Å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Sad Ghost.jpg
이 문서는 나를 슬프게 만듭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매우 슬픕니다. 나는 슬픈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만약 슬픈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읽지 마십시오.
도 슬퍼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문서를 읽겠다면,
이 문서 때문에 너는 너무 슬픈 나머지 숨도 쉬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New Bouncywikilogo 60px.gif
트랜스포머들이 널 깔아 뭉개려고 한다! 빨리 위키백과로 피신하라.
Å

ÅA죽었을 때 나타나는 혼령이다. 이는 옹스트롬(Ångström)에서도 볼 수 있고, 스웨덴어, 핀란드어, 덴마크어, 노르웨이어, 왈론어 등에서도 볼 수 있다.

Å를 보고 지은 시[편집 | 원본 편집]

아래는 어떤 학생이 Å를 보고 지은 시로, 이 시의 제목은 이 문서 제목과 같은 Å이다.

A가 죽었다.
불쌍하다.

A야, 안녕…….
이제 영어뿐만 아니라
유럽 언어를 배울 때
널 영원히, 영원히 볼 수가 없겠구나…….

언제나 A 너를
마음속에 그리고 있을게…….
흑흑…….

핀란드의 Å[편집 | 원본 편집]

핀란드어 알파벳 목록을 보면 Å가 존재하지만, 순수한 핀란드어에서는 죽은A를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Å를 스웨덴A라고 부른다. 즉 핀란드어로 스웨덴은 "죽은"이라는 뜻의 형용사다. 이는 핀란드가 스웨덴을 얼마나 싫어하는지 보여준다.

그러나 핀란드의 영토중에 Åland(올란드 제도 혹은 죽은A제도)가 있는데, 이는 죽은A의 땅이라는 뜻이다. A가 죽으면 천국지옥도 아닌 이곳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여기에는 혼령 Å가 매우 많다. 이 땅은 본래 스웨덴 영토였으나 핀란드가 러시아에 넘어갈 때 덤으로 넘어간 곳으로, 죽은 A가 바글바글하여 재수가 없다고 생각한 스웨덴이 넘긴 땅이다. 그러나 올란드 제도에 살던 죽은 A들은 거의 대부분 스웨덴으로 이주하였다.

노르웨이의 Å[편집 | 원본 편집]

A가 죽었을 때는 Å로

노르웨이의 로포텐 지방의 모스케네스에 자리잡은 작은 도시로, '오'라고 읽는다. 정식 명칭은 Å i Lofoten이지만 그건 중요하지 않으며, 이 마을의 특징으로는 산에 안개가 짙게 껴 있는데, 그 정체가 위의 학생 작품처럼 A가 죽어서 나오는 혼령이라고 한다. 이 마을의 표지판에도 대놓고 Å라고 표시하고 있다. 아무래도 이 마을이 A를 장사지내는 곳인가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