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Lost.png 이 문서에는 모순된 곳이 있습니다!
창이 이길까요, 방패가 이길까요?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고해주세요.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Hi.jpg 이 질병은 생명에 매우 치명적입니다!
이 질병에 걸리면 죽을 지도 모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Kill.PNG

“저 감기 걸린 거 같아요. 항생제 좀 주세요.”

, 감기에는 항생제가 듣지 않는다는 사실을 모르고서

“감기 걸린 거 맞네요. 항생제 처방해 드릴테니까 돈 주세요.”

개념없는 의사, 감기에는 항생제가 듣지 않는다는 사실을 뻔히 알고서

흔히 말하는 감기는 몸이 몹시 추워 오거나, 신체 일부의 통증을 유발하는 병이다. 이건 워낙 흔해 빠진 병이라서 어느 약국을 가나 감기약은 다 있다. 때때로 돌팔이 의사들은 모든 병을 감기로 진단하기도 하는데, 이런 의사들이 가득한 병원에 진찰을 받으러 가는 것은 자살행위이다. 뭐 학교 수업 빼먹기 가장 좋은 병이자 대한게임국 사람치고 이 병 앓아 보지 않았다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종류[편집]

  • 코감기
  • 목감기
  • 반감기
  • 열감기
  • 되감기
  • 빨리감기
  • 기타 등등

증상[편집]

이 문단은 겁나게 진지하니 감수하고 읽으실 분들만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십시오.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단은 그 내용이 위뷁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뇌량이 고장나 좌우 가 완전히 따로 놀게 될 것이며,
컴퓨터마저 뿌리를 뽑고 당신의 집안에서 뛰쳐나올 것입니다.
Jam.png 이 문단은 잼이 없습니다. 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고해주세요.

코감기[편집]

코감기에 걸리면 음식의 맛을 제대로 알기 어렵다는 설이 있다. 또한 코감기에 걸린 뒤에 밥맛이 없다는 말도 많이 하게 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음식의 맛은 미각기인 혀를 통해 받아들인 맛과 후각기인 코를 통해 받아들인 감각을 대뇌에서 종합하여 느낀다. 특히 실제 음식 맛의 75%는 후각에 의한 것으로 미각보다는 후각에 의존한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그런데 후각기(코)에선 기체 상태의 화학 물질이 코 천장의 점막에 녹아 후각 상피의 후세포를 자극하여야 한다. 하지만 코감기에 걸리면 냄새 분자가 콧물에 녹아 버리기 때문에 자극이 대뇌로 잘 전달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냄새도 잘 못 느끼고 음식의 맛 또한 잘 못 느끼게 된다.

목감기[편집]

목감기에 걸리면 목이 아프다는 설이 있다. 대개 말을 하거나 숨을 쉬기 힘들다는 증상을 나타내기도 한다. 말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치명적이기 때문에, 슈퍼에 가서 목캔디 같은 사탕을 사서 목감기를 해결하기도 한다. 하지만 실제 효과가 있는지는 의문이다.

목이 아프다고 반드시 목감기가 오는 것은 아니다. 때때로 편두통이라고 하는 게 찾아오기도 하며, 단순한 목감기약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들다. 평소 담배를 가까이한다면, 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병원에 가 보는 것이 좋다.

반감기[편집]

반감기에 걸릴 경우, 사람마다 낫는 속도가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30년 후면 완치된다. 반감기가 길수록 더 위험한 감기라고 할 수 있다. 증상이 천천히 나타나고 고통이 감기 중에 가장 심하기에, 제일 위험한 감기라고 불린다. 반감기에 걸릴 경우, 격리되어서 치료받아야 한다.

치료[편집]

아직까지 인간이 정복하지 못한 질병 중 하나가 감기이다. 이것보다 훨씬 심하다고 알려져 있는 독감은 잘 치료하면서 감기를 정복하지 못한 것은 신기할 따름이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각종 감기약은 '증상을 완화'시켜줄 뿐, 완전한 치료제는 아니다. 더욱 더 신기한 것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다. 알 게 뭐야.

감기의 치료가 불가능하므로, 독감 예방 주사는 있는데 감기 예방 주사는 없다. 할렐루야. 만약 가 감기 예방 주사를 개발한다면 그 해 노벨 의학상은 떼어 놓은 당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