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국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뷁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뇌량이 고장나 좌우 가 완전히 따로 놀게 될 것이며,
컴퓨터마저 제 기능을 못하게 될 것입니다.
2006년 현재 세계 각국의 공화국들.
적색 - 대통령제; 녹색 - 이원집정부제; 청색 - 입헌민주주의; 자색 - 준대통령제; 주색 - 의회제; 갈색 - 일당 독재; 밤색 - 사람이 안 산다; 흑색 - 알 게 뭐야

“공화국에는 과학자가 필요 없다.”

장폴 마라

공화국(共和制)은 문과들의 천국이다.

공화국 체제는 1780년대 ~ 1790년대에 문과생이던 막시밀리앙 드 로베스피에르장폴 마라, 조르주 당통 등이 일으킨 불란서 대혁명에서 비롯되었다. 그 당시 불란서뿐 아니라 유럽 여러 나라는 권력층과 결탁한 과학기술에 의한 폐해로 환경이 파괴되고 인간성이 상실되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었다. 건전한 문과생 로베스피에르는 마라, 당통, 생쥐스트, 에베르 등과 짜고 지구를 구하고자 혁명을 일으키자고 지들끼리 정했다.

그래서 교육부로 쳐들어간 그들은 교육부 장관 루이 오귀스트를 협박해서 전국의 공과대학과 자연대학, 고등학교의 자연계를 철폐하게 지시한 뒤 장관을 살해했다. 그 뒤 앙투안 라부아지에산소를 발견해서 외워야 할 게 늘었다고(문과도 화I 내신 시험은 본다.) 그도 잡아 죽였다. 공화국 체제가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에 의해 붕괴될 때까지 이 뻘짓은 계속되었다고 한다.

공화국 바리에이션[편집]

등등.

Crystal Clear action share.png

이 문서는 정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임기 중에 뇌물 받는 정치인의 손이 보이시나요? 서로의 증언을 모아 정치판을 깨끗하게 만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