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백괴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Guideline icon e1.svg 절대 낙타 따위로 읽지 마라! 죽이는 수가 있다!
초기의 낙태 도구.

“사상의 학대 보수주의가 강요하는 상상의 낙태”

타블로, 낙태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러시아에서는 태아가 임산부를 낙태합니다!”

러시아식 유머

낙태(落胎)는 태아라고 하는 기생충을 그 여성 숙주에게서 제거하는 아주 간단하고 자연스러운 의학 과정이다. 낙태는 오랫동안 병원 바깥에서 행해지고 있었는데, 전문적인 의학적 도움을 통한 낙태는 페미니스트들이 자유시간에 할 만한 짓거리를 찾아 헤매던 20세기 후반부터 시작되었다.

1982년, 미 합중국 연방 의회는 3세 이상의 모든 시민들이 의무적으로 낙태를 하도록 하는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법안에 서명하기 직전,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은 이렇게 말했다. “난 미국 놈들이 싫어! 그 삐–들이 천천히 고통스럽게 죽었으면 좋겠어. 태어나지 못한 군침도는 영혼으로 파티를 열게 죽은 태아들을 나한테 가지고 오라고!”

최근 몇 년간, 낙태 기술에도 상당한 진보가 있었는데, 덕분에 낙태는 신속하고 안전하고 저렴해졌다. 이런 혁신의 사례 중 하나로 1970년대에 낙태 병원에서 최초로 사용하기 시작한 진공 청소기가 있다. 관련 직종에 근무하는 의사들과 기술자들은 이 기계를 “예술적인 기계. 진정한 미”("truly beautiful...a work of art.")라고 찬양하고 있다. 그 외에 혁신 사례로 컵홀더가 달린 편안한 수술대와 야매의사 멤버십 카드가 꼽히고 있다.

대한게임국은 낙태를 금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