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3DS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백괴사전,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임천당 포털 기기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다른 뜻에 대해서는 삼다수 (동음이의) 문서를 참조하란 말이다.

닌텐도 3DS임천당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시공간을 초월하는 3차원 포털이며, 삼다수라고도 불린다. 이 기기는 DS의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마리오, 스타폭스, 메트로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부대로 대한민국, 쌀국, 유럽 등을 침공하고, 점령지를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세계처럼 꾸미려는 등의 무시무시한 음모가 숨겨져 있다.

주요 기능[편집 | 원본 편집]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초월[편집 | 원본 편집]

삼다수에서 사는 양아치의 모습

삼다수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뭐니뭐니해도 공간 초월이다. 지금 가 있는 공간과 임천당 세계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3D 안경 없이도 인간의 시각 능력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해주는데, 강도는 '3D 볼륨'이라는 장치로 조절할 수 있고 맨 아래로 내리면 임천당 세계와의 시공간 접속을 끊고 2D 스크린으로 디스플레이하게 된다. 단, 사람이나 연령 등에 따라 오랫동안 넘나들 경우, 울렁증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싸우고 있는데 의 앞에서 가 튀어나오는 개 같은 상황이 벌어진다. 사실 저건 Wii 화면이지만 알 게 뭐야.

Mii[편집 | 원본 편집]

Mii임천당 세계에 맞춰 최대한 탁웛하게 구현한 인간으로, 전투 능력이 없는 너 대신에 임천당 세계를 대신 싸돌아다녀주는 고마운 인간이다. Mii는 원할 때마다 눈 깜짝할 새에 키와 얼굴을 바꿀 수 있고, 목소리도 게임마다 달라지며, 머리를 콘크리트에 들이박아도 아무렇지도 않고, 거대한 아이스크림을 지구 대기권 너머로 100층 이상 쌓아올릴 수 있고, 인간형, 레이맨 형태, 폴리곤 형태 등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 할 수 있다. Wii에서도 큰 활약을 한 바가 있다.

Mii 스튜디오[편집 | 원본 편집]

Mii 스튜디오는 삼다수 포털 내에서 Mii들이 번식하는 곳이다. 최대 100마리 까지 생성될 수 있으며, 남녀노소 상관없이 훌륭한 정예 부대로 훈련받게 된다. 참고로 Wii에서는 'Mii 채널' 이라는 비슷한 곳이 있었는데, 여기서 삼다수로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였겠지만 나갈 때는 아니라고 한다. 삼다수 내에서 Mii들은 이미지 파일이나 QR 코드 형태로 변신할 수 있는 기술을 터득하여, 지나가는 다른 삼다수 기기에 몰래 잠입하기도 한다 카더라.

Mii 광장[편집 | 원본 편집]

Mii 광장은 다른 사람의 Wii나 삼다수에서 기어들어온 Mii들이 모여서 서식하는 곳인데, 여러 사람을 만날 수록 Mii가 바글바글 늘어나서 인구 밀집도가 크게 상승하여 상당히 골때린다. 하지만 엇갈림 통신 측면에서 보면 퍼즐 모으기 여행을 갈 때에는 시공간 엇갈림으로 만난 Mii에게로부터 퍼즐 조각을 슬쩍 훔쳐와서 움직이는 입체 퍼즐을 맞출 수 있고, 엇갈림 전설을 떠날 때에는 만난 Mii를 쫄병으로 데리고 다니면서 시켜먹을 수 있기 때문에 Mii 모으기는 유익하다. 아님 말고.

닌텐도 3DS 카메라[편집 | 원본 편집]

삼다수 카메라는 성 정체성 혼란을 야기시킨다.

닌텐도 3DS 카메라는 너를 삼다수 내에서 3D로 복사해내는 카메라로, DSi흠좀무하게 만들었다. 얼굴 합체, 반짝반짝 카메라, 안드로메다 꿈나라 관광 카메라, 무엇이 찍힐지 며느리도 모르는 카메라, 낙서하기 등의 백괴스러운 기능만 모아놓았다.

닌텐도 3DS 사운드[편집 | 원본 편집]

닌텐도 3DS 사운드는 그야말로 소리를 삼다수에 가두는 장치인데, 가둔 소리라면 마음껏 지지고 볶을 수 있는 장치로, 잘 사용하면 좋긴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큰 폐해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서, 너가 노래한 것을 가둬놓고 심심해서 8비트?로 변환시켜서 들었다가 소름이 돋고 닭살이 돋고 너의 고막에 고통이 엄습하여 사망할지도 모른다. 참고로 옆의 예시는 삼다수가 아니더라도 컴퓨터에서든지 어디에서든지 무모한 짓이다. 절대로 하지마라!!!!

AR 게임즈[편집 | 원본 편집]

AR 게임즈는 여러가지 잡것들이 임천당 세계에서 포털을 타고 너의 세계에 쳐들어와서 맞짱을 신청하는 급습작전이다. AR 덱을 적절한 곳에 배치시키고, 삼다수 기기 내에 화면에 맞춤으로써 전투에 응할 수 있다. 활 쏘기 연습을 통해 간단히 몸풀기를 할 수 있고, 몸과 마음의 준비가 다 되면 본격적으로 Mii들과의 전쟁을 선포한다. 하지만 보다시피 Mii는 김밥이나 무안단물 무더기를 맞아도 끄떡없기 때문에 너는 전투에서 장렬하게 패배하였다...... 너는 죽었다.

다른 모드도 있다지만 알 게 뭐야.

얼굴 슈팅[편집 | 원본 편집]

얼굴 슈팅은 너의 면상을 가진 괴물들이 너의 세계를 침략하는데, 이에 가 반격하여 세계의 평화를 지켜낸다는 내용의 지랄 같은 전쟁이다. 얼마나 지랄 같은지는 다음을 참조하여라. 얼굴 슈팅 소개 너의 얼굴의 정보가 한 번이라도 임천당으로부터 털리게 되면, 얼굴 괴물들이 무한대로 생성되어 너의 세계로 침범하게 되는 것이다. 얼굴 괴물들은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습격해오는데 인해전술을 시전하며 달려들기도 하고, 뽀뽀공격이라는 끔찍한 것을 날림으로써 너를 당혹스럽게 만들 수도 있다. 여러 사람들의 얼굴을 모으면 더 있는 것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훼이크고, 오히려 괴물들이 다양해짐으로서 위험해지므로 애당초 하지 않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

Nintendo seal.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