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러스 애덤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DNA란 이름을 가진 쩍벌 외계인이다.

더글러스 노엘 애덤스(영어: Douglas Noël Adams)는 영국이란 나라에서 자기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던 외계인의 한명으로, 전생에 배운 지식을 토대로 영국의 케임브리지 대학을 졸업하고 실업자 혹은 비정규직을 전전하다, 돈이 없던 나머지 자신이 전생에 하던 여행을 바탕으로 지은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을 써서 전 세계적으로 이름난 소설가중 한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BBC라는 한국재방송공사의 영국판 방송국에서 영웅취급을 받던 애덤스는 곧 연합제국등 여러 나라에서 인기를 받으며, 책 많이 팔은 대가로 주는 SF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그걸 재미있어하는 사람들이 영화, 소설, 타월, 뻘짓등등을 하는데 크게 일조하게 되었다. 그후 BBC에서 박사 누구셈? 이라 불리는 영국 드라마를 쓰기도 하였으며, SF시간여행판타지탐정로맨틱코미디추리물 더크 젠틀리의 탐정 사무소라는 괴상한 작품을 써 내는등 여러 가지 뻘짓을 하였다.

2001년 그는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라고 불리는 소설을 읽다가 으로 변신하는 방법을 깨달아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심장마비를 핑계로 우주로 증발하여 SF의 신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인간은 리처드 도킨스란 인간을 좋아한 나머지(너무 좋아한 나머지 리처드 도킨스의 아내를 소개시켜줬다), 자기 이름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DNA라는 코드 네임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는 애플교를 믿는 사람중 한명인데, 지 말로는 영국에서 첫번째로 맥을 지른 일명 진퉁 오덕이라고 한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를 썼다.
  • 리처드 도킨스를 중매해 줬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