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노트

백괴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백괴노트
역시 너는 죽어있어
백괴노트, 역시 너는 죽어있어
Dialog stop hand.svg 이 도구는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다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도구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고대 듕귁에서 발견된 데스노트

《데스노트》(조선어: 사망공책, 듕귁어: 死亡筆記)는 원래 SOD에서 방송하던 왜국 드라마로, 대한게임국에서는 OCN에서 수입하여 방영하게 되었다. 2008년에 시작해서 수,목요일 25시 30분에 방영되고 있다. 기획 및 극본의 오바 츠구미, 연출의 오바 다타케시로 유명한 오바 형제가 제작을 맡았다. 현재 방송중인 1부는 천재 연쇄살인마 야가미 라이토(카이바 세토)와 엘리트 명탐정 L(L-tan)의 비극적인 로맨스를 그리고 있으며 앞으로 방송될 2부는 L의 두 아들인 니아와 메로의 라이토에 대한 복수를 그린다고 한다.

스토리[편집]

이 스토리는 2ch에서 이 드라마의 원작을 본 노인이 쓴 만화 데스노트의 스토리이다.

얼마 전, 손자가 열중하고 있는 만화를 보았습니다만, 그 어이없는 내용에 아연실색했습니다.

이 만화는, 한 명의 청년이 이름을 쓰는 것만으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노트를 줍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만, 그 청년의 이름은「月」이라고 쓰고「라이트(라이토)」라고 읽습니다. 라이트, 즉 right. 오른쪽입니다. 이 만화의 주인공은 우익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청년은 스스로 이라고 칭하며, 정의랍시고 노트를 사용해 학살을 시작합니다. 마치 전시 중 징병된 청년들이 나라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살인을 반복하는 모습을 방불케 하여 으스스해졌습니다.

그 후, 라이트의 적으로서 L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right에 대응한 left, 좌익을 의미하는 것입니다만, 캐릭터의 묘사가 어이없습니다. 라이트는 도쿄대학에 수석 합격하는 미남자인데 비해, L는 마약 상습복용자마냥 허한 얼굴과 노숙자와 같은 풍채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좌익의 상징인 L를 얕보이고, 우익이 얼마나 우수한가 라는 사상을 심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에 등골이 오싹해지는 전개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무려 이 만화의 히로인을 납치·감금해 버렸습니다. 바야흐로 일본 최대의 오점인 종군위안부 납치의 재현, 게다가 그것을 정의를 위한 행동처럼 그립니다. 더 이상 그 책을 제대로 읽을 용기가 나지 않아 그 다음을 읽는 것을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문득 이 만화가 어떻게 되었을까 신경이 쓰여 훑어보자, 무려 L이 살해당하지 뭡니까! 결국 L이 살해당하여 우익이 승리합니다. 그 지나친 우경화에 질려 버렸습니다.

유일한 다행이라고 하면, 현재는 이 만화가 연재가 종료되어 게재되고 있지 않는 정도?
앞으로는 이러한 치우친 사상의 만화가 인기를 얻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출연진[편집]

《데스노트》는 이전에 유례없는, 기업가에서부터 학생을 섭렵하는 독특한 캐스팅으로서 잘 알려져 있다.

카이바 세토[편집]

17세, 다국적 다목적 기업인 카이바 코퍼레이션의 사장. 맡은 역은 주연 야가미 라이토. 직업 연기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L과의 로맨스부터 경찰과의 액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함으로서 그야말로 만능 엔터테이너로 극찬받기 시작했다. 학생 시절에는 카드 게임에도 출중했으며 탈옥에도 능했다고 한다.

L-tan[편집]

18세(실제로는 28세),아이돌. 맡은 역은 1부 주연의 L. 연기자로서는 첫 작품이지만 능숙한 연기를 보여준다. L의 개폐인 환자같은 이미지에 어울리지 않는 미스캐스팅이라는 의견이 있었지만 실제 극중에서는 평소의 귀여운 이미지를 완벽한 폐인으로 탈바꿈했다. 이로써 그녀와 함께 폐인이 된 빠돌이들도 많다고 한다.심지어 이런 인기를 뒤에 업고 스스로 영화사를 만들어 자기만의 영화를 만들어 버리기도 했다. 참고로 이 배우는 여기에서 크라우저 2세로 탈바꿈 했다. 무서워!!

메로와 니아의 캐스팅에 관해[편집]

2부 주연인 메로와 니아의 캐스팅에 관해서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은 없다. 그러나 메로 역으로는 국립정신병동 출신이 나올 것이라는 설이 유력하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