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프피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도프피쉬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DOPEFISH LIVES!

Dialog stop hand.svg 이 생물은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다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생물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생물 분류 읽는 법
도프피시
도프피시의 여러가지 모습
도프피시의 여러가지 모습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조기어강
목: 잉어목
과: 잉어과
속: 도프피시속
종: 도프피시
학명
Pisces swimeatus
톰 홀

도프피시(영어: Dopefish, dksemfhdj: ehvmvltnl)는 고통과 함께 바다에서 가장 위험한 생물 중 하나다. 이들은 백악기 대멸종 당시 바다에 살던 생물들을 모두 잡아먹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심지어 바다에 떠내려온 공룡도 잡아먹었으며, 때문에 이들은 공룡의 형질을 흡수하여 녹색을 띄게 되었다.

식탐[편집]

얼핏 보면 이들은 잉어와 비슷하게 생겨서 별로 위험해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사실 도프피시는 위험하며, 도프피시는 식탐이 맞게 심하다. 어느 정도냐면 중도비만인 보다도 심하다. 도프피시를 처음 발견한 어류학자 톰 홀은 도프피시의 행동양식을 3가지로 분류했는데, 이는 헤엄 -> 헤엄 -> 허기(Swim -> Swim -> Hungry)로 정리된다. 즉 헤엄치면서 돌아다니다가 배가 고파지니까 주변에 있는 움직이는 걸 죄다 집어삼킨다는 소리다. 이들은 지구상 최악의 포식자로, 이것저것 잡아먹는다. 도프피시가 주변에 있을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숨도 쉬지 말고 가만히 서있는 것이다.


이들은 고생대 페름기, 석탄기, 쥐라기, 백악기 대멸종에 관여했으며, 모든 생물을 다 잡아먹은 결과 대멸종이 찾아왔다. 그러나 멍청한 지구인들은 대멸종이 운석 때문에 일어난 줄 알고 있다. 운석 구덩이같은 것들은 사실 모두 도프피시가 펄떡거리던 자국에 불과하다.

형질 복제[편집]

도프피시는 자신이 잡아먹은 생물의 형질을 복제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복제한 형질이 유전자에 각인되기 때문에 이것을 후손에 물려주는 특징도 있다. 이를 보고 왜국에서는 별의 카비라는 게임을 만들기도 했다. 원래 고생대 초기에 등장한 도프피시의 조상은 작은 갈색의 물고기였는데, 이것저것 먹은 결과 현재와 같은 모습을 가지게 되었다. 정리하자면

  • 상어를 먹음으로써 거대해졌다.
  • 공룡을 먹음으로써 녹색으로 변했다.
  • 쪽바리를 먹음으로써 앞니가 튀어나왔다.
  • 고통을 먹음으로써 고통스럽게 되었다.
  • 해적을 먹음으로써 유쾌해졌다.
  • 잉어를 먹음으로써 잉어(剩語)를 구사하게 되었다.

이렇게 된 결과 현재의 도프피시가 만들어졌다.

게임 출연[편집]

도프피시들은 더 이상 먹을 게 없었다. 생각같아서는 지구인을 먹고 싶었지만, 지구인의 형질에서 복제할 것이라곤 폭력성과 위험성밖에 없었기 때문에 폭력을 싫어하는 도프피시들은 지구인을 먹지 않았다. 그래서 군것질을 하기 위해 을 벌 필요가 있었고, 이들은 쌀국의 게임에 돈을 받고 출연하기 시작했다. 이후 이들은 쌀국의 게임 여기저기에서 시도때도없이 갑툭튀하며 자신들을 어필하고 있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