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독후감을 쓰면 부모님 모셔 오라는 소리를 들을 만한 책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위험!

이 문서는 제목이 길어서 읽다 보면 너는 죽게 됩니다. 삼가 고(故) 54.198.118.102의 명복을 빕니다.


독후감을 면 부모님 모셔 오라는 소리를 들을 만한 책들학교에서 독후감을 라는 벌칙에 따라 독후감을 어쩔 수 없이 써야 할 때, 그 주제로 사용하다가 학교에서 '부모님 모셔 와!' 소리를, 선생님과 부모한테 질타와 욕을 16 대 9의 스테레오 공명 비율로 들을 만한 책들을 말한다. 하지만 가 아래 책들을 읽고 독후감을 는 것도 인생을 즐기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며, 하지 말라면 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이거늘 당연할 수도 있다. 단, 이같은 행위를 하면 친구가 순식간에 사라지고 왕따가 되므로 주의할 것.

국내 문학[원본 편집]

양판소를 포함한 국내 판타지, 무협 소설
가 하이 컬처 & 서브컬처에 무슨 차이가 있냐고 따져도, 국어 선생님이 판타지 소설 감상문에 대한 평가를 내린다면, 상당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단, 젊은 선생님은 판타지 소설을 '판타지스럽게' 대단한 소설이라고 오해이해할 가능성이 없지 않으므로, 선생님의 연령대를 눈치껏 보도록). 문예비평가의 문학 이론을 들추어 낸다면 혹시나 높은 평가를 얻을 수 있을 지 모르겠으나, 너의 휴일은 딱 정해져 있고, 딴 짓을 할 수 있으므로(게임, 만화, 삐– 등등) 그러한 기대는 버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물론 이러한 책들을 독후감 대상으로 보는 사람한테는 '책을 읽읍시다'나 '이산문학상', '이상문학상'이 먹을거리로 보일 수도 있다.
전쟁소설 및 대체역사소설
대한게임국이 자칭 '유구한 민족, 사상 최강의 민족'이라는 지나친 자부심으로 인하여, 주변국들인 듕귁왜국, 쌀국과 싸우거나, 과거로 돌아가 일본을 공격한다가 주요 일상이 되는 지루한 내용을 다룬 책들을 일컫는다. 만약 너가 '이 이야기의 세계관에 상당히 공감하였다'라고 한다면, 민족주의 옹호자는커녕 한 코렁탕 하실래예? (이하 생략)

아 그렇지만, 박씨전은 교과서에도 실릴 정도로 훌륭한 전쟁(을 가장한 전기)소설이므로... 혹시 이런 소설도... 독후감으로 써도 될수도 있다.

마광수가 쓴 소설
위 책들의 독후감을 면 선생님과 부모한테 귀싸대기를 콤보로 맞는다.
정의소녀환상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해외 문학[원본 편집]

채털리 부인의 사랑
과거에는 지나치게 삐–한 묘사와 삐–한 묘사가 많기로 소문나기로 유명하며, 지금은... 어떻게 될 지는 모르지만 주의해야 할 것 같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SF 소설의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백괴사전과 부합하는 소설이다. 이 책에 대한 불평 없는 독후감을 더라도, 선생님이 그것을 정당하게 평가할 수 있을 완벽한 존재인지를 운에 맡겨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Answer to Life.png라고 쓴 의 위대한 감상문은 1점으로 기록된 국어(혹은 문학) 점수와 함께 끝나고 말 것이다.
벌거벗은 점심
소설인데도 일관된 스토리가 존재하지 않고, 등장인물이 갑자기 사라지며, 장면이 갑자기 급변하는 등 일반 서적보다 안드로메다 서적이라고 할 만한 내용이다. 이 책을 이해하는 것 자체가 천재가 아닌 이상 그만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국어 선생님한테 물어 봐도 소용 없으므로, 오히려 초딩에게 읽게 해 달라고 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
소돔 120일, 롤리타
독후감을 썼다가는 사회로부터 격리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여라.
악마의 시
이슬람교를 대차게 까는 내용으로, 작가인 샐런 루시디가 이슬람권에서 사형감으로 지목되었다고 한다(이건 사실이다). 가 이 책을 읽는다면 독후감을 기도 전에 중동에서 지하드!를 외치며 학교를 테러할 지 모르니 주의하여라.
페리 로단 시리즈
이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쓴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지도 모르겠지만, 불행히도 대한게임국에서는 발매되지 않았다. 게다가 독일어로 된 원작은 이미 2400권을 넘었기 때문에 아예 발을 들이지 않는 것이 좋다.
검은 양과 또 다른 우화들
아우구스토 몬테로소의 소설로, 직접 보지 않으면 거창해 보일 수도 있는 책이지만, 보고 나면 독후감을 어떻게 써야 할 지 고민되는 책이기도 하다. 만약 너가 우여곡절 끝에 이 책의 독후감을 썼다고 해도, 선생님이 그것을 인정해 줄 지도 의문이며, 혹시 인정해 준다면 지금부터라도 학교를 때려치우고 소설가로 전향해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을 꿈꾸는가
블레이드 러너의 원작소설이지만, 안드로어로 써져 있으므로 읽으면 무시한 듯 시큼해 질지도 모르며,옆구리에 끼고 다니면 아이폰을 들고다니는 애플빠들에게 공격당하고, SK텔레콤구글이 좋아하며, 스티브 잡스안드로이드야동을 보라고 지랄할지도 모른다.
수많은 라이트 노벨들
오로지 표지에 나온 그림에 혹해서 돈만 날리는 것들로, 독후감을 쓴다고 해도 국내 판타지 소설과 똑같은 취급을 받을 것이다.
나의 투쟁-힛흘러
이걸 읽고, 이 책이 매우 좋은 책이라는 비평문이나 독후감을 써보자. 요즘 대통령은 우파이므로 어쩌면 넌 살 수도 있다.
김릴성 개또라이 항일은 개뿔 뻘짓
역시 이책을 찬양하는 독후감을 써보자. 그럼 너는 국정원에서 설렁탕을 사준다.
성경
뭐, 가장 많이 찍힌 책이라고 기네스북에 올랐을 정도니까 봐 줄 수도 있다.

그림책 및 만화[원본 편집]

여기서 말하는 만화는 값싼 모조지로 만든 B6판형 만화책이 아니다.

자살토끼 1,2
그림은 있는데 글자는 얼마 안 된다. 너의 능력이 대단하지 않은 이상은 독후감을 지도 못하고 자살토끼에 공감하게 될 것이다.
월리를 찾아라 시리즈
너는 우여곡절 끝에 월리를 찾아냈다. 그리고 찾아낸 경로를 독후감에 서술하는 데 성공했다. 이제 좋은 평가를 받으면 된다. 하지만 선생님 왈, '난 벌써 찾았는데.'
어른들이 보는 그림책
설마 이 책의 독후감을 는 사람은 없겠지만, 쓴다고 하면 학교와 부모, 경찰한테 숱하게 욕을 먹기보다, 학교를 떠나 PC방에서 19금 소설이나 고 있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다.

판타지 7대 금서[원본 편집]

투명 드래곤
읽어보면 알 것이다.

교양 서적[원본 편집]

자본론
마르크스가 쓴 바로 그 책이다. 얼마 전까지는 금서로 낙인 찍힌 것으로 유명하지만, 지금 이 책을 읽고 독후감을 써도 학교에서 '좌빨'로 몰려 쥐도 새도 모르게 국정원 관계자가 잡아 갈 것이다.
섹스를 제외하고 모든 남성들이 생각하는 것
이 책은 아무런 내용이 없기 때문에 가 이 책으로 독후감을 쓸 수 있을리가 없고, 혹 쓴다고 하더라도 너는 변태다.
역사란 무엇인가.
원래 소(련)덕후가 쓴 좋은 책인데 웬지 모르게 이 책을 읽으면 좌빨이 되어 사회주의 낙원을 찬양하게 된다고 한다. 이는 국정원에서 한 말이므로 참 신뢰성이 높다.

기타[원본 편집]

전화번호부, 사전
두껍지만, 줄거리가 없다. 따라서 이 책으로 독후감을 고 싶어도 못 게 될 것이다.

도보시오[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