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백괴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F0093645 4bcf98da3b276.jpg ☭리 글른 듕귁 공싼당과 쏘련레써 쓴 글립네다!
리 글른 듕귁 공싼당과 쏘비레트 련방레 릐해 쓰려진 글립네다. 게다가 뤌남 공싼당과 奀선로동당레서도 썼르니 각별히 주릐하씹! 쏘련레서는 공싼주릐가 려러분를 강료합네다!
Super Mario Red Star.png

라오 인민 민주 공화국(라오어: ສາທາລະນະລັດປະຊາທິປະໄຕປະຊາຊົນລາວ 사탈라나낫 빠사티빠타이 빠사쏜라오) 줄여서 라오스(라오어: ປະເທດລາວ 빠텟 라오)는 인도차이나 반도 중앙에 위치한 공화국으로서, 재수없게도 인도차이나 반도 국가들 중 유일하게 바다가 없고 심각한 공산주의 정권이 좌파정치를 하는 좌익 측면의 정치 상태로 있는 보다도 못한 국가이다.뭔 나라가 항상 문을 닫고 살아서 정말 가난하다.그러나 위쪽에는 배에 기름기가 꼈다고 전해진다.

역사[편집]

라오스는 참~ 재수없는 역사 속에서 살아난 나라이다. 16세기 초 프랑스의 침략으로 이곳이 점령당했으며 그것도 모자라 베트남에게 넘어가는 어이없는 일이 이중으로 일어났다. 그 후 라오스 왕국이 살아나서 다행인 줄 알았더니 몇몇의 빨갱이들로 인해 1975년 공산주의 국가가 돼 버린 것이다. 현재 국가 원수인 추말리 사야손 역시 빨갱이다.

정치[편집]

공산주의 치하에 있는 나라인데, 그 권력이 매우 크다고 한다. 대통령은 나라를 맘대로 통치하며 같다고 여기는 들을 무작위로 살해한다.

주민[편집]

정복자들의 침략으로 지금은 다 프랑스인이다.

언어[편집]

라오어가 공용어이나, 프랑스어도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