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꿀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조해주세요.
Impossible by designn-d2zjfum.jpg 이 문서는 불가능하거나, 실현하기 매우 어려운 일에 대한 글을 담고 있습니다.
는 절대로 이것을 할 수 없으니, 너(따위)가 이것을 따라하다 성질이 뻗쳐서 질질 짜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Hukano.jpg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One nation입니다. 들리고 있다고 상상해 주세요.

호랑이지켜의 할머니는 죽었어.. 이젠 없어, 하지만 이 가슴에! 이 이마에 있는 마크에! 하나가 되어! 계속 살아가...

8:45 Heaven

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너희가 ㄹ어를 아느냐

대한민국에서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색다르게 리듬을 타는 비트 위의 나그네 , 더 빠르게 빨려들어가 빠져버리는 네 박자 리듬위에 나는 매일 비트를 쪼개 입니다. 소련에서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색다르게 나그네를 타는 리듬 위의 비트 , 더 빠르게 빨려들어가 빠져버리는 네 비트 박자위에 나는 매일 리듬을 쪼개라 카더라

아웃사이더, 러시아식 유머로 말하며

“ボクは生まれ そして気づく 所詮 ヒトの真似事だと 知ってなおも歌い続く 永遠(とわ)の命 VOCALOID たとえそれが 既存曲を なぞるオモチャならば… それもいいと決意 ネギをかじり、空を見上げ涙(しる)をこぼす だけどそれも無くし気づく 人格すら歌に頼り 不安定な基盤の元 帰るとこは既に廃墟 皆に忘れ去られた時 心らしきものが消えて 暴走の果てに見える 終わる世界… VOCALOID”

하츠네 미쿠, 속사포를 내뱉으며

“yo! 래퍼가 되고 싶은 새끼는 쌔고쌨어!”

J, 랩을 싸며

“요래퍼가되고싶은새기는셋고셋어”

맞춤법의 '맞'자도 모르는 아이, 자칭 랩을 시전하며

ㄴ애ㅑ렂대ㅜ채ㅣㅑㄴ어ㅡ채ㅑㄴ으랴ㅐㄴ우ㅡㅐㅑㅓㅈㅀ?

어떤 권 씨 성 쓰는 놈, 아웃사이더를 따라하며

“랩? 그거 나 하는 거 아냐?”

김밥집 주인, 랩을 싸며

브룩클린은 어디에, 브룩클린은 어디에, 브룩클린은 어디에, 브룩클린은 어딨는지! 우린 암때나 니가 준비됐을때 덤비지. 난 M11 7개에, .38 구경 총 8개, 9×19mm Parabellum 탄을 사용하는 권총 9개, MAC-10 10개 등의 많은 무기를 소유하고 있고, 닌 내 돈에 손 댈 수 없어. 니가 MC 햄머를 불러 .357 구경 총을 가져온다 해도 .”

Notorious B.I.G., 단식 속사포를 내뱉으며


은 먹다 남은 음식 또는 매우 불안정한 김밥을 싸는 데 이용되는 도구이다. 김밥을 랩으로 싸면 꽤 안정해져서 수류탄 대용으로 인기가 높다. 어쨌든 래퍼는 랩을 전문적으로 싸는 사람을 뜻한다.

유명한 래퍼로는 MC 스나이퍼, 아웃사이더, 배치기, 호랑이지켜, 에픽하이, 리쌍, 다이나믹 듀오 등이 있는데, MC 스나이퍼는 자신이 직접 제작한 정통 고구려 자메이카 랩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또한 아웃사이더는 국내에서 제일로 빨리 랩을 싸는 래퍼다.

랩의 시초[편집 | 원본 편집]

랩은 미국 자메이카 출신의 한 DJ에 의해서 탄생하고, 대한민국홍대까지 퍼진 음악의 한 종류로, 대한민국에서는 MC스나이퍼가 모신나강을 쓰다가 총알이 없어 급한 마음에 김밥을 랩에 싸서 던졌는데 아무리 던져도 불안정했던 김밥이 폭발하지 않아 그것을 신기하게 여겨 자신의 스나이퍼사운드 소대와 다른 사람들에게 랩을 전파시켰다고 한다.

랩의 종류[편집 | 원본 편집]

대한민국 래퍼들의 주둥이에서 발사되는, 위력적인 대구경탄환

랩은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종류에는 속사포 랩, 쿨랩, 지펑크랩, 갱스터랩, 슬로우랩, 갭냅댑랩, 랍럅럽렵롭룝룹륩랩 등이 있다.

속사포 랩
말 그대로 속사포를 뱉어 너희들의 귀를 간지럽힌다 카더라. 말을 빠르게 해 짧은 박자 또는 비트 안에서 많은 양의 랩을 발사한다. 이 대구경탄환 발사 스킬을 잘 연마한 경우 랩 스킬이 죽여준다고 밀덕후들이 칭찬을 한다고 한다. 현재 대한민국아웃사이더가 이 속사포 스킬을 잘 구사한다고 한다.
쿨랩
쿨랩은 그냥 멋있게 해서 쿨랩이라 카더라.
갱스터랩
80년대 후반 랩스타일로 폭력, 마약, 여자비하, 정치에 대한 비판 등을 하는 스타일이다.
슬로우랩
말 그대로 느린 랩이다. 너무 느린 나머지 달팽이보다도 느려지는 수도 있다고 한다.
갭냅댑랩
세종대왕이 만든 두 랩 중 하나이다.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를 랩처럼 외치면 갭냅댑랩이 된다고 한다.
랍럅럽렵롭룝룹륩릅립랩
세종대왕이 만든 두 랩 중 하나이다. 한글 자음을 순서대로 랩처럼 외치면 갭냅댑랩이 되고, 한글 모음을 순서대로 랩처럼 외치면 랍럅럽렵롭룝룹륩릅립랩이 된다.

언더그라운드, 크로스오버[편집 | 원본 편집]

  1. 언더그라운드는 줄여서 언더라고 카더라. TV에는 안 나오고 무대나 클럽에서 공연을 하는 자유분방한 놈들을 이르는 말이라 카더라.
    가사나 애드립에 구애 안받고, 공식무대에도 종종 선다.
  2. 크로스오버는 줄여서 오버라고 한다. 오버와 언더를 구분짓는 가장 큰 경계는 TV에 나오느냐이다.

“힙합이면 다 같은 힙합이고 아직 실력이 조금 부족하다 싶고 성장하는 과정이면 언더라고 하는게 맞는데 어제는 언더그라운드의 자존심이고 내일은 TV에 나와서 크로스오버의 진수를 보여준다고 한 놈도 있다.”

디지

“나는 달러가 필요해, 그런데 나는 언더 뛰네. 어쩌다 이렇게 망했을까?”

언더에서 뛰고 있는 어떤 이, 관객들에게

상식의 파괴[편집 | 원본 편집]

랩이나 힙합은 보통 상식의 파괴나 , 사람들의 비판으로 쓰인다.

까도남이라고? 그건 까칠한 도시 남자가 아니야! 그건 까치머리 도시 남자라고!”

어느 중학생 래퍼, 홍대 힙합클럽 무대에서

도보시오[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