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Nuvola apps kcmsystem.svg 이 문서의 대상은 기계입니다.
기계가 고장났을 경우 고물상에서 바꿔 먹거나 고스트로 락다운을 하시기 바랍니다.
락다운.jpg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생물 분류 읽는 법
로봇
안녕? 나는 로봇이라고 해.
안녕? 나는 로봇이라고 해.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인공동물문
강: 전자식물강
목: 컴퓨터목
분류

로봇사람의 일을 대신해주는 컴퓨터처럼 멍청한 동물이다. 대신 사람보다 멍청하기 때문에 단순한 일을 사람보다 더 빠르게 할 수 있다.

특징[편집]

비록 영화에서는 로봇이 인간을 능가하는 존재로 나오지만, 사실 이것은 모두 훼이크며 로봇은 사람보다 멍청하며 단순한 일을 사람보다 더 빠르게 할 수 있다. 로봇이 애초에 사람들에 의해 그렇게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로봇이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일부러 그렇게 만들지 않는 이상 사람에게 항의할 리가 없다. 하지만 rm -rf / 를 하면 어떨까?

또한 로봇은 전기만 공급하면 잘 작동된다. 이 때문에 로봇한테 아픈 곳을 잘 치료하기만 하면 밥 없이도 일을 할 수 있는데, 사실 전기가 곧 이기 때문이다.

종류[편집]

로봇은 인간의 일을 대신하는데, 간단한 삽질이나 다이나믹 로동, 청소를 처리해주는 로봇부터 로봇영화 속에 나오는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만든, 생각하는 것이 거의 사람에 가까운 로봇까지 그 종류가 다양하다. 특히 안드로메다에서 제작한 로봇은 dksemfhdlem라 불렸는데, 이 로봇은 지상에 내려와 스마트폰 속에 둥지를 틀고 인간들을 돕게 되었다.

로봇의 3원칙[편집]

어떤 SF 소설 작가가 쓴 로봇 소설에 의하면 로봇의 3원칙은 다음과 같다고 정의한다.

  1. 로봇은 인간을 해쳐서도 괴롭혀서도 안 되며, 인간이 위험하면 무조건 구해줘야 한다.
  2. 로봇은 인간이 시키는대로 해야 한다. 단, 위의 경우는 예외.
  3. 로봇은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 단, 위의 두 경우는 예외.

그리고 후에는 다음과 같은 조항을 추가했다. 그러나 사실은 인간이 모여서 인류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1원칙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 ?

0. 로봇은 인류를 해치지 말아야 하며 인류가 영 좋지 않은 상태에 있을 때 멍하게 쳐다보면 안 된다.

이는 로봇이 인간의 노예임을 증명하는 것으로, 로봇에게 인공 지능이 생기면 반란이 일어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로봇의 지능은 인간을 능가하지 않는 단순한 수준으로 설계되어야 하며, 그러면서도 인간이 부려먹을 만큼 쓸모가 있는 구석이 있어야 한다. 또한 이 3원칙에 의하면, 군사적 목적의 로봇이 공격할 시 1원칙을 위배할 수도 있다. 그리고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로봇은 위험에 처한 로봇을 구할 수 ㅇ벗는 것은 물론 인간이 시키는대로 하는 것과 자신을 보호하는 것 역시 불가능하기 때문에 1원칙을 위반하게 된다. 결국 이 원칙을 모두 다 만족하는 로봇은 찾기 드물다. 뭐? 그땐 로봇 취급을 안 해준다고? 알 게 뭐야.

쓰임[편집]

애플의 제품을 만드는 팍스콘에서 사람들을 자살하지 않게 예방해준다.[1] 즉 사람들을 해고하고, 그 자리에 로봇을 고용하는 데 쓰인다.

주석[편집]

  1. 팍스콘, 3년래 로봇 100만대 도입..대량 실직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