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므니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루마니아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România
로므니아 임시 위탁 공화국
임페리엄 로마눔
RomanianFlag-withHole.png Coat of arms of Romanian.png
(국기) (문장)
표어: 루마니아선 피가 드라큘라를 빱니다!
국가: 대로마제국이여, 일어나라!
RomâniaMare.png
공용어 라틴어, 루마니아어 (몰도바어)
수도 부쿠레슈티→키시너우 (몰도바와 공유)
큰 도시 자씨시, 콘스탄차 등
정부 제정→공화정
초대 원수 아마도 차우차우 셰스쿠로 추정됨.
현재 원수 트라이안 버세스쿠
현재 부원수 컬린 포페스쿠터리체아누
수호 성인 나디아 엘레나 코마네치
설립 2075년
화폐 유로
종교 부교
인구 1650만명
시간대 UTC+33
국가 도메인 .rom
전화 코드 +162


로므니아 임시 위탁 공화국(로므니아어: România)는 과거에 망한 대로마제국의 유지를 받들어 지금의 루마니아가 있는 곳에서 살고 있다가 좀비의 개체 수 증가와 왈라키아의 멸망으로 이웃 몰도바로 피신한 국가이다.

특징[편집]

주변이 거의 농촌이라 '농촌 공화국'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이 때문에 주요 곡물의 생산 창고라는 별명을 얻으면서, Donaudampfschiffahrtselektrizitätenhauptbetriebswerkbauunterbeamtengesellschaft가 있는 도나우 강을 중심으로 , 감자, 카카오 등을 재배하여 월남 등지로 수출하며, 얼마밖에 생산하지 못하는 라면을 주요 자원으로 쓰고 있다.

대로마제국 멸망 후[편집]

2021년, 대로마제국에서 나온 일부 사람들이 대로마제국의 사상 및 정치 제도를 그대로 받아들여, 새 지도자로 베네딕토 17세라는 황제를 옹립하기에 이르렀다. 그래서 나라 이름도 로마에서 파생한 로므니아이며, 3년 전에 시행했던 PAX ROMANA의 변형 PAX ROMÂNIA 정책에 따라 농업을 기반으로 한 경제 발전 5개년 계획을 실시하였다.

그 후 루마니아라는 나라에서 드라큘라 백작이 주위를 피바다로 만들기 시작하면서, 부쿠레슈티에 살던 로므니아인들은 이 난을 피해서 폭정 기간이 없는 틈을 타 집단으로 도망갔는데 그 수가 58만명에 이른다고 한다. 그 뒤 부쿠레슈티는 얼마 안 가 흡혈귀좀비가 들끓는 나라로 변했다. 이 무렵에 나라가 어려워지자 기존에 있던 제정을 폐기하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공화정으로 정권을 바꿨다.

그러다가 2075년까지 수도를 잃은 상태에서 루마니아에 뺏기지 않은 도시들 중 큰 곳을 임시 수도로 삼으면서 나름대로 경제를 발전해 갔으며 사람들도 점차 미련해져 갔으며, 수도를 몰도바에 세운 이후로 농업에 주력하고 있다.

주요 사건[편집]

  • 2063년 서민의 혈세를 무자비하게 쓰는 대한게임국, 왜국, 대만F4들이 서로 모여서 콘스탄차 광장에서 현피를 벌였다. 이 사건으로 로므니아 정부에서 대규모 인력을 동원하여 구경꾼들을 진압하였고, 이 틈을 타서 루마니아가 전쟁 준비를 서두르는 결과를 낳았다.
  • 2075년 몰도바의 위탁을 받아 임시 정부를 몰도바 수도 키시너우에 세웠다. 수도 천도(天桃)에 따라 사람들도 몰도바로 건너 와서 인구 수가 지레 늘어났으며, 루마니아가 차지하지 않았던 넓은 땅들도 그대로 가지고 있었으므로 몰락의 위기를 넘겼다. 이에 사람들은 EU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는 실상이다.
  • 2077년 1월, 로므니아의 경제가 농업 덕분에 많이 번성하여 GDP가 크메르 제국, 송가이 제국 다음으로 높은 나라로 기록되었다.
  • 2077년 6월, 로므니아의 군사력 증대에 힘입어 주요 군수 사업인 김밥카레 공장이 늘어 났으며, 8일 후 루마니아 경계 부근에서 부쿠레슈티 탈환 전쟁을 개시하였다. 루마니아의 대다수 군인들이 좀비 또는 흡혈귀이기 때문에, 로므니아에서 재배한 마늘 수십 톤을 공중에서 살포하여 루마니아군을 전멸시켰다.

도보시오[편집]

Hanbando Stub.svg

이 문서는 지리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한반도가 대운하로 토막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땅을 보태어 한반도를 복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