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주인공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에이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듣보잡 가수에 대해서는 마리오 (가수) 문서를 참조하란 말이다.
Guideline icon e1.svg 절대 마레기 따위로 읽지 마라! 죽이는 수가 있다!

Achtung.svg 이 문서를 편집하시기 전에
어떤 사람이 보기에는 이 문서의 내용이 너무 가짜 같아서 실제 내용으로 수정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곳은 유머를 즐기는 백괴사전입니다. 진지한 내용으로 문서를 채우고 싶으시다면 위키백과가십시오.
백괴사전의 이러한 특성을 무시하고 편집하는 경우, 문서를 망치는 짓거리로 몰릴 수 있습니다.
Wildehead.PNG 이 문서는 뭔가 무심한 듯 시크한 것과 관련이 있는 듯합니다만 여백이 부족하여 알 수가 없습니다.
이 문서를 읽다가 벨로시랩터에게 습격받아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을 것입니다.
Hi.jpg 이 사람은 굉장한 살인마입니다!
이 사람은 살인마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Kill.PNG


“이건 악마의 게임이야!! 아흙흟흙흟~”

AVGN, 마리오 브라더스 3를 리뷰하다가

“It's me! Mario!”

마리오, 지나가는 동네 꼬맹이한테

“I am Luigi!”

루이지, 지나가는 소닉한테

“띠용~ 띠용~ ”

마리오가 버섯 먹을때 나는 소리..

마리오(표준어: 말이오, 조선어: 수퍼남자어린이, 영어: Mario Koopa Mario, 듕귁어: 魔理悟·K·魔理悟 또는 魔理悟·九波·魔理悟, 1930~?)는 동양에서는 마리오 당산대형(魔理悟 螳山大兄)으로 알려져 있으며, 강력한 철금강을 바탕으로 수련을 쌓아온 무술인이다.

Mario peach.gif 약력 Mario peach.gif[편집 | 원본 편집]

이런 빠아알간 별을 특히 좋아한다.
원래 마리오게임은 다 이렇다.
주로 이런 놈들을 밟아버린다.
이젠 까지 통달한 조낸 무서운

어릴 적, 쿠파에게 납치되었지만 쿠파 부하인 마귀의 실수요시에게 구출되어 요시와 함께 쿠파를 물리쳤다. 무려 두 번씩이다! 이 이야기는 요시 아일랜드요시 아일랜드 DS로 만들어졌다. 마리오 출생 후 65년 후에(마리오가 이 일이 있은 후 62년 후에!) 이로서 마리오가 요시를 타는 게 버릇이 되어 슈퍼 마리오 월드에서 요시 라이딩을 하게 된 것이다. 데뷔는 1981년 "동키 콩"으로 했지만 악역 엑스트라로 짧은 인생을 마치는가 싶더니 "동키 콩"의 흥행으로 "동키 콩 2"가 발매되어 다시 자신의 기반을 굳히기 시작했다. 1985년, 그 동안 수련해온 철금강을 십분 활용하여 자신의 연대기인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발매되어 닌텐도에 어마어마한 수입을 가져다 줌으로써 또 다른 연대기인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2,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을 통해 명실상부한 무림고수로 나서게 되었다. 한때 카트를 타고 파티나 다니고 골프나 쳐대는 기행 덕에 점점 자신의 제자인 소닉(蘇匿)에게 뒤쳐지고 있다. 아르헨티나에서 축구를 하지는 않았다.?

Mario peach.gif 역사 Mario peach.gif[편집 | 원본 편집]

마리오는 광동 사람으로, 1930년에 태어났다. 1933년에, 의(실은 선의) 나라 쿠파 공화국?에선 출생률 하락으로 인구가 줄어들 위기에 처하자 쿠파 공화국은 두 차례에 걸쳐 아기를 납치할 계획을 세운다. 쿠파 공화국의 대통령(이자 국회의장)인 쿠파(Bowser Koopa, 1928~)의 부하인 마귀(Kamek de Magikoopa, 1857~)는 아기를 납치하다 중대한 실수를 저지른다. 아기를 놓친 것이다. 그 놓친 아기 중 하나가 마리오인데, 요시 자유 공화국?요시아일란도(耀鼭牙馹亂島)?에 떨어졌다. 요시는 쿠파를 악당으로 오인해 급기야 마리오와 함께 쿠파를 무찌르고 만다. 이로서 마리오와 쿠파는 숙적이 된다.(일설에 의하면 마리오의 쌍둥이 동생 루이지를 구하러 갔다는 설이 있다.) 혼란하던 그 시기에 13세가 된 마리오는 험한 세상을 헤쳐나가기 위해 무예에 정진하기로 한다. 그러나 마리오가 무예에 정진한 지 2년째 되는 1945년 쪽발이들이 일으킨 태평양전쟁이 끝남으로써 다시 평화로운 세상이 와 버려서 마리오는 하산한다. 백수에 무일푼인 마리오는 일거리를 찾던 중 '스턴트 구함' 이라는 문구를 보고 닌텐도에서 스턴트맨으로 활약하며 '점프맨' 이라는 가명으로 동키 콩에 등장한다.

동키 콩을 찍고 곧 동키콩 2도 찍었는데, 동키콩 2에서 마리오는 악역으로 등장했다. 풍성한 콧수염, 파란 셔츠에 빨간 멜빵바지와 빵모자로 대표되는 마리오의 이미지는 곧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고 그와 함께 무술을 수련했던 루이지도 곧 닌텐도에서 일하게 됨으로써 둘을 주연으로 내세워 렉킹 크루 라는 건물파괴액션영화와 마리오브라더스라는 파이프 청소 영화를 찍게 된다. 동키콩 3가 나오자 마리오와 루이지는 계약만료로 인해 다시 입산수도하게 된다. 마리오의 인지도 부족, 그리고 소속사 탈퇴로 이들 영화는 30년 뒤 1980년대에나 나왔다.

그러던 어느 날, 마리오와 루이지는 버섯 왕국?이라는 곳으로 이민을 가게 되는데, 1955년 마왕 쿠파가 공주버섯군를 납치하여 공주 손이라도 한 번 잡아보자는 생각으로 마리오와 루이지는 공주를 구하러 길을 간다. 쿠파와 재회(?)한 마리오는 무사히 공주를 구했지만 마왕 쿠파는 공주를 또 보고 싶어 해서 동년에 또 한 번 납치한다. 이번에는 마리오를 제대로 막겠다는 생각으로 트랩을 심각하게 많이 넣었으나 호된 고생 끝에 마리오는 트랩을 뚫고 공주를 구했다. 이후 마리오의 행적은 알려진 바가 없었으나...

희망찬 1980년대가 되었다. 마리오에게 30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마리오와 닌텐도에게 무슨 모종의 계약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닌텐도는 버섯 왕국 등지에서의 마리오 형제의 행적을 파이프 청소 영화 마리오브라더스 개봉에 이어서 곧바로 내보내기 시작했다. 닌텐도는 그동안의 마리오의 행적에 대해 추가 설명을 하지 않고 비밀을 유지하고 있어서, 지금까지 알려진 마리오 일대기가 어느 순서대로 벌어진 일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마리오 연대에 대한 여러 설들이 궁금하다면, 이 검색 결과를 샅샅이 뒤져보길 바란다. 참고로, 닌텐도는 저기 있는 어느 것도 참이라고 하지 않았다.

2015년 들어서 밝혀진 사실로, 마리오브라더스 시리즈의 감독 미야모토 시게루는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3는 버섯 왕국 인근에서의 실제 상황을 찍은 것이 아니라 그 상황을 바탕으로 한 연극을 찍은 것이라고 말했다.[1] 이 발표와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3의 촬영 및 개봉 연도가 1988년이라는 사실을 근거로 추정해 보면, 지금 나오는 마리오 영화의 등장 인물은 모두 대역이며, 마리오 본인은 자신의 실제 모습을 미디어에 한 번도 드러내지 않은 채 오늘내일 하면서 여생을 보내고 있다 추측할 수 있다. 어쩌면 이미 고인이 되었을 수도 있고.

Mario peach.gif 제자 Mario peach.gif[편집 | 원본 편집]

파스타에서의 마리오
  • 소닉(蘇匿·猬, Sonic Hedgehog): 마리오에게 철금강을 전수받아 공기의 저항을 이기고 음속으로 달릴 수 있음, 음속에도 끄떡 않는 강철 머리카락과 인공 근육 다리가 특징.손견의 셋째아들 손익(孫翊)이나 그동안 알려져 왔던 이름인 손익(孫益)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 루이지(陋飴池, Luigi Mario Mario)에게도 검술을 가르쳐주었다는 소문이 있으나 소문에 불과하므로 패스 혹은 . 원래는 형제 관계이므로 어떤 사람들은 마리지(魔痢池)라고 하기도 한다.
  • 와리오(瓦理悟, Wario 'Fatty' Wario)도 있으나 와리오가 더 무술을 잘 하므로(이 무술은 단순 주먹질이다 카더라.) 패스 혹은 .
  • 와루이지(瓦陋飴池, Waluigi 'Skinny' Waluigi)는 와리오의 제자이므로 와리오 편으로 패스 혹은 .
  • 요시(耀鼭, Yoshi): 내장을 강화시키는 특수한 방법으로 수많은 물건을 삼키어 ''모양의 두랄루민 합금을 만들어 던지는 아일란도(牙逸亂島)식 기술을 사용.
  • 두꺼비 또는 키노피오(奇怒疲誤, Toad de Toadstool): 구파한테 피치 공주의 덤으로 끌려갔던 버섯 모자를 쓴 인간이다. 왜 이름이 토드인지는 Toadstool(버섯)을 줄였다곤 하나, 그럴 리가 없으므로 원래 Toad였던 같다.
  • 나이터(拏怡攄): 마리오류 철금강을 소닉과 함께 전수받아 드릴 대시를 몸으로 익혀 사람들의 파괴하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그런데 손익의 제자이므로 마리오 편에 올리는 것은 모순이다.

사실 틈틈이 공주가 납치당하지 않을 때면 마리오는 제자들을 가르쳤다.

Mario peach.gif 히로인 Mario peach.gif[편집 | 원본 편집]

  • 피치(皮齒): 버섯 왕국의 예산부족으로 경호원 하나 두지 않은 결과, 매년 쿠파에게 납치되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 데이지(大夷遲, 혹자는 돼지라고들 한다.): 사라사 왕국의 공주로, 슈퍼 마리오 랜드라는 아주 알려지지 않은 게임에 출연한 덕에 미쳐 요즘은 운동이나 하고 있다. 혹자에 의하면, 현재 마리오는 데이지와 말년을 보내고 있으며, 루이지가 피치와 결혼했다 전해진다.
  • 로젤리나(魯濟利那): 우주 천문대의 공주. 마리오의 마지막 히로인이다. 슈퍼 마리오 갤럭시에 첫 등장. 슈퍼 마리오 갤럭시이후로 마리오와 로젤리나의 관계가 수상하다. 생김새를 보면 남다르고 비범한 체격을 갖고 있고, 그래서 미래에서 온 것이 아닐까 추측하기도 한다. 로젤리나가 집필한 자신의 어릴 적 이야기를 보면, 로젤리나를 떠난 어머니의 모습이 피치를 꼭 닮았다.

Mario peach.gif 라이벌 Mario peach.gif[편집 | 원본 편집]

  • 구파(九波) : 뭐,라이벌이라기 보다는 악당이지만...항상 마리오를 괴롭히는 가시거북이?녀석. 한 때 마리오의 철금강에 당했지만 언제나 이를 갈고 있는 거대한(?) 몸집의 가시거북이. 닌텐도의 말대로라면 원래는 대한민국국밥왜말로 발음한 결과라고 한다. 그래서 성에 용암이 있대나? 참고로 영어 이름 Bowser도 Bowl이 들어간 이름이라는 카더라 통신에서의 소문도 있으나 신뢰도는 거의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 군파(軍波) : 구파의 졸개. 키노피오와 동족이라면서 이 녀석의 얼굴은 키노피오와는 달리 버섯의 갓부분에 달려있다. 몸 구조도 굉장히 심플한데 머리, 엉덩이, 발밖에 없다.
  • 동기 공(凍己 共) : 구파보다 먼저 등장한 마리오의 라이벌. 피치를 납치하는 영화(킹콩의 표절)인 동기 공에 첫 등장. 하지만 지금은 마리오와 동맹 관계.

Mario peach.gif 진실 Mario peach.gif[편집 | 원본 편집]

원래마리오.jpg

마리오가 만날 부수던 저 벽돌은 사실 선량한 버섯왕국의 주민들이 마법에 걸린 모습이었다. 그런데 마리오든 비취든 그들을 구하지 않고 현재까지도 계속 부수고 있다.

게다가 사실 루이지는 여행을 떠나지 않은데다가 사실 쿠파좋은 빵이었다. 정말로 너무도 백괴스럽다!! 어? 근데 별이 뻐끔플라워을 무서워 하고 있다? 무적이 아니었나?|

Mario peach.gif 기타 Mario peach.gif[편집 | 원본 편집]

대한민국을 여행하던 도중 작고 귀여운 꼬맹이를 만났는데 그 꼬맹이가 너무 귀엽길래 머리한번 쓰다듬어 주고는 자기가 갖고 있던 버섯을 선물로 줬다. 그 버섯을 먹은 꼬맹이는... Mario peach.gif==

Mario peach.gif 도보시오 Mario peach.gif[편집 | 원본 편집]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