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빠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맥괴사전, Apple-noletter.PNG빠같은 백과사전

↖맥빠!!!!

촉새의 최후 edit.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 지랄 같습니다.
지랄 마 야.
Bb trsh.svg 이 문서는 편집 지침에 맞춰 다듬어야 하는데, 이 문서를 정리해 주면 안 잡아먹지~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고해주세요.

앱등이?라고도 불리는 맥빠애플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숭배하며 다른 이들을 ‘맥 빠지도록’ 철저하게 비난하는 애플교의 충성스러운 수행원이다. 이들은 그들이 사용하는 애플의 제품을 통해 끝없는 정신수련과 육체의 저항성, 그리고 재정충당(예를 들어 빚지거나 카드 효율적으로 할부하기)의 기술을 연마한다. 또한 애플에 대한 비난이 나오면 그들을 깔아뭉게며, 자신들이 사용하는 OS X의 모든 결함을 어떤 수단을 사용해서라도 방어한다. 마소와 맥도날드의 강력한 적수라고 하나 알 게 뭐야.

이것은 iOS 기기만 좋아하는 애플빠. 아직 진정한 애플빠, 앱등이의 수준에 한참 못 미친다.

특징[편집]

정말 알아보기 쉽다. 애플의 것을 쓰며, 조금이라도 애플을 욕하면 그보다 더한 내용으로 을 하거나 애플과 전혀 상관없는 듕귁패드의 리뷰에도 애플의 키보드감이 좋다는 헛소리를 도배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분명한 맥빠이다. 가끔 자기 블로그싸이월드에 스티브 잡스의 자서전과 아이팟을 들고 사진을 찍어올리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 사람들도 맥빠이다. 그리고, 애플에 없는 기능이 있는 기기가 출시되면 거추장스럽다고 까지만, 그 기능이 추후 애플의 기기에 적용되면 갑자기 세상에서 제일 좋은 기능이라며 찬양을 하는 이중쩌는 모습을 보여주고, 애플에서 불량품을 받으면 애플느님의 센스라며 정신승리를 시전하기도 한다.

능력[편집]

맥빠들은 그들이 사용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단련돼 엄청난 신체적·정신적 능력을 갖추고 있는데, 각 분야별로 그 효과를 정리하였다.

이건 정말 애플빠 수준이다. 앱등이를 뛰어 넘었단 것이다!

맥북 프로[편집]

맥북 프로는 맥빠들에게 정신적-신체적 능력을 동시에 수련시켜 주는 무서운 존재다. 이 노트북(이라기엔 민망한)은 알루미늄 본체와 강력한 발열체를 중심부에 지니고 있으며, 소니에서 만든 소니 배터리-그레네이드 런쳐를 동력원으로 사용한다. 또한 뒤틀리는 본체와 이 뒤틀림으로 인해 튕겨올라오는 상판(노트북 본체의 윗부분), 그리고 울렁거림이 심한 LED 모니터를 채용하고 있다.

이러한 맥북 프로의 특징들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준다.

  • 알루미늄 본체 : 이 알루미늄 본체는 강력한 도체로 작용하여, 사용자가 끊임없는 전기충격 속에서 노트북을 활용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불량인 맥북프로를 쓸 때는 더더욱 강력한 전기충격을 전해주며 이를 통해 맥빠들은 1A의 전기충격 속에서도 살아남는 경이로운 능력을 가지게 된다
  • 심각한 발열 : 이 심각한 발열은 발열을 줄였다는 인텔 코어두개를 채용하고도 여전한 증상이다. 이 때문에 애플에서는 사용자들에게 무릎 위에 노트북을 올려놓고 쓰지말라는 경고를 하지만, 맥빠들은 그 반대로 한다. 이러한 수련을 통해 맥빠들은 2도 화상 정도까지는 가뿐하게 넘기며, 체내의 온도가 올라가 혈액의 농도가 진해지고 산성도가 높아져도 평상시와 다름없이 호전적인 전투를 계속할 수 있다. 특히 붙어캠프를 사용, 윈도를 깔면 팬이 작동하지 않아 발열온도가 거의 80도에 이르게 되는데, 이때에는 노트북을 뒤집어 삼겹살을 구워먹으며 체력을 보충한다.
  • 울렁증이 심한 LED 스크린 : 이 스크린을 보고 있으면 눈이 엄청 피로해진다. 하지만 맥빠들은 이것을 지속적으로 보면서 동체시력이라는 경이로운 능력을 가지게 되며, 조금이라도 '애프..'와 같은 글자가 보이면 바로 찬양글을 올릴 수 있는 전시체제 훈련을 한다.
  • 소니 배터리-그레네이드 런쳐 : 원래 소니가 만든 무기이지만, 애플은 제작주문을 통해 이것을 자신들의 하드웨어에 부착시키는데 성공했다. 이는 윈도와의 전투를 위해 적용된 것으로, 붙어캠프에 윈도를 설치해 사용하면 일정한 확률로 배터리부문에서 연기가 나며 배터리 셀을 발사한다. 이를 통해 맥빠들은 윈도에 대한 증오심을 키우고 폭발에 의한 화상과 정신충격에 대한 저항력을 기른다. 그런데 없어진 맥북프로는 어디서 구하는지 궁금하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어차피 1년 내에 이런 일이 일어나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맆어제품으로 교환받아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최근 출시된 물건의 경우, 13인치 한정으로 인텔 바탕화면 표시기만을 때려박아 게임야구동영상 중독을 막아준다.?

맥북 에어[편집]

맥북 프로의 가벼운 버전이다. 낮은 클럭수의 시퓨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열문제가 더 강력하다는 점에서 경이로운 제품이며 터치패드에 추가한 이상한 확대기능으로 자뻑감을 더더욱 늘려준다. (참고로 그런 멀티터치 기능은 오래전에 오픈소스에서 구현된 내용이다) 특이한 사항은 배터리의 분리가 불가능하다는 것인데, 따라서 폭발을 하거나 연기가 나기 시작하면 그렇게 작은 본체에서도 맥북프로의 폭발에 버금가는 충격량을 자랑한다.하지만 2014년 현재 맥북프로도 배터리를 분리하지 못하므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최근 출시된 물건의 경우 맥북 프로 13인치 물건과 마찬가지로 인텔 바탕화면 표시기로 교체해 게임 중독을 막아주기도 한다.

맥북[편집]

가장 최하위의 애플 노트북 하드웨어. 상판이 쉽게 깨진다. 색상은 하얀색검은색 두 가지가 있는데, 둘 다 때를 잘타며 특히 하얀색은 나중에 오줌도 지린다. 결국 이를 보안하기 위해 수많은 악세사리(케이스, 키스킨, 오줌을 말리는 발열팬..)를 부착해야 하는데, 이를 통해 맥빠들은 재정관리 능력을 기르게 된다. 폭발력은 약하지만, 전기충격이 없거나 미미해서 전기저항력은 기를 수 없다. 하지만 발열은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 에 대한 저항력은 기를 수 있다.

그런데 최근의 경우 애플에서 쓸모가 없다고 판단해 갖다 버렸는데 이에 신자들은 절망에 빠지기도 하였다. 하지만 들리는 소식에 따르면 몇몇 교도들은 SSD를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아이팟 시리즈와 아이튠즈[편집]

아이팟은 비오는 날 나가서 쓰면 언제든지 번개를 유도해 사용자의 신체에 직격충격을 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맥빠들은 자신이 그동안 맥북프로를 쓰면서 단련한 전기저항력을 시험하기 위해 언제든지 아이팟을 들으면서 거리를 휘젓고 다닌다.(이때 운이 좋아 사람들이 밀집한 장소에서 번개를 맞으면 더더욱 좋다. 어차피 주변에는 죄다 윈도리눅스를 쓰는 적군들 뿐이고, 이 와중에 살아남는 자들은 같은 종류의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 MP3 플레이어, 아이팟은 이름과 다르게 음질이 매우 더러우며 따라서 애플의 전용 포맷을 써야지만 음질을 그나마 높일 수 있다. 따라서 맥빠들은 강력한 청력을 가지게 되며 조금이라도 애플에 대해 나쁜 감정을 가진 발언을 들으면 그 발언자에게 달려가 치명타를 가하거나 맥북시리즈에서 윈도를 구동해 배터리를 발사한다.

또한 아이튠즈는 그 느려터진 능력과 심드렁하고 무심한 듯 시크한 인터페이스 때문에 컴퓨터를 느리게 만든다. 보통사람들은 이런 일이 생기면 안 쓰지만, 맥빠들은 이것을 쓰면서 인내심과 정신수양을 도모한다. 그리고 애플은 아이폰에 애플의 아이팟 기능을 사용하게 하고 또한 아이튠즈를 사용할 것을 의무화하여 강제로 아이튠즈를 깔게 하고 있다.

OS X[편집]

이 제품은 애플의 전천후 소프트웨어이자 운영체제이다. 30초만에 자신의 대표 어플리케이션인 사파리에 의해 해킹당했다. 특히 이 운영체제는 잡스가 야심차게 개발했다는 타임뭐쉰(그런데 이것도 오래 전에 오픈소스 진영에서 같은 프로그램을 두 개나 만들었다. 그것도 개별적으로...)이란 괴상망측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절대로 추가구매 없이는 제대로 쓸 수 없기 때문에 맥빠들은 이것을 사용하면서 자동으로 재정에 대한 무감각, 혹은 초특급 재정관리 능력을 갖추게 된다.

특히 이 운영체제는 마우스의 감도를 이상하게 받아들이는데, 사용자가 마우스를 느리게 움직이면 포인터도 느리게 움직이고 빠르게 움직이면 또 더 빠르게 움직인다. 이 때문에 맥빠들은 엄청난 손목 스냅능력을 가지게 되는데, 이는 윈도CD나 리눅스배포판들을 눈에 보이는 즉시 부러뜨릴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도보시오[편집]

i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