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위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가 제 스스로 포맷을 할 것이며,
['Press Any Key to Boot From Brain'....]
컴퓨터마저 포맷될 것입니다.
벌레.gif 이 문서는 백괴사전내에 인지도가 높고, 유명하나 그에 비해 문서의 양이 너무 적습니다!
당신이 글을 길게 써 주신다면 의지 기를 드리겠습니다.

미디어위키는 글자 뿐만 아니라 그림, 소리도 넣을 수 있는 위키이다. 처음에는 글자와 그림만 넣을 수 있었던 위키에 미디어로 작성된 미디 파일을 넣을 수 있었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처음에 가 누피디어를 하고 있었을 때 사전의 내용이 빨리빨리 최신 내용으로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채자 미디어로 작성된 미디 파일을 재생할 수 있게 한 미디어위키를 내놓았다. 또한 이는 누구나 충돌하면서까지 편집할 수 있게 하여 최신 내용으로 바뀌는 데 한 몫을 했지만 반달가슴곰이 위키로 드나드는 계기가 되었다. 당시에는 윤희코드는 넣을 수 없어서 한구거를 입력해도 깨지게 됐다.

자유 소프트웨어[편집 | 원본 편집]

미디어위키는 누구나 뜯어고치면서 소스만 내놓으면 마음대로 배포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이때 DB로는 MySQL을 사용하면서 지금까지도 서버 관리자가 그 DB는 내 것이라고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물론 sqlite와 PostgreSQL같은 것도 지원하지만 알 게 뭐야.

도보시오[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