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티칸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YHWH.jpg
이 문서에 십자군이 왔다 갔습니다!

이 문서는 감히 위대하신 그 분께 더러운 소리를 지껄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문서는 지나가던 경건한 신자들에게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 점을 유념하면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Sanctus Vatican Pope Populus
신성바티칸교황시국
바티칸
레스트바티칸.png 교황.png
(국기) (문장)
표어: "작은 고추가 맵다"
국가: Oratio Dominica (주님의 기도)
바티까노.png
공용어 라틴어, 이탈리아어
수도 로마
정부 교황 일당제
초대 원수 성 베드로
현재 원수 교황 프란치스코 1세
수호 성인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설립 A.D.30년
화폐 유로
종교 가톨릭
인구 826명
국가 도메인 .va
전화 코드 +379

I.N.D.P.?

바티칸 표어

바티칸(Vatican), 또는 신성바티칸교황시국(Sanctus Vatican Pope Populus)은 교황이 통치하며, 영토는 룩셈부르크보다도 좁지만 그 영향력은 전 세계 (심지어 세계 3위라던 소말리아와 전국 게임 1위라는 대한게임국마저도!!!) 를 굴복시킬 정도인 세계 0순위의 초강대국이다. 교황에게 무릎 꿇어라!!!!!

역사[편집]

교황서기에 따르면, 서기 30년에 예수의 열두 제자 가운데 좌장격이었던 베드로가 하늘의 열쇠를 하사받고 로마제국 (훗날 2015년에 세워질 대로마제국과는 180˚다르다, 이 그지 깽깽이들아!!!) 과 전설적인 성전(聖戰)을 일으켜서 로마를 함락, 초대 교황이 되면서 신성바티칸교황시국이 세워졌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며느리도 모른다.

그게 어쨌건간에, 교황서기에 따르면 그는 온 땅에 교황의 세력을 떨치기 위하여 동방 프로젝트가 실시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당시에는 아직 기독교를 공인하지 않은 로마제국은 마침내 바티칸에 선전 포고, 결국 그는 "동방 프로젝트를 마저 완성해달라!"라는 유언을 남기고 처형되었다고 한다.

그 뒤로, 리노, 아나클레토, 클레멘스 1세를 비롯한 수많은 교황이 동방 프로젝트를 완성하려 했으나, 이들도 결국 로마제국에 의하여 처형당하고 말았다고 교황서기가 말한다.

그러다가 멜키아데 교황 때, 콘스탄티누스 1세 황제가 기독교를 공인하면서, 마침내 멜키아데 교황은 아직 미완성된 동방 프로젝트를 마저 완성하기에 이르나, 그 역시 미완성한 채 숨을 거둔다고 교황서기가 말한다.

그 후로 한동안 동방 프로젝트는 묻혀지다가, 교황 그레고리오 1세에 의하여 다시 실시되었다. 그는 최대한 동방 프로젝트 작업에 임하였고, 마침내 그가 재위한 지 14년만에, 전설의 동방 프로젝트가 완성되었으나, 곧바로 그가 죽어서 실시되지 못하고 또 묻혀지게 된다고 교황서기가 말한다.

그러다가 우르바노 2세 때 터키무슬림들이 대규모로 유럽을 침공하자, 우르바노 2세는 마침내 초대 교황 베드로에서 시작하여, 64대 그레고리오 1세까지 지속되었던 동방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윽고, 무슬림들은 동방 프로젝트의 그 엄청난 성과를 이기지 못하고, 결국에는 교황에게 항복했다교황서기가 말한다. (사실은 오히려 바티칸이 얻어터진 건데, 현재 바티칸은 세계 교과서가 십자군 전쟁을 무슬림들의 승리라고 하는 까닭은 악독한 무슬림들이 역사를 왜곡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 뒤로 교황서기는 개신교의 등장까지 바티칸은 평화로웠다고 하지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 언제는 징, 징, 징기스칸이 바티칸을 아르헨티나로 잘못 알고 그만 교황SM을 즐겨버린 일도 있었는데, 교황서기가 그 부분을 서술하지 않은 까닭은 자존심 때문으로 보인다. 그리고 그 덕택에 그 사실은 잊혀졌다.

그러다가 레오 10세 때에, 교황의 대사권(개김교 식으로 말하면 면죄부 판매)에 발끈한 마르틴 루터장 칼뱅개신교를 내세우자, 레오 10세는 “개긴다”고 하면서 이들에게 그 유명한 개김교라는 호칭을 하사하여 주시고는, 몸이 뻐근하여 이들과 한 판 붙으면서 개김교 녀석들에게 전신골절을 입히고 항복을 받았다고 교황서기가 말하는데, 실상은 오히려 레오 10세 자신이 개신교도들에게 전신골절을 입고 개신교의 독립을 인정한 것이다. 그리고 그 후로, 바티칸은 한동안 평화로웠다고 한다.


적어도 그 자식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말이다…?


정치[편집]

신성바티칸교황국은 말 그대로 교황이 다스리며, 현재 국가원수는 베네딕토 16세라고 한다. (참고로 교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사실이 알고 싶다면 교황 문서를 참조하시길.)
전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초상화.

교육[편집]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그딴 거 없다. 닥치고 남자애는 수도원, 여자애는 수녀원이다.

종교[편집]

바티칸의 헌법 2조를 보면, “Illic est haud verum in non Catholic in Vatican.?”라는 귀절이 있다. 즉, 바티칸은 가톨릭을 국교로 하는 나라다. 바티칸 국적을 취득하려면, 우선 종교를 가톨릭으로 바꿔야만 하며, 국적을 취득하면 제일 먼저 받는 게 세례다. 또한 크리스마스에는 온 국민이 성 베드로 광장으로 모여서 미사를 드리니, 가톨릭교회의 성지라는 호칭이 아깝지 않다.

군대[편집]

엑소시스트[편집]

바티칸에는 엑소시스트(Exorcist)라고 불리는 특수부대가 존재하는데, 이들의 임무는 이 세계에 존재하는 악마들을 처단함으로써, 이 세상을 지키는 것이라고 교황서기가 말한다. 진짜 엑소시스트들의 의무는 다음과 같다.

  • 교황을 지키는 것 (이것이 엑소시스트들의 주된 임무다.)
  • 교황에 반대하는 세력을 제거하는 것
  • 교황서기 작성하는 데 협조하는 것
  • 놀고 자빠지는 것
  • 악마 퇴치 (하지만 디 그레이맨 외에는 아무도 하는 사람이 없다.)

그리고 그 밖에도 코 후비는 것, 미팅하는 것 등등의 의무가 있다.

이스칼리오테[편집]

바티칸에서도 극소수밖에 존재를 모르는 기관으로 주 임무는 다음과 같다.

  • 이단 조지기 (하인켈 신부와 유미에 수녀 전문)
  • 뱀파이어 조지기 (알렉산더 안데르센 신부 전문)
  • 헬싱 조지기
  • 공산주의자 조지기 (하인켈 신부와 유미에 수녀 전문)
  • 군대 동원해서 대영제국 조지기 (기관장 엔리코 맥스웰 전문)

교황서기[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교황서기입니다.

교황서기는 레오 10세 교황이 개신교도들에게 참패하고 온 몸에 골절상을 입고 난 뒤, 잃어버린 교황의 명예를 되찾기 위하여 레오 10세 교황과 그의 추기경들이 만든 것으로, 그 책은 바티칸과 교황의 역사와 현재의 바티칸과 교황. 그리고 앞으로의 가톨릭교황, 그리고 바티칸이 가야 할 길에 대해서 서술되어 있다.

현재 교황서기는 유네스코 세계 기록 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현재 홍리나가 뽑은 베스트셀러 1위이다. 그리고 지금도 교황서기는 베네딕토 16세와 추기경들에 의하여 작성되어가고 있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