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낚시그림.jpg 이 문서에는 소량의 낚시가 들어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슬기를 발휘하여 낚이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낚시질.jpg
최초의 블루투스 로고
블루투스의 탁웛한 연결법

블루투스(Bluetooth, 문화어: 파란이)는 가까운 거리에서 파란 파장을 이용해서 통신을 하는 통신 규격이다. 안테나로 이의 성분인 에나멜과 상아질을 사용한다 카더라.

유래[편집]

처음에 개발자가 가까운 거리에서 파란 파장으로 통신을 할 수 있는 것을 개발하였을 때 자기 마음대로 코드명을 블루투스라고 정하였는데, 파란 파장으로 가까이서 통신하다 보니 그 개발자가 그 이름에 세뇌되어 블루투스라는 코드명을 통신 규격의 이름으로 그대로 쓰이게 되었다.

쓰임[편집]

처음에는 헤드셋이나 스피커, 마이크에 주로 쓰이다 보니 그곳에서 주로 발전하게 되었고, 그 뒤로 블루투스 2.0에서는 속도가 조금 더 빨라져 헤드셋과 휴대 단말기, 주변 기기의 통신에 쓰이게 되었으며 블루투스 3.0이 되면서 IEEE 802.11g 까지의 속도를 내고 있다.

와이파이와의 관계[편집]

와이파이는 가까운 거리에서 전기 파장으로 통신을 하는데 인터넷에 대한 통신이다 보니 블루투스의 다양한 통신을 할 수 없다. 하지만 이 때문에 블루투스의 속도가 와이파이의 최신 버전의 바로 전 속도로 가고 있다.

Desktop PC.png

이 문서는 컴퓨터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파란 화면의 습격을 받은 모니터가 보이시나요? 서로의 두뇌 안 코드를 긁어모아 운영 체제를 새로 짜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