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토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잠깐만! 혹시 호조 사토시 또는 오노 사토시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Choding.jpg 초딩이 쓴 글
이 글은 초딩 혹은 초딩 수준의 어른이 쓴 글입니다.
글이 어른스러워지거나 편집이 제대로 되면 이 틀을 지워주세요.
오덕후.jpg 오타쿠 or 동인녀가 쓴 글
이 글은 오타쿠 또는 동인녀가 쓴 글입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죠?
이런 사람들이 아니고서는 이런 문서를 작성할 리가 없어! !!

“00! 넌 내 거야!”

사토시(지우), 여자를 만날 때마다

“100을 10으로 나누면 10이잖아”

히카리(빛나), 사토시(지우)가 손으로 계산하는 걸 보고

“하하, 괜찮아!”

사토시(지우), 머리에 60kg 가량의 하마를 올려놓고
사토시
サトシ
포켓몬스터》의 등장인물
Ash.png
{{{그림제목}}}
등장 포켓몬스터 오리지날
원작자 {{{만든이}}}
성우 마츠모토 리카
프로필
호칭 {{{호칭}}}
별칭 {{{별칭}}}
공수 {{{공수}}}
나이 10대(12~14세)
성별
종류 {{{종}}}
출생 {{{출생일}}}
사망 {{{사망일}}}
국적 {{{국적}}}
직업 포켓몬 트레이너
소개 {{{간단소개}}}
관련인 {{{관련인}}}

사토시(サトシ)(영어: Ash Ketchum, 조선어: 한지우)는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주인공이다. 게임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남자 주인공이 여러번 바뀔 때에도 주인공 자리를 놓쳐본 적이 없으며, 요즈음에 히카리(빛나)라는 히로인이 주인공 자리를 넘보고 있지만, 초딩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으며 요지부동이라 카더라. 하렘 마스터를 목표로, 10년간 여행하는 도중에 여자를 100명 넘게 만났으며, 그중에 자기 걸로 만든건, 10명이 넘고 심지어는 포켓몬까지 넘보고 있는 굉장한 사나이카더라.

하렘 마스터의 길과 정보[편집]

바위에 테크닉을 연마 중이다.

사토시(지우)는 겉으론 포켓몬 마스터가 되겠다며 집을 뛰쳐나오긴 했지만, 사토시(지우)의 본능은 하렘 마스터가 되겠다는 목표를 실현시키려 하고 있다. 포켓몬 마스터, 혹은 하렘 마스터가 되기 위한 여행은 10년이 지난 지금에야 끝날 기미가 보이는 것 같지만, 돈독이 오를대로 오른 포켓몬 컴퍼니가 못 할 짓이 없기 때문에, 아직까진 모른다 카더라.
사토시의 본능이 차근차근 하렘 마스터에의 길을 한 걸음 한 걸음을 내딛으며 여자 등장인물들을 착착 사토시(지우)의 하렘 왕국의 충성스러운 백성으로 만들어 가고 있지만, 정작 사토시(지우) 본인은 그 사실을 자각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니까 카스미(이슬)한테까지 버림받지} 그냥 그렇게 어영부영 넘어가는 게 대다수다.

포켓몬 마스터가 되겠다며 10살이 되자마자 가출했기 때문에 학교를 제대로 다닌 적이 없어 곱셈이나 나눗셈도 제대로 못한다. 또한, 지적 능력도 떨어지는지 포켓몬의 상성이나 특성은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들이대는 바람에 奀발리기 일쑤다. 그대신 운동신경이 굉장히 뛰어나 몇m를 방방 뛰며, 웬만한 로봇이나 자동차보다 빠르며, 10년 동안 몸엔 골절이나 상처 같은 게 한 번도 나지 않은 무적의 몸이다. 그래서 일각에선 그가 초인이라고 하며, 카더라 통신에선 항상 그를 주시해 그에게 로켓단을 붙여 감시하고 있다.

굉장한 욕심[편집]

이 부분에서 설명하는 욕심은 절대 폭행몬 마스터가 되기 위한 강한 자아 실현의 욕심이 아닌, 단지 애니에 천년만년 출연해서 주인공 자리를 독점하려는 욕심에 불과하다.

사토시의 엄청난 욕심 때문에 폭행몬스터 금·은판의 남자 주인공은 아예 본편에는 등장도 못 하고 단편 특별편으로 밀렸으며,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 버전의 남자 주인공은 극장판에 그나마 얼굴 비친 거라고 5초도 안된다. 그리고 다이아몬드·펄·기라티나 버전의 남자 주인공은 아예 소식조차 없다. 사토시의 굉장한 욕심과 애니 제작 회사에서 여자 주인공만 수시로 바꾸는 방침 때문에 3명의 불행한 주인공들은 찬밥 신세가 되고 말았다.

성격[편집]

초반에는 다른 10살짜리 어린 아이처럼 단순하고 무식해서, 카스미(이슬)을 대할 땐 툭 하면 싸웠고, 가끔 여자를 보면, 얼굴을 붉혔지만, 10년 동안의 수련이 빛을 발해 최근 시리즈인 포켓몬스터DP를 보면, 그 시리즈의 히로인인 히카리(빛나)가 슬퍼서 울 땐 적절하게 기분을 맞춰주려 노력하는 단계까지 도달하는 장족의 발전을 보이고 있다.(하지만 효과는 별로 없다.) 10년 동안 변하지 않는 점은 피카츄 하나 구하려고 못 뛰어드는 곳이 없다는 것이다.

이름의 유래[편집]

그의 이름 사토시는 포켓몬의 창조주이자 포켓몬스터 게임 개발사인 게임 프리크의 사장 타지리 사토시의 이름을 본따 만든 것 이며, 대한게임국이나 쌀국의 이름엔 성이 있지만 왜국이름에는 성이 없다. 대한게임국 버전의 이름 한지우대한게임국 포켓몬 컴퍼니 사장의 이름을 따 만든 것이라 카더라

미스터리[편집]

사토시가 포켓몬지방을 여행하면서 얻은 여자
  • 항상 여자와 여행을 하는데, 그 긴 기간동안 한 번도 무슨 일이 일어난 적 없다. 사토시(지우)는 분명 고자이거나. 플라토닉 러브를 추구한다며 지랄하는 신이다. (결국 그게 그거다.)
  • 아버지의 모습은 한 번도 보인 적이 없다. 공식 설정을 보면 여행을 떠나 소식이 없다. 카더라
  • 1997년에 10살이라는 설정이 지금(2011년)도 10살이란 설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정신적으론 자란 듯하다.?
  • 머리에 하마를 올려놓고 괜찮다고 한다. 사토시는 아무래도 초인인 듯 하다.
  • 사실 바로 위에
  • 죽지를 않는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