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마리노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New Bouncywikilogo 60px.gif
위키백과의 다음 항목을 참조하지 않으면 눈깔괴물이 너를 덮친다!
산마리노

산마리노대한게임국 소재 안데스산맥에 위치하고 있는 초미니국가이다. 영토의 면적은 현재 거의 제로에 가깝기때문에 인간계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단위로는 표기할 수가 없으나 몽골에 은둔중인 흉노족장이 직접 편집, 출판하는 세계 유일의 과학전문잡지 사이언스지에 롑흔리나 박사가 투고한 최신논문에 의하면 산마리노의 면적은 총 3.141592653589793238462643383279502 나노미터라고 한다. 그러나 이것은 흉노족에서 사용되는 네오-카드뮴-줄자로 측정한 것이 아닌, 대일본제국제 정밀 나노미터 면적측정기로 측정한 수치이기때문에 오차가 상당할 것으로 추정된다. 유럽에도 같은 나라가 있다던데 알 게 뭐야.

산마리노의 유래[편집]

산마리노의 유래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대조선제국시대때 구족이 멸족당하여 지금은 이미 안데스산맥에서 사라져버린 닌텐도족들이 슈퍼마리오를 찬양하던 산이라서 마리오산이라고 불리다가 그 말이 점점 변해 마리노산, 즉 산마리노로 바뀌었다는 설이 현재로선 가 유력하다. 이 외에 山馬理怒, 즉 산에 살던 말이 이 지역을 통치하다가 분노해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는 설도 있다. 고대 산마리노족 출신 집시와 농노들은 산마리노를 '산말리angry'라고 부르는 것으로 보아 이 말도 크게 일리가 있는 듯하다.

산마리노의 역사[편집]

산마리노의 개국과 독립전쟁[편집]

산마리노의 신화를 보면 산마리노는 고도로 문명화된 고대종족 마사이족에서 오덕후로 낙인찍혀 추방당한 베르긴게토릭스의 38대손 페트로파블로프스크캄차츠키의 이종사촌의 아들과 절친했던 친구가 건립했다고 한다. 그러나 산마리노는 개국 10주년 파티도중 제우스가 이끄는 신군의 침략을 받아 그리스의 식민지가 되어버렸고 후에 로리페르시아제국의 힘을 빌려 독립전쟁을 일으켰다가 스파르타의 레오니다스왕에게 전국민의 80%가 전멸당하고 말았다. 특히, 가장 유명한 디스이즈스파르타아전투에서는 약 50만명의 산마리노 국민들이 퇴각하다가 아군 코끼리부대에 짖밟혀 모두 전사했으며 747마리의 아군 코끼리부대를 돌파하여 산마리노군에서 유일하게 생존할 수 있었던 알렉산더 홈불트 일병은 그러한 공로로 태극무공명예훈장을 수여받은 뒤 전투중 퇴각했다는 이유로 교수형당했다.

겁에 질린 산마리노의 국왕 페트로파블로프스크캄차츠키 5세는 갑자기 무릎을 꿇고 십자가를 향해 이마를 피가 날때까지 땅에 박더니 "오 자비로운 나의 예수님, 우리 산마리노를 구원하소서"라고 외쳤다. 그러자 하늘이 감명을 받아 먹구름이 걷히며 "오 내 아들아, 내가 너의 정성에 감동받아 너희들을 도와주리니" 하며 스파르타군을 도와줬다. 가망을 잃어 떡실신한 페트로파블로프스크캄차츠키 5세는 결국 자신이 총애하던 3천명의 농노들과 함께 미시시피강에 몸을 던져 자살했다. 그런데 그 순간, 스파르타군의 대장이 울화병으로 사망하여 전쟁이 끝나버렸다. 이로서 산마리노는 개국 671년만에 독립을 이뤄낼 수 있었다.

산마리노의 현명한 군주들[편집]

독립 이전 산마리노의 마지막 군주 페트로파블로프스키캄차츠키 5세의 숨겨진 이복동생의 친구 세베로예니세이스키 2세는 산마리노의 부흥을 외치며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세우고 산마리노만의 독자적인 농업혁명을 일으킨다. 가장 혁신적이었던 것은 바로 경운기의 도입이다. 경운기는 농산물 생산량을 50% 이상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그 특유의 털털거리는 소리에 감동받은 신라의 23대 국왕이 자국에 약 500,000여대의 경운기를 도입하여 산마리노의 경제적 풍요도 불러왔다. 사실 신라는 IT산업에 종사하던 국가였으나 이 엄청난 양의 경운기 도입에 못이겨 결국 농업국가로 탈바꿈하게 된다.

이후 3대를 걸쳐 산마리노는 엄청난 풍요를 누렸다. 그런데 산마리노에 속해있는 안데스산맥의 최정상봉인 금강산에서 대한게임국의 민간인이 총살되는 사건이 벌어지자 산마리노는 대한게임국의 공습을 받게 되었다.

대한게임국과의 전쟁[편집]

이 전쟁은 세계사에서는 1년전쟁으로 칭하며, 산마리노 역사에서는 한산도대첩(대'한'게임국-산'마'리노)이라고 기록한다. 대한게임국국회의원들과 초딩들은 마침 인터넷의 보급으로 엄청난 권세와 명예를 누리고 있었는데 그들의 주도하에 산마리노는 국제적 규탄을 받게 되었고 금강산에서 대한게임국 민간인이 총살되는 사건이 벌어지자 대한게임국의 대통령은 "정의의 실현"을 외치며 산마리노에 선전포고한다. 산마리노 왕세자 제임스.M.B는 대한게임국과 휴전을 제의하러 서울로 날아갔으나 대한게임국의 사상에 매료되어 결국 투항하고 만다. 산마리노는 마지막 수단으로서, 대일본제국에 사신을 파견하여 74년 무이자할부로 건담제조법을 비밀리에 구매하여 익히도록 하였다. 이리하여 안데스산맥에 건담공장이 세워지게 되었으나 건담 프로토타입 1호기가 만들어지기 7.4초 전에 대한게임국이 정전협정에 서명함으로서 이렇게 전쟁은 끝났다.

근현대[편집]

산마리노는 전쟁으로 인해 국력이 모두 소진돼 버렸다. 산마리노의 마지막 군주 상트페트르부르크 14세는 산마리노의 땅을 사채업자들에게 저당잡혔고 결국 산마리노 전 국토의 99.921844%가 인천사이다공화국 출신 사채업자들의 영토가 되어버렸다. 그나마 남아 있던 1.4제곱킬로미터의 영토들은 해수면상승으로 대부분 소실되었으며 현재는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영토가 눈에 띄지 않을정도로 작아졌다.

산마리노 영토복고운동[편집]

구 산마리노출신 영국인 변호사 크롬웰키라 야마토유엔본부에 특사로 파견되어 이러한 연설을 한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이 나라가 깨어나, 인간은 누구나 평등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그 참뜻을 실행하게 될 날이 반드시 오리라는 꿈입니다.” 그런데 유엔직원들은 이 말이 과거 어떤 흑인 목사가 했던 명언을 그대로 베꼈다는 것을 눈치채고 이들을 유엔본부에서 쫓아내버렸다. 그러나 이것은 곧 해외에 있는 산마리노 동포 수백만명의 마음속 불을 당기는 역할을 했고 산마리노 국민들은 금모으기운동을 통해 나라의 영토를 다시 사들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산마리노의 국민들[편집]

산마리노 국민들의 33%는 백인, 33%는 황인, 33%는 흑인으로 1:1:1의 매우 간결하고 참신한 비율로 인종이 구성되어 있다. 그렇다면 나머지 1%의 국민들은 무엇인가? 아메리카 인디언 아파치족 추장 이태백이 집필한 논문 피씨사랑에 의하면 그들은 모두 안드로메다에서 귀양온 외계인들이라고 하며, 여기서 안드로메다스타크래프트의 맵을 지칭하는지, 아니면 지구에서 220만광년 거리에 있는 천체 안드로메다은하를 지칭하는지는 설명하지 않았다. 만일 전자라면 그 외계인들은 프로토스 혹은 저그이고 후자라면 그들은 먼 고대, 대한게임국에서 추방된 초딩들인 것이 확실하다.

그들의 종교는 매우 다양하다. 11%는 개독교, 11%는 이슬람교, 11%는 통일교, 11%는 불교, 11%는 천주교, 11%는 부두교, 11%는 원더걸스교, 11%는 소녀시대교, 나머지 12%는 덕후교로 덕후교가 수적으로나 재산으로나 항상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덕후교의 사회기반시설 독점에 열받은 원더걸스교-통일교연합군은 종교전쟁을 선포하며 지금은 전쟁이 끝나 원더걸스교 교주 '원더걸스'는 미국으로 추방되고 국민들은 독립을 되찾기위해 분투중이다.

현황[편집]

종교전쟁으로 그나마 남아 있던 미미한 영토는 잿더미가 되어버렸고, 대한게임국의 산마리노타운은 늘 총격전이 벌어지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산마리노 불교계 인사들의 주도로 현재 휴전협정을 벌이고 있으며 그들 국민 대다수는 이 전쟁의 주범인 원더걸스들을 나라에서 추방시키자는 의견을 모았다. 그 결과로 원더걸스들을 쌀나라로 추방하는데에 성공했고 국민들은 산마리노의 독립을 되찾기 위해 대한게임국에 선전포고를 준비중이다.

만세![편집]

축구했다. 꼴찌랭킹 피파 우리는 UEFA 이다. 자랑스러운 이탈리아어를 쓰는 우리는





만세!

산마리노는 이번달 꼴찌랭킹에서 피파를 했다.

틀:자치 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