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Sundae.jpg 이 문서는 먹을거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부디 가 눈독을 들이다가 배고파서 죽지 않길 바랍니다.

“저도 샌드위치 참 좋아하는데요~ 54.91.47.154을 넣어서 만들어보겠습니다”

이엉돈

샌드위치는 두 쪽의 빵 사이에 야채나 고기 등을 끼워넣어 만든 음식이다.

유래[편집]

이 음식의 이름은 18세기 영국에서 유래되었다. 화창한 어느 여름 날 한 귀족이 평민들이 사는 마을을 둘러보던 중 전파사 앞에 모인 군중을 발견하였다. 사람들이 스타리그 결승을 보고 있다고 생각한 그는 우승자가 누구인지 궁금하여 그곳으로 가까이 다가갔으나 사실은 그렇지 않았다. 둥글게 둘러선 사람들의 한 가운데에는 여러 명의 아이들이 겹겹이 포개어져 있었는데 이를 의아스럽게 여긴 그는 모여있는 사람들 중 하나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인지 물어보았다.

그것은 이른바 '샌드위치 놀이'였는데, 샌드위치 놀이란 가위바위보를 해서 꼴지를 한 사람이 바닥에 깔리고 그 위에 순위별로 한 명씩 엎어지는 것으로 당시 서민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던 놀이였다. 이 놀이는 현재까지도 전래되고 있는데, 2004년 한국의 한 초등학교에서는 일개 학급 학생 전체인 39명이 무려 12분 56초 동안 샌드위치 놀이에 성공하여 기네스 북에 기록된 바 있다.

샌드위치 놀이를 보고 영감을 얻은 그는 곧장 집으로 가 음식을 만들었는데, 그것이 역사상 최초의 샌드위치이다. 본명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그 귀족은 그때부터 '샌드위치 백작'이라 불리게 되었다. 그는 한 손으로 자신이 발명한 샌드위치를 먹으며 다른 한 손으로는 카드 도박을 했다는 일화로도 잘 알려져있다.가끔 카드가 불리하면 샌드위치속에 숨겨놓았던 카드를 꺼내 도박한다.그래서 그는 질 수 없었다.

일각에서는 카드 게임을 좋아하는 주인을 위해 하인이 만든 음식이라는 주장도 있으나 학계에서는 널리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만드는 방법[편집]

우선 두 개를 준비한다. 그리고 빵 하나를 쟁반 위에 올려놓는다. 그리고 그 사이에 아무 재료나 쌓아놓는다. 사람들은 주로 야채나 고기를 쌓아놓지만, 다른 음식을 쌓아놓아도 되고 카드를 쌓아놓아도 된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먹을 만큼만 쌓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먹는 사람의 입이 찢어지는 수가 있다. 이 점은 햄버거와 같으나 재료가 한정된 햄버거와는 달리 자신이 원하는 재료는 무엇이든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맛도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만드는 방법도 쉽기 때문에 초딩들이 생일빵을 이용해 만든 샌드위치를 억지로 먹이는 경우가 많아져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