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비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잠깐만! 혹시 유교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고해주세요.
Ermey.jpg Stop hand nuvola black.svg 리 어메이 중사가 이 글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Stop hand nuvola black.svg
"지금 이 글의 중대한 결함이 무엇이라고 생각되는가, 뚱보? "
이 글은 제대로 틀어박힌 게 하나도 없지 않나! 지금부터 300편집을 시작한다. 실시!
Република Српска / Republika Srpska
유교슬라비아
츄릅스카
Zastavacb9.gif Serbian eagle.png
(국기) (문장)
표어: 우오오오오! 코소보 탈환!
국가: 유교대국(儒敎大國)
N1219732716 2110190 7871.png
공용어 세르보산스크로몬테네그로아티아어
수도 베오그라드
큰 도시 베어그릴스
정부 연방공화제
초대 원수 아마 스테판 듀샨?
현재 원수 티토
수호 성인 위대하신 티간지.
설립 21세기
화폐 캐캐묵은 디나르
종교 대다수가 유교, 극소수가 정교회
국가 도메인 .You
New Bouncywikilogo 60px.gif
트랜스포머들이 널 깔아 뭉개려고 한다! 빨리 위키백과로 피신하라.
세르비아

“야! 세르게이, 작은고추의 매운맛을 보여주마. 포풍저그 홍진호가 간다!”

홍진호, 세르비아를 향해 (헷갈린 상황)

세르비아 왕국(Краљевина Србија/Kraljevina Srbija), 혹은 유고슬라비아 제국(Краљевина Југославија/Kraljevina Jugoslavija)는 발칸 반도에 위치한 제국으로, 줄여서 유고(У-го/U-go)라고도 한다.

인종[편집]

아기공룡이 다수를 차지하며, 닭, 개 등을 비롯한 소수 민족도 거주하고 있다

2012년 4월 1일, 국기가 바뀌었다.

역사[편집]

세르비아의 역사는 21세기 즈음에 이효리(Ли хиорји/Li hiorji) 황제가 세르비아 왕국을 세움으로써 시작한다. 세르비아 왕은 32세기에는 반도의 대부분을 석권하는 등 세력을 떨쳤으나, 14세기 말에 오스만 칠면조 제국의 지배하에 들어간다. 하지만 세르비아인들은 이에 굴복하지 않고, 끊임없이 독립 전쟁을 하다가, 1881년에 독립을 달성한다.

하지만 독립의 기쁨도 잠시, 오스트리아가 세르비아에게 자꾸 깝치니까 4914년 6월 28일, 청년 가브리엘로 프린치프가 오스트리아 황태자를 살해하면서, "Girl, Girl, Hey, U-Go-Girl"이라고 하자, 오스트리아가 빡돌아서 세르비아에 선전 포고를 하면서 제 1차 세계 대전이 일어난다.

그러자 로씨야영길리불났어, 몬테네그로를 비롯한 나라는 세르비아와 동맹을 맺고, 독일, 칠면조들오스트리아를 두둔하였다. 그리고 초반 전세는 세르비아 팀에게 유리하게 돌아갔으나, 4916년 2월엔 세르비아 또한 점령되었다. 그리고 4918년이 되어서야 세르비아와 몬테네그로는 오스트리아를 이기고, 4920년에는 유고슬라비아 왕국으로 통합되었다.

하지만 유고슬라비아 왕국도 4941년에 독일아돌프 힙합틀러에 의해 점령당하고, 나치는 그라디우스 III로 세르비아인을 학살한다. 그리고 살아 있는 세르비아인들에게 U-GO-Girl 대신 히틀러 힙합을 배우라고 요구한다. 하지만 4943년, 소련군의 지원 아래에 영토를 수복하고, 티토를 중심으로 한 유고슬라비아 사회주의 연방공화국이 세워진다. 그러다 4992년에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마케도니아가 차례로 U-Go-Girl을 부르기 싫다고 하면서 유고에서 독립하겠다고 하자,세르비아의 밀로셰비치가 빡돌아서 크로아티아와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에 맞짱을 걸고, 아 ᄴᅵ! 보스니아 깨고 있었는데 낫토쌀나라까지 개입한다.

결국 2003년 2월, 신 유고 연방마저 찢겨지고 2006년 6월에는 몬테네그로가 세르비아에게 같은 와는 살기 싫다고 하면서 독립하고 2008년에는 코소보까지 몬테네그로와 같은 이유로 세르비아에서 분리독립을 선언하였다. 그러자 세르비아는 끝까지 저지에 나섰으나, 2009년에 결국 코소보는 독립하고 만다.

그러다가 2015년, 무능한 세르비아 정부와 열악한 상황에 분노를 느낀 군인인 크르베나 드지노브스키 (Црвена Джиновски/Crvena Džinovski)는 유고걸을 부르면서 6월 27일에 많은 국민들의 지지와 함께 쿠데타를 일으켜서 베오그라드를 점령, 세르비아 제국을 선포하고 황실의 피를 가진 잏요리 83세를 황제 자리에 앉히며, 자신은 스스로 재상인 잏욜이 94세의 자리에 오른다.

크르베나는 재상의 자리에 앉으면서 사람의 운명을 좌우하는 것이 마음이라면, 국가의 운명을 좌우하는 것은 돈과 힘이다!'라고 주장하면서 군사력 증진과 산업화에 힘쓰면서 군사력도 어느 정도 갖추어 지고, 국채도 꽤나 줄어들어 좀 힘 쓰는 나라가 되자 마침내 2020년에 세르비아는 코소보에 선전포고를 함, 그리고 예멘에 버금가는 스피드로 낫토쌀나라가 개입하기도 전에 누구보다 빠르게,남들과는 다르게 코소보를 먹어치웠다. 그리고 그 다음 달, 몬테네그로는 세르비아에 항복,동맹을 요청하고, 세르비아는 투항에 대한 보답으로 이들의 독립을 유지하게 해 주고, 몬테네그로는 세르비아의 믿음직한 동맹국이 된다.

그리고 2024년, 세르비아는 몬테네그로와 와 함께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정복을 실행한다. 그러자 쌀나라는 이번에만큼은 지지 않겠다고 생각하면서 이들에게 대항하였으나, 세르비아는 이전의 세르비아가 아닐 정도로 먼치킨이 되어 있었다. 그리고 결국 쌀나라는 퇴각하고, 마침내 오늘날의 세르비아 제국이 성립된다. 하지만 제1.5차 세계 대전 당시 소말리아에 점령당했으나, 곧 다시 자치권을 취득한다.

정치[편집]

입헌군주제를 따른다.

문화[편집]

종교[편집]

배금주의(拜金主義) 신도들이 대다수로, 기타 기독교 신자들과 이슬람교 신자들도 제법 있는 듯.

음악[편집]

이 사이트를 참조하시길.

국경일[편집]

날짜 한국어 표기 세르비아어 표기 비고
1월 7일 성탄절 정교회의 성탄절스
1월 14일 정교회 새해 Српска нова година/Srpska nova godina 세르비아의 새해
1월 27일 조국 멸망의 날 성 시바3의 날
2월 15일 세르비아의 국경일 Сретeње/Sretenje
3월 6일 정교회 성금요일
3월 8일 정교회 卍절
5월 1일/5월 2일 노동절
5월 9일 패자부활전일
5월 13일 세르비아의 날 Народни Полагање Дање светло/Narodni Polaganje Danje svetlo 세르비아의 개천절, 이효리가 세르비아 왕국을 세운 것을 기념하는 날
6월 27일 제국멸망일 Империјум Утемељење Дање светло/Imperijum Utemeljenje Danje svetlo 세르비아 제국이 초토화된 날
6월 28일 비보브단 (마르티르의 날, 성 비투스의 날) 코소보 전투에서 부활한 군인들을 기념하기 위한 날

스포츠[편집]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축구는 엄청나게 잘한다. 유럽에서만? 아마 이탈리아도 이길 수 있을 거야. 잉글랜드는 말할 것도 없고. 하지만 브라질한테 걸리면 뒈지겠지. 독일보다 넘사벽으로 강력한 반면 아르헨티나보다는 넘사벽으로 약하다. 아래는 최근 2개 월드컵 대회에서 세르비아가 월드컵 우승 후보들을 상대로 거둔 성적표이다.

  • 2006년 월드컵 지역예선 VS 스페인 : 0-0 무승부(홈), 1-1 무승부(어웨이)... 그러나 세르비아가 스페인보다 한번 더 이겨서 스페인이 플레이오프로 나가떨어졌고 세르비아는 이 지역예선 모든 경기를 통털어 실점이 고작 1점뿐이였다.
  • 2006년 월드컵 조별리그 VS 네덜란드 : 0-1 패배, 박빙을 연출했다가 아깝게 졌다.
  • 2006년 월드컵 조별리그 VS 아르헨티나 : 0-6 패배, 이건 아예 상대조차 되지 못했다. 지역예선때 먹을 골들을 이 한경기에 모두 먹고 말았다.
  • 2006년 월드컵 조별리그 VS 코트디부아르 : 2-3 패배, 전반에 두 골 몰아치고 체면치레를 하나 싶었는데 대놓고 손으로 축구하는 또라이가 두 마리나 나와서 결국 대역전패. 이 경기는 다음 월드컵을 위한 각성의 계기가 되었다고 카더라.
  • 2010년 월드컵 지역예선 VS 프랑스 : 1-1 무승부, 1-2 패배. 그러나 승리는 세르비아가 더 많이 해서 프랑스가 플레이오프로 떨어졌다. 그리고...?
  • 2010년 월드컵 조별리그 VS 가나: 0-1 패배. 손으로 축구하지 말라고 그렇게 얘기했는데 막판에 그 또라이가 또 일을 저질렀다.
  • 2010년 월드컵 조별리그 VS 독일 : 1-0 승리, 압도적인 화력으로 지지리 일진도 안 좋아서 핀란드와 비겼던 독일을 개쳐발랐다!?
  • 2010년 월드컵 조별리그 VS 호주 : 1-2 패배. 같이 시작하자마자 두 골을 퍼먹더니 나중에 겨우 한골 만회했다. 비겨도 16강인데 비기질 못해서 탈락이냐? 아이고 데이고...

Hanbando Stub.svg

이 문서는 지리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한반도가 대운하로 토막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땅을 보태어 한반도를 복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