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더 헤지호그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잠깐만! 혹시 파나소닉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잠깐만! 혹시 음속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Sonic Lost World - Windy Hill Zone입니다. 들리고 있다고 상상해 주세요.
New Bouncywikilogo 60px.gif
이한석기자가 11m에서 뛰어내리려고 한다! 아래로 가서 저지해라!
소닉 더 헤지호그

“I'm Sonic! Sonic The Hedgehog!”

소닉, 첫 출연하며

“점심먹고 소닉펩시다 여러분!”

시민

“요즘에 세가코리아가 소닉 을 출시 안 한다며? ㅉㅉ...”

어느 한 제조업체, 나대며

소닉 더 헤지호그 (영어: Sonic The Hedgehog , 왜말: ソニック·ザ·ヘッジホッグ)는 지상에서 가장 빠른 발을 지닌 고슴도치 소년이며 세가의 유명한 액션 게임에 등장하는 인물 중 한 명이자 아이돌이다. 본명은 소닉(蘇匿)이다. 1991년때 개발을 시작하여 지금 까지 보더맛 쿠키한테 발리고 있거나 아님 평범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가 말했다.


소닉에겐 불가능이란 없어[편집]

소닉의 실제 모습
  1. 없구나
  2. 없던가?
  3. 없을지도
  4. 없다카더라
  5. 없지 뭐...
  6. 아...
  7. 잇군아
  8. 있든 없든 알 게 뭐야

소닉의 어린 시절[편집]

소닉은 1991년도에 유구 왕국의 사우스 아일랜드에서 태어났다고 알려져 있다. 그는 어릴적부터 세계에서 가장 빠른 발과 강한 신체, 체력을 가졌었는데 그 능력이 철금강의 달인 마리오의 눈에 띄어 소닉은 마리오의 제자가 되어 그에게 철금강을 배워 그 능력을 바탕으로한 스핀어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그의 연습일대기는 마리오와 소닉이 제작한 소마리에서 확인할 수가 있다.)

최근 근황[편집]

최근에 자신이 출연하기로 되어 있는 대작 소닉 더 헤지호그를 제작하던 중 중요 개발자인 소닉의 매니저 겸 양아버지인 나카 유지가 몰락하고 있는 세가에 실망하여 회사를 나가버려서 당연히 그가 만들다만 게임은 망해서 주가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는 상태다. 하지만 최근에 소닉 제너레이션즈 가 인기를 얻었다고 하지만 알 게 뭐야.

캐공감가는 소닉의 현황.

뒷이야기[편집]

  • 소닉은 너무 빨라서 카메라가 잡을 수 없으며 그 속도는 웬만한 프로그래밍 기술로도 구현하기 어려울 정도여서 그래서인지 소닉은 항상 코끼리마취제를 맞고 촬영에 임한다고 한다. 소닉의 실제 속도가 얼마나 빠르냐고?(음속 모험 시리즈를 더 추천하지만.) 소닉 언리시드를 해봐라.[1]
  • 남코에는 소닉과 비슷한 종족으로 보이는 캐릭터 크로노아가 있다. 하지만 크로노아는 소닉보다 운동을 소홀히해서 달리기 속도는 느린편.
  • 소닉은 기본적으로 눈이 한가운데로 모였다고 카더라. 이것은 자기 자신이 초음속을 버티지 못하고 안면근육이 초음속에 의해 침식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카더라. 그런데 소닉만 병신같이 보이지 않기 위해서 다른 캐릭터들도 눈이 모였다고 카더라.
  • 소닉에 나오는 대부분의 녀석들은 모두 하얀 장갑을 끼고 있다고 카더라. 이것은 역시나 위의 이유처럼 초음속을 버텨내다 손에 굳은살이 배겨서 촬영에 제대로 임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카더라. 역시 테일즈나 다는 녀석들도 흰 장갑을 끼고 있다 카더라
  • 최근 출시한 소닉과 검은 기사에서는 정상적인 인간이 몇몇 등장하며, 결국 소닉이 막장으로 갔다는 사실을 알 수 잇다.
어. 다음 알바가 오타를 쳤네? 에이, 알 게 뭐야
  • 당므검색에 세가를 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은 백괴스러운 현상이 일어난다.
  • 한 때 소닉은 핀볼게임에서 구슬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다.
  • 마리오한테 절대로 빠르게 달리는 법을 가르쳐 주지 않는다.
소닉의 캐릭터들. 마리오 캐릭터보다 2배는 훨씬 많다.

그외 기타 잡것들[편집]

역시나 개념을 덜 차린 세가는 매번 새로운 게임이나 만화책을 만들 때 마다 하나 이상의 친구들이 새롭게 생져난다. 그 중에 존재감이 많은 동물들은 많지 않다.

마일즈 '테일즈' 프라우어[편집]

Auckland-nuclear.jpg
이 글은 심각하게 방사능에 오염되었습니다. 접근하지 마시오!

소닉 더 헤지호그 2에서부터 거의 모든 게임에 등장하는 꼬리 둘 달린 여우이다. 태어났을 때, 에그맨이 운영하는 원자력 발전소에서 방사능이 누출되어 돌연변이로 꼬리가 두개나 되었다. 결국 친부모에게 버려졌다. 그래서 그는 그 복수를 하기 위해 기계공학을 공부하고 별 백괴스러운 물건으로로 에그맨의 원자력 발전소를 파멸시키려지만 늘 실패한다. 이름은 Miles per hour를 별 백괴스러운 방법으로 발음해서 나온 이름이라 하나도 웃기지 않는다. 유일하게 웃는 인간이 두 명 있는데. 한명은 나카 유지이며, 한명은 오타쿠이다. 털 색깔은 매번 바뀌지만 아무도 신경을 안 쓴다. 간혹 여자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지만. 남자(게이)다.(일설에 의하면 소닉의 식신이라는 설도 있다!)

닥터 로보트닉[편집]

“Snoo-삐– Usual I See?”

스크래치와 그라운더를 바라보며

거의 모든 소닉 게임에서 나오는 유일하게 안경을 기고 썩소를 짓는 인간이다. 게다가 IQ 300에 박사 학위를 받은 엄친아 수준의 두뇌를 자랑하지만. 그의 실수로 원자력 발전소로, 테일즈를 돌연변이로 만든 뒤 미쳐버려서 별 백괴스러운 무기를 만들어내며 정신이 삐꾸돼서 소닉을 개무시한다.

애미로오즈 (문화어:에이미 로즈 영어:AMY ROSE the RASCAL)[편집]

인생실패자의 가슴에 못을 박는 팜므파탈 애미 로오즈-클릭하면 정신대미지를 받을지어다.


세가는 캐릭터 프랜차이즈(=쌈짓돈 사업,코뭍은 돈 사업)를 성장시킬 방책의 하나로 남녀노소 누구나 캐릭터 상품을 구매하도록 세뇌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그 일환이 바로 여캐의 제작이었다. 세가는 메가드라이브(북미 모델명: 현대 제네시스)의 수명연장사업으로 계획했던 메가 CD(북미명:현대 세가 CD)용으로 출시된 소닉 게임인 소닉CD(북미명:Duke Nukem 3D)에 그 최초의 발자국을 남긴다.

이때 탄생한 것이 바로 (력사상 최초의 팜므 파탈 스토커 비디오게임 캐릭터인)애미 로오즈였다.

그러나 소닉 CD에서의 임팩트는 그렇게 크지 않았다. 그냥 비중없는 히로인에 지나지 않았던 것이다. 캐릭터 디자인도 차라리 소닉 TV애니매이션의 샐리(다람쥐)가 낫겠다 싶을 정도여서 캐릭터를 팔아 돈을 벌려는 세가의 야심은 결국 소닉에 국한되는 듯 하였는데...

이후에도 애미 로오즈는 소닉의 스핀오프 게임들(게이기어용 소닉 드리프트 시리즈 ,세가사탄용 소닉R 등)에 출현하며 잊을만하면 나타나는 쓸모없는 존재로 이름을 널리 알렸으나...


1998년 일본의 인기 그룹의 이름을 딴 게임기인 드림스 컴 트루캐스트(북미명: SEGA Dreamcast)로 발매된 소닉 어드벤처(북미명:DooM?)가 시장에 등장하고 상황은 달라졌다.

현대 3D 그래픽 기술과 헤어디자인술의 힘으로 뼛속부터 뜯어고치는 대 수술의 결과 완벽한 스타일 전환에 성공한 애미 로오즈는 사춘기 인간의 몸과 큰 머리와 밖으로 휜 분홍색 보브 머리와 눈에 확 띄는 붉은색 미니 원피스에 적절한 성우 캐스팅(일어판은 닥터 슬럼프의 아라레 역의 성우가, 영문판 음성은 그저 흑역사이므로 잊으세요)그리고 결정적으로 노골적인 ☆속옷★ 노출(이상한 의미에서의 올라운드 게임이다.) 등에 힘입어 굉장한 인기를 얻게 되었다.

이때를 노리고 세가는 애미 로오즈를 모델로 한 수많은 캐릭터 상품을 팔아치웠고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해나갔다.

그러나 2001년 발매된 소닉 어드벤처 2(북미명: DooM 2:Hell on Earth)에서는 ☆Tits★(움직임) 를 내세운 새로운 캐릭터인 로그 디 바트(문화어: 루즈 더 뱃)에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자리를 내주고 2P 대전모드에서만 고를 수 있게 되었으나 스토리모드에서는 계속 등장하며 스토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내었다.('나랑 결혼해라...아니면...'(양키어:Marry Me...or ELSE...)와 같은 명대사 역시 남겼다.)

후의 소닉 히어로즈(북미명:SuperMario 64)나 기타 ETC 등에서는 강화된 그래픽의 노골적인 속옷 노출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혹자는 마리오 VS 소닉-베이징 모탈 컴뱃에서 애미 로오즈의 의상이 스포츠용으로 바뀐 것에 대해(=노골적인 속옷 노출이 사라진 것에 대해) 굉장한 불만을 표시했다.)

그녀가 분노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해머를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너클즈 더 에키드나[편집]

항상 소닉이랑 치고받는 녀석. 소닉 더 헤지호그 3에서 치고받고 싸우다가 서로의 능력에 감탄해서 친구로 지낸다. 나참.. 별 싱거운 인간 가시두더지 봤네. 그리고 너클즈는 츤데레다.

다만 머리가 겁나게 나빠서 속이면 백프로 속는다.

현재 소닉대표 잉여캐릭터중 하나이다.

루저 더 뱃[편집]

루저들을 노린 여성 캐릭터이다. 굉장한 도둑년이며 ★Tits★의 이미지가 강하다. 소닉 어드벤처 2에서 너클즈와 미묘한 분위기가 진행되는 듯 싶다가 게임이 그냥 끝나버렸다. 그 후로 더 이상 진전은 없다.

크림 더 래빗[편집]

소닉 어드밴스 2의 초반에 닥터 에그맨한테 핍박받는 토끼... 지만 치즈라는 최종병기가 있어서 구해주면 엄청난 살인마가 된다.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믿을 수 없긴 하지만 해변에서 이 묻게 되었다. 엑시아는 그것을 우연히 본 계기로 감시하게 되는데 그것이 결국 엑시아가 크림에게 말을 건 원인이라고 한다. 그리고 지금 크림은 자신에게 을 발라준 엑시아와 함께 제 13성급 레스토랑 카구즈치로 떠났다고 한다 카더라.

블레이즈 더 캣[편집]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고양이. 뛸때마다 마찰력에 의해 다리에 불꽃이 붙는다. 소닉은 공기 저항에 익숙하지만. 이 녀석은 살짝만 공기의 마찰력에 의해 불이 붙기 때문에, 스핀 어택을 하면 분신자살이 되어버린다. 문제는 이 녀석이 나온 게임은 다 닌텐도 DS용 게임이었고.(seXBOX360과 PS3로 발매된 소닉 더 헤지호그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물건이 아니므로 제외했다.)유일하게 존재감 없는 캐릭터 중에도 듕귁에 수행을 간 적이 있는 캐릭터다. 실버라는 고슴도치아닌 고슴도치를 애완용으로 끌고 다닌다. 최근 출시한 소닉과 검은 기사에서는 블레이즈의 이름이 이 되어서 많은 게이머들의 구설수에도 올랐다고 카더라

섀도 더 헤지호그[편집]

세가의 캐릭터 프랜차이즈 사업의 일환으로 탄생한 놈인데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이놈은 시커멓다. 시커멓기때문에 쿨하다. 소닉과 꼭 닮았다고들 하는데 어디가 어떻게 닮았는지는 며느리의 며느리의 며느리의 며느리도 모른다. [에어슈즈]라는 초 레어 아이템을 가지고 있고 소닉만큼 빨리 달릴 수 있다고 카더라. 인공 짐승과 인간 사이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가슴아파하다가 죽었다. 죽어도 다시 나타난다. 때문에 그의 죽음에 슬퍼하는 사람은 없다.

실버 더 헤지호그[편집]

(소닉 더 헤지호그 는게임이 아니므로)듕귁갈때랑 메이플 월드갈때 나오고 말이버린 전혀 고슴도치같지 않은 잉여 은색 고슴도치. 키네시스라는 능력을 쓰며 날아다닐 수 있다는데 그냥 솜방망이이다. 당사자는 블레이즈랑 그렇고 그런 사이라고 루머를 퍼트리는데 블레이즈에게는 그냥 비상식량용 애완 고슴도치 일뿐...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엑시아의 소덕+유덕 이웃인 [레우베겔]이 이실*블 커플링을 밀어주고 있다는데 전진이 전혀 안되고 있다고 카더라. 알 게 뭐야!

[편집]

소닉이 왜 을 먹냐고? 그럼, 팩맨은 왜 알사탕을 먹고 마리오는 왜 동전을 먹을까? 그래, 아무 이유도 없어! 그냥 먹는 것일 뿐이야! 그냥 처먹는 거라고!

사실은...[편집]

사실, 링에는 마약이 들어 있다고 카더라. 소닉이 스피드한 이유는 마약 중독 때문이라고 카더라. 마약링에 중독되면 스피드를 추구하게 된다고 카더라. 소닉은 종종, 가끔 나타나는 대따큰 링을 보고 낚여서 달려들었다가, 빨갛고 하얀 체스판과 공이 가득한 신비한 곳으로 워프된다고 카더라. 마약링 중독이 너무 심해저서, 어느날 눈을 떠보니 링이 없으면 더이상 살수 없게 되었다고 카더라.

공포의 진실[편집]

사실, 너클즈는 소닉의 마약 중독을 막기위해 소닉을 방해했다고 카더라.

도보시오[편집]

누군가가 입수한 소닉의 의인 초상화, 하지만 사실과는 거리가 먼 것으로 밝혀졌다.
  • 마리오 - 소닉에게 철금강을 가르친 스승. 나카 유지에게 버림받았을 때 잠시 소닉을 받아들여 듕귁에서 수행을 시킨 적이 있었다.
  • 루이지 - 저어... 뉘신지?
  • 나카 유지 - 세가에 실망한 양아버지.
  • 나이츠 - 소닉의 형제이며 역시 나카 유지에게 버림받았다. 꿈 속에서 날아다니는 퍼포먼스로 유명하다.
  • 세가 - 현재 소닉을 맡아 돌보아 주는 곳. 자금난이 심각하여 다른 데 기대어 먹고사는 형편이다.
  • 소마리 - "닉에 대한 마리오의 가르침"의 준말.
  • 이대형 - 소닉의 사돈의 팔촌으로 야구선수임. 사람들이 가끔 소닉으로 오인함.

주석[편집]

  1. 이때 소닉은 마취제를 안맞고 촬영했기 때문에 그나마 달리는 속도가 소닉에 가장 가까운 너클즈섀도를 시켰다 카더라. 그래서 언리시드에는 너클즈와 섀도가 나오지 않는다.
  2. 나카 유지 감독의 리즈시절을 느낄 수 있다.
  3. 세가가 스즈미야 하루히가 나오는 게임으로 스즈미야 하루히의 격동,직렬,병렬을 내놨다고 한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