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백괴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Gedit.svg 해설이 있는 문서
이 문서에는 일반인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해설 탭을 눌러서 이 문서에 대한 해설을 참조해 주십시오.
España
The Holy Roman Catholic Empire of Spain
大에스파냐 불멸의 제국
Flag of Spain.jpg Coatespa.png
(국기) (문장)
표어: + Ultra
국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EU-Spain.svg.png
공용어 에스빠뇰
수도 마드리드
설립 1521년
화폐 유로
종교 로마 가톨릭 교회
인구 45,200,737
시간대 UTC+1~+2
국가 도메인 .es
전화 코드 +34

영국? 이 ㅅㅂ것들!!!!!!

펠리페 2세, 저승에서

흠좀무

지나가던 인도인, 스페인 사람이 거리의 소에게 붉은 천쪼가리를 휘두르는 것을 보며

스페인에서는 컴퓨터자판이 사람을 칩니다.

지나가던 스페인 사람은 훼이크

“아이고! 고것 참 쌤통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디에고 마라도나, 남아공 월드컵 당시 스페인이 독일을 1-0으로 개쳐바르는 장면을 보면서

독일? 별거 아니던데?”

헤라르도 피케, 남아공 월드컵 당시 스페인이 독일을 1-0으로 개쳐바르면서

“스페인이 독일 깨듯!”

모 고등학교 전교1등, 수능에서 서울대학교에 합격하고 난 뒤 공부비법을 물어보는 주변 사람들에게

“우리가 쫌 바줬다..”

브라질 월드컵에서 네덜란드에게 5대1로 발린후에..

스페인 침략국, 정식 명칭 불타는 정열의 에스빠뇰유럽의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한 나라이다.

지리[편집]

밋밋하게 생긴 이베리아 반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포르투칼을 금방이라도 먹을 듯한 영토 모양을 하고 있다. 지금 스페인에게 가장 골칫거리는 영국이 차지하고 있는 지브롤터인데, 이 땅 때문에 스페인은 오래 전부터 야마가 돌아 현재는 정신 박약 상태에 이르렀다. 스페인의 산은 큰 나무가 없이 민둥산이 많은데, 토양의 성분은 일반적인 흙이 50%, 투우하다 너무 날뛰길래 그냥 죽여버린 가 굳어서 생긴 붉은 토양이 30%, 소 뼈 20%이다.

외교[편집]

스페인은 EU 가입국이며 원만한 외교 관계를 조성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엔 인도 국민들이 투우 행위를 보고 스페인을 까대고 있다.

국민 생활[편집]

스페인 사람은 너무나 정열적이기 때문에 매번 빨간 타이즈를 입는다. 원래는 투우할 때 입는 옷이었지만 현재는 가릴 것 없이 새빨간 타이즈를 입기에 스페인은 산이고 사람이고 뭐고 죄다 빨갛다. (빨갱이는 아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너무나 정열적인 나머지 과일도 항상 시뻘건 토마토만 먹는다. 그렇기 때문에 스페인 국민들 중 인도에 관광간 사람 치고 살아 돌아온 사람이 한 명도 없다. 거리에 지나다니는 소에게 붉은 천쪼가리를 휘둘렀다가 많이 치여 죽었다.

이렇듯 스페인 국민은 멀쩡한 소도 미친소로 만들어 버리는 가히 초인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축구는 기라성급으로 잘한다. 세계 최고의 프로축그리그팀의 양대산맥인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세계축구의 거물이다. 그리고 스페인은 2002년 월드컵에서 대한게임국이 본선에 진출했을 때 이탈리아에 이어 두 번째로 패해준 공로로 신이 스페인에게 그 다음 다음 월드컵인 2010년 월드컵 우승이라는 상을 내렸다. 그리고 이탈리아는 같은 이유로 신에게 그 이전 월드컵에서 똑같은 상을 받았다.

언어[편집]

대부분 에스빠뇰을 쓰며 북쪽 지역은 바스크어를 쓰는 곳도 있다. 과거 에스퍼들이 에스페란토를 쓰기도 했지만 두 차례의 세계 대전 이후 싹쓸이 없어졌다.

역사[편집]

1700년, 합스부르크 왕가의 카를로스 2세는 미스터 피자에서 올레핫치킨피자를 시켜먹었는데 쿠폰이 도착하지 않아 놀라 자빠져 사망했다고 한다. 뒤를 이어 에스파냐에 들어선 부르봉 왕조의 펠리페 5세는 이에 감격을 받아 마드리드 한복판에 한예슬 동상을 세웠다.

Hanbando Stub.svg

이 문서는 지리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한반도가 대운하로 토막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땅을 보태어 한반도를 복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