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낚시그림.jpg 이 문서에는 소량의 낚시가 들어 있습니다.
슬기를 발휘하여 낚이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낚시질.jpg
아이튠즈
Itunes on osx.png
맥 OS X에서 돌아가는 아이튠즈
개발자 과 애플 공동 개발
안정 버전 7 / -
미리보기 버전 8.0rc1 / -
운영 체제 윈도, 맥 OS X
종류 음악 재생기
라이선스 언더웨어
웹사이트 http://www.apple.com/kr/itunes


“우웨에에엑 이건 사람이 쓸 물건이 아니다.”

윈도 사용자, 아이튠즈 쓰다 구토하며

“아이튠즈가 얼마나 편리한디...”

사용자, 아이튠즈를 전파하며

“이건 무슨 듣보잡이야.”

리눅스 사용자, 아이튠즈를 보고

탈옥해야지...”

초딩 사용자, 아이폰을 탈옥한 뒤 백업 할려고

아이튠즈는 존내 기능은 적은데도 불구하고 덩치가 크기로 악명 높은 멀티미디어 관리 프로그램이여서 한 고자가 '내가 아이튠즈를 쓰는 고자라니'라고 소리칠 정도로 소름끼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애플 사의 개발자가 실수로 아이튠즈 개발 소스를 백만 번 복제했기 때문이다. 그는 칼퇴근을 지키기 위해서 일일빌드가 시작하기 전에 퇴근해버렸고 이 코드는 빌드되고 있다. 애플은 현재까지 빌드된 코드를 발표하고 있다. 그 결과 신버전을 개발할 개발자가 필요 없어 아이튠즈 개발에는 아무도 참여하고 있지 않다.

Daft Punk 페이지에서 듣보잡 가수의 노래를 팔아 돈을 벌려고 하는 장면

아이튠즈는 음악과 동영상 파일을 파는데 이것은 명백한 사기행위이다.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미비한 미개한 쌀나라유럽 국가의 이용자에게 공짜로 전송해야 할 음악을 을 받고 팔고 있다. 애플 사는 듕귁서버를 위치하여 대부분의 팝 음악의 저작권도 교묘하게 피해갔다. 봉이 김선달과 같은 교묘한 상술로 애플은 한 해에도 수 없이 많은 돈을 뜯고 있다. 아프리카 대부분의 국가는 이미 애플에 돈을 뜯겨 망해버렸다.

역사[편집]

초기 아이튠즈 사업을 시작했을 때 사람들은 이것이 이단이라고 믿었다. 윈앰프와 같이 거대한 화면 창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애플 신이 사람들의 꿈에 나타나 "웹 브라우저의 음악에도 거대한 화면 창을 넣겠다"고 협박을 했다. 사람들은 가로 400px, 세로 300px의 음악 재생기를 보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튠즈를 사용했다. 하지만 아이튠즈는 가로 1000px, 세로 700px 이상을 언제나 차지하였다. 사람들은 마지못해서 아이튠즈를 쓰면서 음악 정보가 깨져서 나온다는 불평과 불만을 하였다. 무한 빌드로 해고된 개발자가 서버에서 자위를 하였고 그 과정에 서버가 손상되었다고 한다. 그때 서버 손상에 의해 아이튠즈를 윤희코드 기반으로 변경되었다. 그러나 기존의 8비트 버전에서 태그가 깨져나오며 밤꽃 냄새가 나는 것 같다는 지적이 나왔고 애플은 빌드를 멈출 수 없어 애 태우고 있다.

아이포드와의 관계[편집]

원래 애플의 계획은 아이포드가 있는 곳에 아이튠즈를 제공해서 돈 좀 벌어 보려고 했기에 아이포드에는 코덱을 제거해두었다. 그래서 아이포드는 아이튠즈의 코덱이 반드시 필요했다. 하지만 이 코덱은 스티브 잡스에 의해 포함되게 되는데 스티브 잡스가 사내에서 성행위를 위해 직원을 데리고 서버실로 갔던 것이다. 애플 사의 여직원은 를 하던 도중 키보드를 눌러 버렸고 코덱은 포함되어 버렸다. 스티브 잡스의 한 번의 는 막대한 대가를 치르게 되었다. 그 결과 이제는 아이튠즈가 반드시 필요하지 않다. 오히려 일부러 아이튠즈를 쓰지 않는 사람도 있다.

숨은 기능[편집]

사실 아이튠즈는 단순히 음악 재생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윈도 사용자를 낚기 위한 거대한 낚시의 일부이다. 윈도 PC에 아이튠즈가 설치됨으로서 퀵타임이 설치되고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설치된다. 그리고 그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윈도용 사파리를 설치한다. 이는 애플 소프트웨어 사용자의 카운트를 늘리게 되고, 애플의 주가를 올리는 데에 기여하는 한편, 윈도 사용자를 애플 소프트웨어 더 나아가 사용자 아니 애플교도로 만들게 된다.

사실[편집]

사실 아이튠즈는 윈도가 아닌 에 설치하면 성능이 날아간다. 아이튠즈에 치가 떨린 윈도 사용자는 에 쓰면 더 좋다는 소문과 함께 을 구입하고 아이튠즈를 실행하니 "그 동안의 아이튠즈에게 욕했던거 다 취소~."를 외치게 되고... 다들 그렇게 맥빠가 되는 거다.

i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