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니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백괴사전
알 것 없는 백과사전
백괴사전, 알 것 없는 백과사전
Republika e Shqipërisë
Jumhūrīyat al-baniyyah
쉬키프니아 공화국
Al-bania Flag.png Albania Ball.png
(국기) (문장)
표어: لا إله إلا الله محمد رسول الله
국가: 붉은 깃발의 찬가
Grand Greece.png
공용어 개그 알바니아어
수도 티라노
초대 원수 엔베르 호자
현재 원수 부야르 니샤니
현재 부원수 에디 라마
수호 성인 졔르지 스칸데르'뷁'
화폐 Lag
종교 국명 그대로 이슬람.
인구 3,400,000
국가 도메인 .al
New Bouncywikilogo 60px.gif
야!!! 위키백과클릭하는 소리 좀 안나게 하라!! 야이 !!
알바니아

알바니아 공화국(알바니아어: Republika e Shqipërisë 레푸블리카 에 쉬키페리세)은 발칸 반도 서부에 있는 나라로, 몬테네그로그랬어 사이에 있는 나라이다. 이 나라는 주변 국가들과는 완전히 다른 문화와, 여전히 내려져 오는 공산주의 정책으로 인해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다. 참고로 유럽에서 가장 가난하다지만 아르바이트 자리는 많다는데 내 알 바 냐?

역사[편집 | 원본 편집]

알바니아는 주위에 대해 알 바 아니었기 때문에 고립을 중요시해왔다. 발칸 제국을 정복하려는 자들의 교두보였던 이곳은 2,000년 이상 외세의 지배에 맹렬히 저항에 왔다. 알 바 아니야 민족의 영웅인 스칸데르베그(1403-1468)는 저항군을 이끌고 오스만 제국튀르크족을 떴다. 한참 이후 이탈리아무 썰리니?가 이곳을 이탈리아령으로 삼게 되었으며, 1944년에는 1년간 독일령으로 남게 되었지만 알 바 아니야.

엔버 호자가 이끄는 민족 해방 전선의 영향으로 알바니아는 공산주의 국가가 되었다. 호자는 민족주의자들과 왕당파 따위 알 바 아니었기 때문에 수도인 티라나에 공산주의 정부를 설립했다. 호자는 엄청난 권력으로 죽을 때 까지 잔인한 독재를 실시, 유럽에서는 사상 최악의 을 강행하였다.

알바니아는 원래 듕귁과 친밀한 관계를 맺었다. 그러나 엄마집 동쪽이 죽는 순간 서로 알 바 아닌 관계가 되고 말았다. 게다가 호자는 저우 언라이같은, 공산주의 원칙을 포기하는 후계자들에게 욕을 하였고, 이로 인해 알바니아는 고립되고 말았다.

1985년 엔버 호자는 끝내 사망하고 말았다. 그 후 라미즈 알리아가 대통령이 되었으나, 여전히 실시한 공산주의 정책으로 인해 아직도 고립되어 있다.

경제[편집 | 원본 편집]

알바니아의 국민들의 대부분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그래서 나라이름도 알바니아다. 알바니아의 경제상황이 얼마나 영 좋지 않은 것인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정부는 국민들이 알바를 하던 말던 알 바 아니다.

정치[편집 | 원본 편집]

알바니아는 공산주의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알바니아에서 국민들의 의견은 알 바 아니기 때문에 대통령은 투표로 뽑는 것이 아니라 군이 임명하는 최고 사령관이다. 대통령은 알바니아의 모든 권력을 장악하고 있으며 자기 마음에 안드는 이나 자기 말을 안듣는 자를 무자비하게 대할 수 있다. 대통령은 아무리 큰 잘못을 해도 같은 서민들이 알 바 아니기 때문에 처벌을 받지 않으며, 자신이 원하는 만큼 해도 된다.

주민[편집 | 원본 편집]

알바니아는 단일민족 국가이다. 주민의 약 91%가 늴리리야족인데 이들은 늴리리야나 부른다고 한다. 이들은 알바니아 최대의 민족이며 다른 종족과는 구별되는 종족이다. 또한 이들은 고위직을 차지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들은 극히 소수이지, 이들의 약 60%가 빈민가에서 거지로 살다가 죽는다고 하지만 알 바 아니다.

이들은 백인의 일종이나 조금씩 다르다고 한다. 같은 종족인데도 서로 틀린 경우가 많다고 한다. 같은 종족이더라 해도 어떤 사람은 완전히 흰 피부를 가진 사람도 있는데 반해 어떤 사람은 누런 빛 피부를 가진 사람도 있다고 한다?. 또한 머리도 어떤 사람은 금발인데 반해 어떤 사람은 검은 머리를 갖고 있기도 하다. 그 이외에 그랬어인, 마케도니아인, 불가리아인 등이 있는데 따위가 알 바 아니다. 참고로 남부에는 토스트족이 거주한다.

이 나라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든 주민들은 알 바 아니기 때문에 주민 전체가 무심한 듯 시크하다. 또한 정부 역시 주민들의 생활이나 자유, 평등 따위 알 바 아니고, 주민들도 자신의 권리따위 알 바 아니다. 덕분에 고위층이 돈을 모아도 알 바 아니다.

언어[편집 | 원본 편집]

알바니아어그리스어가 공용어이다. 대부분 알바니아어(67%)를 사용하며 그리스어(13%)도 사용된다.

이 나라는 문맹률이 높다. 주민 10명 중 2명은 글을 읽고 쓰는 것은 알 바 아닌 문맹이다.

생활방식[편집 | 원본 편집]

알바니아인들의 생활 방식을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왜냐하면 알바니아 사회가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폐쇄적인 특징이라 그렇고, 외부 국가들이 알 바 아닌 나라라 그렇다. 대강 알 수 있는 것이라봤자 이탈 주민이나 가끔씩 TV에 나오는 모습을 통해서 볼 수 있는 것이라 한다.

조금만 봐도 알겠지만 정부가 국민들의 고충따윈 알 바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나라에서의 생활은 매우 힘들다. 알바니아인들의 하루 일과란 매우 힘들다. 노동자들은 국가가 소유하는 농장 및 공장에서 하루에 적어도 8시간은 일을 해야 한다. 그러나 임금이 적어서 노동자들은 별도의 알바를 뛰기도 한다. 텔레비전 소유하는 가정은 10만 가구 중 한 가구에 불과할 만큼 소수만이 갖고 있으며, 일반인은 적으로 자동차를 소유할 수 없다. 게다가 헌법에 따라 그 누구라도 무조건 밤 10시 이전에 잠을 자야 하며, 무조건 아침 8시까지 일어나야 한다. 또한 모든 국민은 5세가 되면 무조건 일터에 나가 일해야 한다.

소유권에도 법적 제한이 크다. 이 나라는 공산주의라 개인은 땅을 소유할 수 없고 모든 땅이 국유지이다. 또한 개인은 집을 소유할 수 없다. 그 밖에 여러가지가 있으나 는 알 바 아니다.

알바의 나라[편집 | 원본 편집]

알바니아 헌법에 따라 일반인도 무조건 일을 해야 하는데, 주로 공장일이나 국가에서 농장을 빌려서 사탕수수 재배 등을 하는 등 막노동의 투성이다. 2008년 통계청의 조사에 따르면, 알바니아인들의 근무 시간은 하루 평균 12시간이라 한다. 그러나 월급은 아주 조금밖에 벌지 못한다고 해서, 부족한 돈을 떼우기 위해 한 사람당 2개 이상 알바를 하기도 한다.

그러나 알바라 해봤자 역시 막노동과 같다고 하려나? 알바 역시 주로 학교 청소나 다른 집에서 일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나눠주는 돈은 국가에서 주며, 알바 역시 국가주의 체제이다. 헌법에 따르면, '알바를 한다면 하루에는 적어도 5시간 이상 해야 하며 일주일에 5일 이상은 꼭 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알바니아의 알바는 주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단체위주로 하는 사회주의적 알바인데 이를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심사를 거쳐야 한다. 월급은 물론 국가에서 나눠준다. 그것도 대통령의 돈을 말이다. 하지만 대통령은 돈을 많이 줄 마음이 없기 때문에, 월급 역시 한국 돈으로 바꿔도 1,500에 지나지 않는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알바를 통해 얻는 월급은 한화 평균 1,327원이라고 한다. 알바니아 돈(레크)으로는 얼마인지 모르겠는데 네 알 바 아니다.

외교[편집 | 원본 편집]

스코틀랜드의 또다른 이름이 알바이므로 알바니아와 친할 것 같지만 알바니아는 폐쇄적이므로 스코틀랜드의 이름이 알바인지는 전혀 알 바가 아니다. 간혹가다가 잉길리의 책에서 스코틀랜드를 알바 또는 알바니아로 칭하는 경우도 있어서 를 혼동하게 하기도 한다 카더라.

북한과의 관계[편집 | 원본 편집]

정치 체제가 북한과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매우 친하다.

듕귁과의 관계[편집 | 원본 편집]

1945년 엔버 호자가 집권한 이후 듕귁과 수교를 시작하였다. 수도인 티라나와 듕귁의 수도 베이징에 서로 수교하는 대사관을 건축했다. 그러나 1976년 마오 쩌둥이 사망한 관계로 단교조치를 내리면서 대사관을 철수했다. 현재는 관계가 몹시 나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