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게 뭐야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백괴사전
알 것 없는 백과사전

Confusion.svg 아님 말고와는 다르다. 하지만 알 게 뭐야.
Disambig grey.svg 초등학교 4학년(7차 교육과정) 말듣쓰에 나온 동화에 대해서는 백괴책:알 게 뭐야 문서를 참고하란 말이다.
Lost.png 이 문서에는 모순된 곳이 있습니다!
창이 이길까요, 방패가 이길까요?
New Wikisplode 60px.gif
위키백과의 사람들은 유머 감각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항목을 만들 수 없습니다. 위키백과에서 찾거나 만들 생각은 꿈도 꾸지 마십시오! 만약 만들었다간 너는 죽을 것입니다.
아라 백괴책낚시nt.svg
백괴책에서 알 게 뭐야에 대한 백괴스러운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뭐라고? 나는 네 입이 움직이는 것은 보이는데, 내 귀에 들리는 것은 '어쩌고 저쩌고' 하는 것밖에 안 들려.”

오스카 와일드

“Why So Serious?”

조카

“What, huh?”

누군가, 무심한 듯 시크하게 구걸하는 거지를 지나치며

“나는 몰라~ 알 게 뭐야~”

신중현과 엽전들, 노래 중에 알 게 뭐냐며


알 게 뭐야 (영어: Nobody-Cares(NC), 듕귁어: 不在乎) 는 독재자, 전제 군주, 민주주의, 일반 대중, 모든 사람, 그리고 위키 관리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는 정책이다. 아무도 돌림병을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하는 사실마저 없으면, "알 게 뭐야"는, 오늘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최대의 유행병일지도 모른다. I Don't Care로도 알려져 있지만 Nobody Cares가 훨씬 강한 권능을 지니고 있다.

기원[편집]

'알 게 뭐야'라고 불리었던 고대의 한 학파는, 누군가가 무엇인가를 바라고 있어도 아무도 그것을 신경 쓰지 않았던 때에 태어났다. 고대 메소포타미아로마 제국 쇠망기의 언제 어디선가 이 학파가 일어났다고 생각되고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고대 그랬어가 기원이라고 하기로 한다. 아무도 일부러 확인할 정도로 신경 쓰지 않으니까.

누군가가 신경 쓰지 않는 것을 시작했다. 우선 권위 부여를 위해서, 그것은 제우스 신이였다고 해 두자. 제우스는 최고신이며, 사람들이나 무엇인가를 지배하고 있어 그 때문에 사람들은 괴로워하고 있었다. 제우스는 그런 일은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고 생각해 산양을 괴롭히고 있었다.

'알 게 뭐야'의 적절한 사용법은, 대중 동원이나 사회 계획, 카리스마적 리더십 등이 필요한 복잡한 과정이다. 그런데 사실은 그런 일은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알 게 뭐야'가 잘 일하고 있는 한은, '알 게 뭐야'가 어떻게 일하는 가에 대해서는 아무도 신경 써 주지 않는다.

사실 대한 게임국의 7차 교육과정의 어떤 이야기에도 이 내용이 실려있다 카더라. [[1]]

보급사[편집]

구글 로고가 사라졌지만 알 게 뭐야.

이어지는 순서로 로마 제국이다. 로마인은 크리스트 교도를 좋아하지 않았다. 아무도 그들을 신경 쓰지 않고 오히려 그들을 사자와 싸우게 해 죽게 했다.

다음에는 로마 제국이 멸망하고, 사람들은 좀 평온하길 원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은 채로 암흑 시대가 찾아왔다. 누군가가 자신이 왕이라고 자칭해 소작농을 착취하고, 그리하여 봉건 시대가 시작되었다. 소작농은 농노로 뼈빠지게 일하는 것을 바라지 않았지만, 아무도 신경 써 주지 않고 오히려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채찍을 들어 농노의 불평을 봉했다.

다오오가 비보잉 덕질을 하고 있네, 나인틴 자세를 취하고 있지만 알 게 뭐야.

다음에는 누군가가 유대인을 싫어하기 시작했다. 유대인들이 '우리는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고 항변했음에도 아무도 신경 써 주지 않고 스페인은 유태인들 모조리 추방했다. 이슬람도 거기에서 배워 써 먹었다.

다음에는 마녀가 모두를 홀리기 시작했다. 물론 마녀들은 자신들이 엉뚱한 희생자라고 주장했지만, 아무도 신경 써 주지 않고 마녀들을 모조리 태워 버렸다.

다음에는 프랑스의 민중이 프랑스 왕실에 분개했다. 왕실에선 그깟 일 알게 뭐람이라며 아무도 신경 써주지 않았고 민중은 혁명을 일으켰다.

그 무렵, 영국미국 식민지에 세금을 매기기로 했다. 식민지는 영국에서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아무도 신경 써 주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전쟁이 시작되었다.

'알 게 뭐야'라는 것은 유럽에서 계속 일어났지만, 전 세계에서 아무도 신경 써 주지 않았다.

그 후...[편집]

누가 절규를 웅덩이에 빠뜨렸네. 뭐, 알 게 뭐야.
독일군이 도망치는 것 같지만 뭐, 알 게 뭐야.
우리반이 털릴 것 같은데, 알 게 뭐야.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자신들의 땅에서 권리를 얻기 위해 부단히 투쟁했으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원주민들은 땅만 빼앗기고 병에 걸려 시름댔다. 그리고 정부는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기로 하고 땅을 빼앗는 행위를 정당화해주는 을 만들었다.

노예들은 일만 죽어라 하는 것을 싫어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고, 주인들은 채찍질이나 해댔으며 골골하면 내다버렸다. 아무흑인들을 신경 쓰지 않았고, 권리를 박탈하는 것에 동의했다.

남북전쟁이 일어났지만 왜 일어났고 누가 이겼는지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비너스상의 팔이 없어졌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아일랜드 감자들이 모두 썩어버려 아일랜드인들이 미국으로 갔지만 아무도 아일랜드인들의 굶주림에 신경 쓰지 않았고 지원해주지도 않았다. 이미 정부는 누구나 아일랜드인들을 싫어하고 그래서 아무도 그들을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미국 독립선언서 초입부는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다. "모든 사람은 아일랜드인을 제외하고는 평등하게 태어났으며, 조물주는 역시 아일랜드인을 제외하고 몇 개의 양도할 수 없는 권리를 부여했으며..."

맑스공산주의를 만들었지만 독일인이어서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오스카 와일드가 잡혀갔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러시아에서는 혁명이 일어났지만 일찍이 종쳤기 때문에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하지만 러시아에서는 혁명이 여러분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유럽에 전쟁이 일어났으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러시아에서는 혁명이 다시 일어났지만 일찍이 종쳤기 때문에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하지만 러시아에서는 혁명이 다시 여러분을 일으킵니다!!

권리에 대한 투쟁이 다반사로 일어나고 누구는 얻고 누구는 곤봉에 맞아댔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공황이 일어나고 많이들 죽어나갔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히틀러가 유대인들을 휴양지(소문에 의하면)로 보내기 시작했으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미국은 공황을 끝내는 것과 세계에서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뻐길 수 있을까에만 고민하고 있었다.

조금 후에 히틀러가 유대인들을 족친다는 것을 알았으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것에 대해 신경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폭탄으로 번쩍 섬광이 나서 일본 어딘가에 있는 도시파괴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두들 환호하며 들러 갔다.

매카시빨갱이 드립을 쳐 남의 인생을 종치고 있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히피들이 우글대기 시작했으나 사실 아무도 히피에 대해서 신경 쓰지 않았다.

베트콩이 그 많은 땅굴을 파댔으나 미군들 중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넬슨 만델라가 남아프리카의 압제에 대해 신경 쓰기 시작했으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고 그는 감방에 갔다.

소련이 붕괴되었으나 그 쪽 나라의 핵무기에 대해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빌 클린턴은 여자에 대해 신경 쓰지도 않았기 때문에 여편네들과 짝짜꿍하지도 않았다 카더라.

여럿 많은 일들이 생겨났지만 9월 11일을 빼놓고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고, 온라인 뉴스거리나 보는 일상으로 돌아오게 되면서 더 이상 9월 11일을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원숭이들이 인간으로 진화했으나 부시가 충분히 진화하지 않은 것에 대해 신경 쓴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많은 이들이 부시를 비난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고 모든 이들의 정치적 관점은 그대로 남아 있다.

숲에서 나무들이 베어져갔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도 알지 못했다.

심영이 고자가 되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아서 꽤 오랫동안 묻혔다.

독일군이 도망치지만 레즈노프가 신경 쓰지 않아서 그 자리에 묻혔다.

부시가 이란, 북한, 이라크를 악의 축이라고 규정하여 자국의 방위를 위해 군비를 확장시켰지만 별로 위험한 도발을 안해서 아무도 신경 쓰지 앉았다.

오늘날[편집]

리자의 머리가 잘려서 끔살?당했지만 알 게 뭐야.

이라크대량살상무기가 없어서 침공할 이유가 없다고 누가 말했을 때, 부시는 "누가 신경이나 쓰겠냐" 라고 말했다. (그런 말할 머리가 있는 것이 놀랍지만)

유명인사들이 월급쟁이들의 모가지를 잘라댔지만 이야 충분히들 받고 있어서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잘린 녀석들 빼고. 누가 신경이나 써 준대?)

미국 대법원 판사들이 죽거나 아프거나 은퇴해서 새로 교체되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참조:그들은 2000년 미 대선에서 최악의 짓거리를 행하게 되건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모두들 반대했지만 OJ 심슨이 무죄를 선고받았고, 이제 그 판결에 신경 쓰는 이들은 아무도 없다.

아리엘 샤론이 골골하지만 누가 신경이나 쓰나? 아무도!

폭탄이 마을을 날려버렸지만 누가 신경 쓰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마이클 잭슨이 남자아이와 짝짜꿍했다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몇명은 위키백과에 쓸만한 기부를 했지만 운영자들 중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고, 그 글은 삭제됐다.

주위가 어두우면 는 십중팔구 괴물에 먹혔고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사실 가 없어져서 모두들 다 좋아한다.

섹시미녀가 큰 한테 잡아먹혔다.[2] 그러나 알 게 뭐야.

나베르 웹툰'알 게 뭐야'라는 웹툰이 연재되고 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너는 소 두 마리를 가지고 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여자친구가 있지만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다. 는 결국 헤어질 것이고 아무도 신경 써주지 않을 것이다.

검은 고양이 고양이든 만 잘 잡으면 신경 쓸 게 없다.

너는 죽었고 그러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러시아에서는 러시아식 유머가 당신을 구사해도 아무도 관심 안 갖습니다!!

너님광우병에 걸려 죽었다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니다.

미래[편집]

카프리카남성 생식기같이 됐건만 알 게 뭐야.

승무원들이 합죽할범이 되어 화성에 도착하겠지만 아무신경쓰지 않을 것이다.

윈도우 888888888888888888이 발매되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부시가 죽고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전 세상 원숭이들 빼고.

남한북한통일될 것이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사실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은 어느 초월체초월체심시티게임 속이라는 것이 밝혀지겠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훗날결정을 내릴 것이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2012년지구멸망할 것이나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너는 죽을 것이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니까.)

갤럭시 S78970000이 출시되겠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아이폰4SSSSSSSSSSSSSSSSS가 출시되겠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미트매니아 IIDX 573이 출시되겠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기타도라DDR은 더 이상 제목을 바꾸지 않을 것이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질린 사람들 빼고.

세상은 앞으로도 잘 돌아갈 것인데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신경 써주는 사람들 목록[편집]

유일하게 당신에게 신경을 써 주는 것[편집]

AdClix Cares.jpg

도보시오[편집]

구글 로고와 검색창이 없는데 알 게 뭐야.

바깥 고리[편집]

Symbol star FA.svg 특집 기사
이 글은 특집 기사입니다. 좋아하는 글을 특집 기사로 만들고 싶으면 특집 기사 요청에 알려 주세요.
특집 버전: 알 게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