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퍼처 사이언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포털백과
링크로 때워놓은 백과사전

Aperture Science, we do what we must because we can.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고해주세요.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Still Alive입니다. 새 탭으로 GLaDOS 문서로 들어가서 End 키를 눌러서 이 페이지의 맨 밑으로 내려가서 음악을 켜고 이 페이지로 돌아와서 읽어 주세요.
ApLogo.png

애퍼처 사이언스(영어: Aperture Science, 조선어: 조리개 과학)는 대한게임국 울산광역시 북구 상안동 지하에 있는 포탈 연구소이다.

역사[편집]

화장실에 걸어서 가기 귀찮았던 높으신 분들은 이동에 소모되는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포탈을 개발할 생각으로 1953년 울산빌라 15평 반지하실에 처음으로 포탈연구소를 설치했다. 하지만 2000년 이후 디시인사이드웃대 등 여러 나라가 성장하는 것을 보고 위협을 느낀 높으신 분들은 이들을 현실게이트을 태워서 현실로 복귀시키기 위해 현실게이트라는 강력한 무기를 개발하도록 시켰고 결국 2007년 10월 포탈건이라는 강력한 개념보충 탑재 시스템을 개발했다.

애퍼처 사이언스는 사람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현실게이트로 몰아넣기 위해 츤데레 컴퓨터 GLaDOS를 만들어서 중앙 슈퍼컴퓨터에 장착시킨다. 하지만 GLaDOS는 관리인이 한 번 케이크를 사오는 걸 깜박하자 화가 나서 포탈을 이용해 직원들 전원을 현실로 내보냈고, 2D에 빠졌던 오타쿠 직원, 연구소 내 쇠붙이에 집착했던 밀덕후 직원, 키보드 워리어 직원 등은 현실의 항마력을 견디지 못하고 사망한다. 결국 애퍼처 사이언스는 ㅋ망ㅋ

하는 일[편집]

처음에는 주로 순간이동 실험을 했지만 요즘에는 현실게이트와 같이 인터넷 속의 찌질이, 넷카마, 예수쟁이 등의 퇴치에 유용한 기술을 개발하기도 한다. 또, 케이크를 준다고 사람들을 현혹시켜서 연구소에 가둔 뒤 몇십년 동안 포탈에 태우는 놀이를 한다.

그 외, 애퍼처 사이언스에는 로리콘듕귁인보다 더욱 많아서 서로 딸을 주고받거나 을 한다. 어쩔 수 없다. 이건 일이다. 글라도스도 이 일을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다. 그리고, 일정나이가 지난 딸, 로리들을 강제로 실험관에 넣어두고 관찰한다. 실험에 성공한 딸들을 엄친딸이라고도 부르는데 이 딸들을 다시 회수하는 일도 있다 카더라. 하지만 요즘엔 로봇?이 알아서 끌고간다.

블랙 메사와의 관계[편집]

사이는 별로 안좋은듯. [1]
애퍼처 사이언스는 매주 프리젠테이션을 열어서 이렇게 블랙메사를 따라잡으려고 열심히 노력한다.

초기 설립됐을 때부터 애퍼처 사이언스는 블랙 메사에게 강렬한 라이벌의식을 불태워 왔는데, 원래 애퍼처 사이언스에 가야 할 정부의 용돈을 블랙 메사가 계속해서 횡령해갔기 때문이였다. 때문에 애퍼처 사이언스 직원들은 시간 날 때마다 알바까지 동원해서 디시인사이드로리웹같은 곳에 블랙 메사를 까는 댓글을 꾸준히 올렸다.

실험자로 지원하기[편집]

만약 네가 정말로 할 일이 없는 심심한 백수이거나, 좀 더 스릴있는 삶을 영위하고 싶거나, 에 염증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애퍼처 사이언스에 포탈 실험을 자원하는 게 좋을 것이다.

이 실험에 참가하려면 다음 포스터에 적힌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그러면 어느날 갑자기 너는 최면 가스를 마시고 기절한 뒤 실험실에서 깨어날 것이다. 어, 여기가 어디야!!

Portaladvertise.jpg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