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Apple-noletter.PNG사전, 아이팟에 없는 Apple-noletter.PNG사전
Apple-noletter.PNG
애플에서 세운 술집
포항에도 세운 술집... 근데 지금 애플한테 고소미를 먹었다고 카더라. 근데 Genius 만 붙이면... 음?
New Bouncywikilogo 60px.gif
CAUTION!! CAUTION!! CAUTION!! CAUTION!! CAUTION!!
애플

“러시아에서는 여러분이 Apple-noletter.PNG의 정신을 지배합니다!”

Apple-noletter.PNG 러시아 지부

Apple-noletter.PNG(사과라고도 부름)은 오타쿠들에게 신적인 추대를 받는 기업이자 오타쿠들이 믿는 사이비 종교(일명 Apple-noletter.PNG교)의 중심이다. 그리고 Apple-noletter.PNG사과교도들이 제공하는 신적 추대를 너무 받다보니, 대한게임국에서 싸가지 밥맛 다국적 기업중 하나가 되었다.

애플이라는 이름은 대학교에서 A+을 받지 못하고 중퇴한 것이 한이된 창업자 한 명이 청산가리 사과가 너무 좋아서 그냥 지은 이름이다. 예전에는 "애플" 뒤에 "컴퓨터"라는 이름을 붙였지만(아무래도 그냥 "애플"이라고만 하면 바보같고, 컴퓨터라는 이름을 붙이면 왠지 폼나 보일까봐), 현 애플교 교주인 스티브 잡스가 갑자기 애플에서 세탁기나, TV 등을 팔고 싶어해서, 컴퓨터 글자를 퇴출시켜 지금의 이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애플은 MP3 플레이어나 휴대전화는 내놓았지만 아직까지는 "애플 세탁기"나 "애플 전자레인지", "애플 다리미"가 나오지 않았다.

역사[편집]

창립[편집]

컴퓨터 오덕이던 스티브 워즈니악을 알게 된 스티브 잡것는 그의 뛰어난 혜안으로 워즈니악을 봉으로 삼기로 했고, 스티브 워즈니악과 잡것, 그리고 잡것 친구가 서로 함께 모여서 컴퓨터 조립회사를 세웠다. 워즈니악은 그 오덕성을 발휘해 컴퓨터를 만들었고, 잡것는 특기인 마인드컨트롤로 부자들을 현혹해 투자자를 긁어모았다. 그 중에는 인텔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애플이 인텔칩을 사용하게 하려는 인텔의 공작은 이미 그 당시부터 시작되었던 것이다.

스티브 잡스의 굴욕[편집]

스티브 잡스는 문득 얼굴마담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설탕물을 팔고 있던 존 스컬리를 찾아갔다. 장차 자라나 FBI 요원이 될 여동생 다나 스컬리학비를 대기 위해 부득이 설탕의 용량을 줄이고 사카린을 섞은 설탕물을 만들고 있는 현실에 염증을 느끼고 있던 그는 스티브 잡스의 마인드컨트롤에 넘어가 애플의 CEO가 된다. 그런데 막상 명문대 출신의 설탕물 기업가인 스컬리가 애플에 들어오자, 애플의 투자자들은 지잡대 중퇴의 스티브 잡스에 비해 스컬리를 더욱 신뢰하게 되었고, 기회를 노리던 스컬리는 결국 쿠데타를 일으켜 잡스를 몰아내기에 이르렀다.

물론 스티브 잡스는 매킨토시 프로젝트로 최후의 저항을 하지만, 지잡대 중퇴의 잡스는 와튼 스쿨 MBA인 존 스컬리를 당할 수 없었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관계[편집]

원래는 “운영체제? 그게 뭐 먹는 건가염? 그냥 QDOS 카피한거 팔아서 MS-BASIC 사용자 수나 늘리면 되는 거 아닌가염?”하던 빌 게이는 매킨토시를 보게 된 뒤 잡스를 흠모하게 되었다. 그리고 매킨토시용 엑셀을 만들어 로터스 1-2-3을 엿먹이고, 더 나아가 매킨토시 호환 PC를 만들어 오피스 프로그램 장악의 꿈을 꾸게 되었다. 그러나, 잡스는 무심한 듯 시크하게 그를 외면했고 빌의 배신감은 컸다. “그래! 내 자신이 잡스가 되겠어!” 라고 분노의 맹세를 한 빌 게이는 윈도로서 그 스스로 애플과 똑같은 제품을 만들어내기로 하였다.

고난기[편집]

잡스를 엿먹인 스컬리는 프랑스제 스티브 잡스 짝퉁인 장 루이 가세와 커플링하여 애플을 이끌어나간다. 한동안 애플의 황금기가 유지되는 듯했다. 그러나 장 루이 가세는 포아그라를 너무 먹은 나머지 지방이 과다 축적되어 사고에 문제가 생기고, 이에 충격을 받은 스컬리는 애플의 경영에서 손을 뗀 체 빌 클린턴의 선거운동에만 매진하다 결국 애플을 그만두었다.

그리고 드디어 잡스로부터 무심한 듯 시크하게 외면당한 빌 게이의 복수작 윈도 95는 애플에게 치명타를 날렸다. 윈도 95의 출시가 100만 카피가 넘던 날 빌 게이의 뜻대로 쿠퍼티노의 애플 본사에서는 화염에 뒤이은 버섯구름이 피어나고 그안에는 BMP 포맷으로 그려진 빌의 얼굴이 나타났다.

스티브 잡스의 재림[편집]

1997년 당시 애플 CEO였던 길 아멜리오는 결국, 애니메이션 업계로 도피한 스티브 잡스를 흑마법으로 소환해내는 데 성공한다. 쿠퍼티노로 소환된 스티브 잡스는 쿠데타를 일으켜 길 아멜리오를 축출하고, 한동안 유명무실해졌던 애플의 교주 직함도 부활시킨다. 재림한 교주는 곧장 레드먼드의 빌 게이를 만나, 예전에 무심한 듯 시크하게 그를 외면해버렸던 것을 사과했고 감격한 빌 게이는 애플에 현금을 투자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매킨토시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겠다는 것을 수많은 애플교도 앞에서 맹세한다.

그리고 잡스는 워즈처럼 이상한 오덕스러운 기계(아이폰, 아이팟, 아이튠즈)를 만들었고, 간당간당하던 회사는(주식값 14~17달러) 잡스가 다시 돌아와, 그 주식이 200달러까지 뛰어올랐고, 600달러 선까지 보고 있다. (저 주식 가진 사람은 완전 인생대역전이다... 10년 전에 AAPL 갖고 있었으면 좋았을껀데 ㅠ.ㅠ)


Apple-noletter.PNG의 위기[편집]

잡스가 건강상 영 좋지 않게 되자, 애플의 지도자를 팀 쿡으로 바뀌었다. 애플왕조 2대 지도자인 팀 쿡이 대책으로 아이폰 5를 제작하자 부작용으로 애플은 주가 폭락+망할 위기에 처해있다. 그러나 알 게 뭐야.

ANG??[편집]

결국 스티브 잡스는 췌장암 때문에 4444 할 날이 얼마 안 남아서 씨오에서 물러났고 였던 팀 쿡이 씨오가 되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팀 쿡은 게이라는 가설이 돌고 있던 사람이었다. (You Spin Me..... ♬) 그리고 실제로 게이였다.

Apple-noletter.PNG 측의 비공식 입장[편집]

Apple-noletter.PNG은 씨오가 바뀌자 다음과 같은 안내를 하였다.

위대하신 우리 수령님께서 어쩔 수 없는 병으로 은퇴를 하셨습니다.

그의 뒤를 이은 팀 쿡은 아이디어는 적지만 경영에 매우 뛰어난 분이십니다.

우선 스티브 잡스를 믿어주셨던 여러분에게 Apple-noletter.PNG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최고 작품들[편집]

여긴엔 애플에서 만든 최고 작품 중 몇 개를 뽑아 올린 것이다. 애플에서 개발한 여럿 백괴스러운 작품들 중 몇 가지를 뽑아서 여기에 올려봤다.

매킨토시[편집]

매킨토시애플 교도들이 사는 컴퓨터이다(이게 없으면 애플 교도 취급을 안해준다. 애플 오타쿠의 증표). 그리고 맥은 윈도를 쓰는 선량한 사람들을 애플 오타쿠들로 만드는 주범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애플교도들을 통해 다단계판매로 유통되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

매킨토시를 쓰는 교도들은 일반 사람들이 쓰는 윈도 보다 지들이 쓰는 맥 OS X가 더 뛰어나고 이쁘다면서 윈도를 쓰는 일반인들을 폄하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들어 맥오에스 텐은 유닉스 기반의 어쩌고저쩌고, 윈도는 맥오에스를 표절한 것에 지나지 않아.. 기타등등).

종종 일반인들이 애플교도의 전도에 넘어가 잡스 교주를 영접하지만, 윈도 95로 인한 쿠퍼티노 피폭사건 이후 믿음의 환경이 많이 척박해진 관계로 (예컨대 싸이질이 안된다던가.) 많은 신규 애플교도들은 그 믿음을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애플교도들은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믿음을 얻을 수 있는 시련이라 미화하며, 실제로도 그 과정을 견뎌낸 애플교도만이 애플의 다단계판매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현재 매킨토시는 인간의 탈을 쓴 궁뎅이(INganul TaEl ul Cun HIP//ㅋㅋ 졸라웃겨)을 사용하여 윈도리눅스도 같이 돌릴 수 있게 한다. 부트캠프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윈도가 돌아가지만, 사람들은 거기다가도 더 해킹을 해서 결국 리눅스도 사용 가능하게 만들었다. 윈도와는 다르게 리눅스 진영에서는 맥북의 하드웨어를 더 많이 더 빨리 지원하려고 노력을 하고는 있다.

아이팟 (iPod)[편집]

아이팟은 매킨토시만으로 전도가 힘들게 되자 전도를 쉽게 하기 위해서 만들게 된 음악재생기이다. 이를 위하여 애플에서는 아이튠즈를 개발했고, 애플 오타쿠와 애플 오타쿠중 연예인이 불러온 빠 열풍이 아이포드 열풍를 끌고 있다. 스티브 잡스는 자신만의 비밀 성소에서 아이포드로 전 세계 사람들을 자기 신도로 만들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아이폰 (iPhone)[편집]

아이폰은 애플에서 내놓은 휴대폰으로써, 삼성이나 노키아 같은 것들을 엿으로 만들려고 내놓았다고 한다. 현재 전 세계에서 50대가 팔렸다고 해서, 전 세계에 비상한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아이폰이 나왔을 때, 우리나라엔 나올 가망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주류 언론에서 미국 CNN이나 ABC같은 방송국들이 방송하는 걸 적당히 베껴서 방송했다가 전 세계적인 망신을 사기도 하였다.

2009년 11월 30일 현재, 아이폰 떡밥이 변질된 나머지, 모 회사에서 아이폰을 내놓았고 애플교를 믿던 수많은 사람들은 I Love iPhone Forever!!!이란 기도문을 주위에 퍼트리며, 아이폰을 전도중이다. 그러나 믿을 만한 정보통에 의하면 아이폰을 본 순간 실험체의 뇌가 이상반응을 보여 정신병과 같은 질환을 퍼트린다고 한다.

이 증상은 다음과 같으며, 여기 나타난 증상 중 10가지 이상이 된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야지, 만약 가지 않을시, 치욕스러우면서 자살을 유도하는 듯한 낱말인 오타쿠로 찍힐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1. 나치크로소프트에 강한 적대감을 나타낸다
    1. 윈도 모바일은 실패한 운영체제입니다. 그야말로 쓰레기 그 자체에요.
    2. 윈도는 맥OS를 베낀 모조품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그나마도 제대로 베끼지도 못 했어요.
    3. 나치크로소프트는 악의 축이에요!(그리고 애플은 그렇지 않다고 믿는다)
    4. 나치크로소프트 그건 뭔가요? 흥!
  2. 다음과 같이 애플의 기기에 대한 이상반응을 보인다.
    1. 아이팟이 전지전능하다고 믿는다. ex)아이팟에(아이폰이 아님에 주의) 마이크만 달면 보이스 레코더가 되는군요!
    2. 맥북과 아이맥은 매우 저렴하며 실용성이 높은 기기라는 주장을 편다.
    3. 아이폰과 아이팟의 배터리가 매우 오래 간다고 믿는다.
    4. 하얀색이거나 통짜성형된 물건을 보면 정신을 차리지 못한다.
    5. 사과만 그려진 것을 보면(예를들어 C-용이 앨범, 일반 사과박스) 사고 싶어 난리를 친다.
  3. 아이폰 운영체제 해킹(jailbreak)를 시도한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성공 후 시장의 적인 존재로 진화한다.
    2. 성공 후 크랙 어플을 구하지 못해 자학을 거듭한 끝에 좀비로 변한다.
    3. 실패 후 불행히도 아이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복구에 성공한다.
    4. 실패 후 벽돌이 된 아이폰을 여러 가지(굄돌, 디스플레이, 허세, 돌도끼 etc...)로 활용한다.
    5. 실패 후 새로 하나 더 산다. 이번엔 용량을 두 배로 늘려서.
  4. 자신이 선택받은 자라는 착각에 빠져 허세킹으로 진화한다.
    1. 허세킹으로 돌변하여 남성잡지를 보면서 하악거리면서 물건을 지른다.
    2. 좀더 증상이 강할경우 만년필을 사기도 한다.
  5. 키보드 워리어로 변모하여 애플을 까는 이교도를 상대로 지하드를 벌인다.
    1. 특히, (삼성이 아이폰 대항마라고 빢빢 우기는) 옴냐가 좋다고 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삼성 알바, 혹은 선경이? 알바로 몰아간다.

대한게임국 국정원에서는 이 임상실험 결과를 참고하여, 전국민에게 '한국의 환경에 로컬라이징한' 아이폰(코드명 I-president)을 지급해 독재체제를 영구화하려는 계획을 구상 중에 있다.

Apple-noletter.PNG케어[편집]

애플은 샘숭처럼 A/S를 끼워 팔지 않고 종이 쪽지에 시리얼 번호를 적어 판매하는데, 정말 백괴스럽다. 이 종이 쪽지를 사면 애플의 은총을 받아 A/S가 2년이나 3년으로 증가한다.

Apple-noletter.PNG[편집]

애플 교도들(이들은 자신들을 가리키는 말로 애플 교도라고도 한다.)은 최소 20%정도는 애플교에 가입되어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들은 애플의 창업주이자, 애플교의 교주인 스티브 잡스를 맹신한다. 애플교도에 가입하려면, 무조건 매킨토시라는 신기가 필요하다. 만약 매킨토시라는 신기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그 사람은 견습 교도가 돼서, 정식 교도들이 뿜는 뽐뿌를 못 참게 되고 지름신이라는 애플교의 신에게 꼬임을 당하게 된다. 또한 'iCon 스티브 잡스'라는 에 나온 잡스의 싸가지 없는 모습들을 다 포용해 주면서, 왜 잡스사마를 까는 책을 왜 만들었냐고 작가에게 항의메일을 보내주는 쎈쓰도 필요하다. 교주인 잡스는 또한 지름신이라는 을 믿게 만들어, 그 종교를 믿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돈을 쓰도록 해, 가정경제를 파탄시키기도 한다. 일부 근본주의자들은 같은 을 쓰는 유저임에도 윈도를 깔아 쓴다는 이유로 동족을 박해하기도 한다. 대한게임국의 대표적 애플교 신자로 소설가 이외수가 유명하다.

Apple-noletter.PNG의 미래[편집]

2가지 경우가 있다.

Apple-1.jpg
  • 크기를 키울 경우
Apple-2.jpg
Apple-3.jpg

Apple-noletter.PNG빠의 만화[편집]

애플과 안드로이드 기기 제조업체의 고소미 대전 문서를 참고하세요.

이 글을 보려면 오른쪽의 "펼치기"를 눌러 주세요.

Naver com 20111222 122830.jpg
하지만 백스럽게도, 삼성이 계속 지고 있다. 아마 애플이 삼성 특허에 관련된 사람들을 돈으로 매수한 게 아닌가 싶다.


도보시오[편집]

Symbol star FA.svg 특집 기사
이 글은 특집 기사입니다. 좋아하는 글을 특집 기사로 만들고 싶으면 특집 기사 요청에 알려 주세요.
특집 버전: 2009년 3월 26일
i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