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요리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영국 음식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Dialog stop hand.svg 이 음식은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다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음식으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Nanjangpan2.PNG 이 문서는 꽤 역겨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다가 의 뱃속이 폭발하더라도 책임지지 않을 것입니다.
Sundae.jpg 이 문서는 먹을거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부디 가 눈독을 들이다가 배고파서 죽지 않길 바랍니다.
New Bouncywikilogo 60px.gif
빨리 위키뷁과 에 들어가! 니 키보드기 고장나서 씨프트까 뜰어까끼 쩐예!
영국 요리

“먼저 토끼의 살을 에서 발라내서 올리브유와 식초, 와인에 하루 종일 재워놔야 해. 거기에다 마늘, 소금, 후추, 그리고 혹시 구할 수 있다면 노간주 열매를 한 줌 집어넣으면 좋지. 하고 은 따로 보관했다가, 갈아서 처럼 만들어야 한다네. 하루 지난 뒤에, 발라놓은 고기를 버터베이컨 기름에 약하게 익혀서 갈색을 만들어놓지. 팬에다가 밀가루를 조금 넣고, 모든 것을 소스에 집어 넣는거야. 거기에 와인을 좀더 붓고, 거기에 따로 갈아두었던 피와 간을 집어넣어. 그리고 나서 끓이는거야. 접시에 내놓기 직전에 올리브유를 한 스푼 집어넣으면 더 맛이 좋지.”

불난서의 듀브레통 대령

우리는 그냥 토끼를 잘라서 에 끓이고 소금 쳐서 먹는데요.”

영길리의 샤프 소령

“영국 음식은 보다 더 위험한 세계에서 유일한 나라입니다.”

재기 메이슨

“대영제국은 전 세계에 여러 가지 먹을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단지 조리 전(Before cooking)으로 말이죠.”

윈스턴 처칠

“영국은 까야 제맛.”

태연, 도미노 피자 광고에서

영국 음식(영어: British food)은 구라파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맛없기로 소문난 지옥의 음식이다. 그래도 먹지 못하는 것으로 연금술하여 음식을 만들어내는 듕귁 음식에 비해 그나마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요리하기는 하지만 명심해야 할 사실은 듕귁 음식보다는 재료의 질 하나만 좋다는 것이다.

영국의 음식은 맛이 심각할 정도로 없어서 자국의 음식이 먹기 싫은 영국 신사들은 식민지의 음식을 먹기 위해 대영제국을 건설하였다. 역사학자들은 만약 영국인들의 항해술이 뛰어나지 않았다면 영국인들은 자기 요리들을 먹기 싫어 전멸했으리라 보고 있다.

원인[편집]

아일랜드 감자 기근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처럼 영국과 아일랜드는 유럽에 비해 척박하기 때문에 작물이 다양하지 못하고, 요리법이 크게 발달하지 못했다. 또 영국인들이 원래 미식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도 하고, 요리에 관심을 가지면 성 정체성을 의심받는다. 그리고 그들이 쉴새없이 홍차를 마셔대는 까닭은 뭐같은 음식 맛을 혀에서 지우기 위함이라 카더라.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에 따르면, 영국인들은 나라가 저지른 죄악들을 무조건 토요일 점심 때 주점에서 샌드위치를 먹는 일로 보상하곤 한다. 나라가 대체 어떤 죄악들을 저질렀는지는 확실히 알지 못하지만, 별고 알고 싶어 하지도 않는다. 죄악이라는 건 잘 알고 싶어 할 만한 게 못되니까. 하지만 나라에서 지은 죄가 뭔진 몰라도, 국민들한테 억지로 먹이는 샌드위치들로 충분히 속죄하고 남음이 있을 것이다.

특징[편집]

Quot-op.svg '되도록 말라빠지게 만들어라'는 게 집단적인 국민 의식에 깊이 박혀 있는 요리 수칙이었다. "되도록 고무처럼 만들어라. 햄버거를 굳이 신선하게 보관해야 한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 로 씻도록 하라." Quot-cl.svg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영국은 지형이 척박한 만큼, 음식을 오래 보존하기 위해 튀긴 음식이나 말린 음식이 음식의 대다수를 차지하며, 과일 섭취는 매우 적어 국가에서 과일 섭취를 장려한다고 한다. 또한 영국인들은 단맛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영국의 케이크는 너무 달아서 맛이 없다고 할 정도이다.

종류[편집]

미친소[편집]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친소쌀국에서 유래했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미친소는 쌀나라에서보다 영길리에서 먼저 발생했고, 광우병 사망자 역시 영길리에서 먼저 발생했다.

미친소 햄버거[편집]

영국의 농수산식품부 장관의 적절한 밑장빼기. 아무리 농수산식품부 장관이라도 미친소를 먹기는 싫었나 보다.

영국에서는 자국의 미친소들을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까에 대해 고민한 결과, 그들은 햄버거 속 고기로 미친소들을 넣기로 결정했고, 이 햄버거들은 영국에서 아주 불티나게 팔려나가게 되었다. 오른쪽 사진에 나온 영국 농수산식품부 장관 존 거머의 딸인 코델리아 거머의? 사망 원인이 바로 이 미친소 햄버거 때문이라고 한다.

피시 앤드 칩스[편집]

영국을 대표하는 요리로, 프렌치 프라이에 생선 튀김을 올린 형태. 이게 끝으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조리법[편집]

  1. 밀가루, 달걀, , 소금을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2. 넓게 포 뜬 흰살 생선을 소금, 후추로 간한다.
  3. 튀김옷을 입혀서 튀긴다.
  4. 감자를 굵게 썰어서 튀긴다.
  5. 끝.

미트 파이[편집]

영국에서 등장한 요리로, 아무 고기나 집어넣고 구워낸 요리이다. (그래도 듕귁 음식과는 달리 먹을 수 있는 것들을 이용해 구운 요리이다. 하지만 맛은 보장못한다.)

욕설푸딩[편집]

Confusion.svg 푸딩과는 다르다! 푸딩과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푸딩과는 전혀 다른 음식으로, 육즙에 밀가루와 달걀을 넣고 찐 계란찜이라고 할 수 있다.

기타[편집]

이외에도 더 많은 것이 있지만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는 것이 위장에 좋을 것 같다.

실태[편집]

“볼 건 없고 음식은 같다. 스테이크장조림으로, 야채스프김치국으로 변하는 진기명기한 동네다.”

영길리 출장 다녀온 직장인

“뭐? 이게 오트밀이라고? 호박죽 아냐?”

어떤 인간이 영국에서 홈스테이하면서 오트밀을 먹으면서

“6년간의 학교급식과 2년간의 군대짬밥으로 단련된 혀로도 영국요리를 이길 수 없었다.”

위의 인간이 영국요리를 먹고 난 뒤

“냅킨이 가장 맛있었다.”

영국항공의 기내식을 먹은 다음 6년이 지나서 리뷰를 쓰며

현재는 외국 음식들이 영국에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 위와 같은 고유의 영국 음식들을 보기는 어렵지만, 영국의 고유 음식은 음식계의 스타 스톤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외국에서 들어온 음식은 영국 고유의 음식보다는 맛있지만, 영국에 들어온 외국 음식은 영국이 아닌 나라에서 먹는 같은 종류의 음식보다 맛이 없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런데도 제이미 올리버나 램지 같은 스타셰프가 나오는 걸 보면 심히 백괴스럽다 아니하지 아니할 수 없다. 사실 영국요리가 맛없어서 자기가 해먹다보니 저런 경지에 올랐다고 카더라. 또한 베어 그릴즈는 어렸을 때부터 영국 요리에 길들여졌기 때문에 야생에서 대부분의 생물을 잡아먹을 수 있다는 설도 존재한다.

참고로 말하자면 왜국의 작가인 나츠메 소세키는 영국 음식을 먹고 신경쇠약에 걸려서 병치료한다고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라는 소설을 썼는데 그게 잘 팔리게 됐다. 그렇지만 영국 음식을 먹어서 고생한다고 너가 글을 잘 쓰게 될 거라는 생각은 버리자.

영국의 병원음식은 햄버거보다 몸에 안좋다.

위와 같이 막장을 달리고 있는 영국 요리이지만, 영국의 아침 식사는 그나마 괜찮은 편이라고 한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