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고자백과, 백괴사전 이놈!
Sundae.jpg 이 문서는 먹을거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부디 가 눈독을 들이다가 배고파서 죽지 않길 바랍니다.
Nuvola apps kcmsystem.svg 이 문서의 대상은 기계입니다.
기계가 고장났을 경우 고물상에서 바꿔 먹거나 고스트로 락다운을 하시기 바랍니다.
락다운.jpg
New Bouncywikilogo 60px.gif
백괴사전에서도 해설이 안 되면 위키백과에서 해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와이파이의 종류 중 하나인 올레 와이파이. 사람이 먹으면 걸어다니는 무선랜이 된다는 소문도 돌았다.자매품으로 올레 에그도 있다.

와이파이파이의 일종으로, 초코파이와 유사하나 주로 사람이 아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노트북, PDA 등의 이동식 장치는 물론 데스크톱용 컴퓨터와 같은 비이동식 기기에도 먹이는 특별한 과자의 상표명이다. 단, 사람이 먹으면 죽거나 컴덕이 된다.

역사[편집]

최초의 와이파이

최초의 와이파이는 고대 이집트에서 발명하였으며, 이집트의 몇몇 벽화들에서 그 흔적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당시의 와이파이는 사람이 먹어도 문제가 없도록 개발되었기 때문에 피라미드 작업 인부들이나 군인들에게 주로 배급되어 피라미드 공사 시 협업이 매우 수월하였던 것은 물론 군용으로도 배포되어 통신용으로 사용한 기록도 남아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와이파이를 만들 수 있는 기술자가 점점 줄어들었고, 이 파이는 점점 귀해지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 당시의 와이파이 기술은 전혀 내려오지 않고 있다.

후에 미라로 보존된 이집트 파라오의 시체에서 와이파이 부스러기가 발견되었고, 이를 연구소에서 과학적으로 분석한 결과 당시의 와이파이와 그럴 듯하게 비슷한 와이파이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이 결과는 네이처 지에 실리게 되었는데, 여기에 따르면 그 당시의 와이파이는 이집트의 시체 보존제와 반응을 일으켰기 때문에 똑같이 재현할 수는 없다. 다만 와이파이를 재현한다면 현대의 기술에 맞추어 사람이 아닌 기기에 먹일 수는 있다. 이 파이는 실험용 쥐에 투여한 결과 81.7%가 사망할 정도로 치명적이며 13.2%는 일반적인 쥐와는 달리 활발하지 못한 양상을 보였고 나머지는 반응이 없었다. 만약 사람에게 먹일 시 생기는 부작용은 예상하지 못한다. 이를 기반으로 IEEE는 와이파이를 싸게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였다.

가격[편집]

와이파이는 IEEE에서 802.11원에 팔고 있었다. 즉 IEEE에게 와이파이란 802.11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와이파이를 산 이후 되팔 때는 이 원가를 반드시 지켜야 했는데, 그렇지 않으면 장치들이 먹을 생각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IEEE에서 제 값에 되파는지 조사하여 만약 다른 가격에 팔면 그 값이 802.11보다 높든지 낮든지 가리지 않고 공정거래위원회에 일러바쳤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는 IEEE에서 와이파이의 가격을 약간 변형하는 것을 허용하였으며 현재는 802.11이 아닌 일부도 먹힌다.

OSI 7 무지개 샌드위치
애플리케이션 계층 HTTP · SMTP · FTP · DNS · DHCP · IRC · 텔넷
프레젠테이션 계층 MIME · SSL
세션 계층 NetBIOS · SIP
전송 계층 TCP · UDP
네트워크 계층 IP · IGMP · 애플토크
데이터링크 계층 ARP · PPP
물리 계층 랜선 · USB · 블루투스 · 와이파이

효과[편집]

와이파이를 먹은 기기는 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되는데, 덕분에 복잡한 선 따위 필요 없이 편하게 인터웹 세계를 돌아다닐 수 있게 된다. 와이파이는 맛있을수록 그 효과가 좋아지는데, 와이파이의 종류에는 g, b, n이 있으며 이들 중 n이 가장 맛있는 과자다. (ac란 과자도 새로 나왔는데 ac가 가장 맛있다 카더라) 와이파이는 일정 거리에서도 먹일 수 있다는 특성이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서 먹을수록 그 효과가 좋다. 하지만 주변에서 파이를 너무 많이 가져다 놓아서 파이 냄새가 심해져 맛이 떨어지거나 그 반대로 와이파이를 먹으려는 기기가 많아져서 사이좋게 나누어 먹으면 그 효과가 줄어든다. 와이파이를 먹은 결과 나타내는 속도는 일반 유선을 이용한 접속보다는 느리지만 3G보다는 빨라서 특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의 보급에 따라 급격히 확산되었다.

보안[편집]

와이파이는 아무 기기나 먹을 수 있는 과자기 때문에 한 입만 베어먹으면 침에 자신의 정보가 섞여서 새어나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서울화학공화국에서는 침과 화학 반응을 일으켜 분해시키는 물질을 개발했는데, 이것이 바로 보안 방식이다. 화합물의 종류에는 WEP, WPA-PSK 등등이 있으며 WEP이 먼저 개발되었지만 화합물이 공기 중에서 쉽게 변질되어 큰 효과를 나타내지 못함이 발견되었으며 현재는 WPA-PSK를 많이 사용한다. 그리고 그곳에다 암호를 걸어버릴 수도 있는데, 여기에서 비밀번호를 모르면 파이에 접근하지도 못하게 만들어버린다.

슈퍼 와이파이[편집]

보통 와이파이는 802.11 g, b, n이 있으나 이를 가공한 파이인 슈퍼 와이파이가 있다. 이 파이는 일반 와이파이보다 먼 거리에서도 파이를 날려서 먹을 수 있게 만든다. 맛은 조금 떨어지지만 그럭저럭 먹을 만하다. 색깔은 위키백과 케이크와 비슷하며 최초의 슈퍼 와이파이는 TV를 보면서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다.

위치[편집]

와이파이는 도심으로 갈수록 넘쳐나며 그렇게 할수록 파이 냄새가 여기저기 섞여 그 맛이 떨어진다. 반면 시골은 와이파이가 귀하다. 하지만 아주 귀하다고 해서 꼭 맛이 더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과거에는 와이파이를 무선 공유기 제조사에서 만들었으나 현재 와이파이는 통신사에서 가장 많이 제조한다. 현재 와이파이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곳이 KT며 이들은 올레 와이파이라는 와이파이를 만들어낸다. 그 외에도 TU+ zone 같은 곳이 있다. 이들은 주로 스마트폰을 위주로 생산되었으나 LTE라는 애매한 3.5G가 등장하며 슬슬 관심을 다른 쪽으로 돌리고 있다.

와이파이를 먹을 수 있는 기기[편집]

와이파이는 와이파이를 먹을 수 있는 무선랜 카드가 꽂혀 있는 상태에서 그에 맞는 운영 체제와 드라이버가 설치되면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운영 체제는 특정 무선랜 카드를 거부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되면 아무리 무선랜 카드가 입맛을 다셔도 소용이 없다. 또, 일진들이 의 와이파이 핫스팟을 먹는다 카더라.

부작용[편집]

와이파이를 오랜 시간 먹을 경우(가까이서 사용할 경우), 의 정자가 활동을 멈춰 고자가 될 수 있다 카더라.[1] 그래서 결론은 "내가 고자라니!"

주석[편집]

  1. "무선인터넷용 와이파이, 남성 정자에 치명적"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