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사용자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뷁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가 흥분을 하여 당신의 두개골에서 뛰쳐나올 것이며,
컴퓨터마저 타버릴 것입니다.
New Bouncywikilogo 60px.gif
공포의 파란 화면이 공격해온다! 아래로 피신해라! 안그러면 A problem has been det...
위키백과 사용자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생물 분류 읽는 법
위키백과 사용자
Homo wikipediens.png
멸종위기등급
위급(CR)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포유강
목: 영장목
과: 사람과
속: 사람속 Homo
종: 호모 위키피디언스
H. wikipediens
학명
Homo wikipediens
Wales, 2001
아종
Homo wikipediens sysopous
Homo wikipediens bureaucratous
Homo wikipediens userous
나는 위뷁인이오.

“뭐라고!?! 위키백과에는 스파르타아아아아아아아아에 대한 제대로 된 기사가 없어어어어어어어어어!!!”

레오니다스, 위키백과와 위키백과 사용자에게

“누구? 오 그들, 그들은 유머 감각이 없는 사람...”

오스카 와일드, 위키백과 사용자에게

위키백과 사용자(-魄過死用者, 영어: Wikipedian 위키피디언)는 진지한 위키백과에 진지를 더해서 위키백과를 딱딱하게 만드는 사람을 말한다. 특히 외국에 비해서 대한민국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위키백과인 중에 특히 위키백과에 미친 사람을 가리켜 위키백과 중독자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 사람들의 특징은 지나치게 진지하다는 것이다.

조건[편집]

아무나 될 수 있으며, 심지어 백괴사전 활동을 하면서 위키백과 활동을 할 수도 있다. 백괴사전과 위키백과를 동시에 하는 사람도 있으며 이 경우에는 백괴사전의 을 맛보았으므로 위키백과 중독자가 되는 일이 없다 카더라. 위키백과 사용자의 정의 자체가 위키백과를 편집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굳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IP 편집만으로 간단히 위키백과 사용자라는 불명예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뭐? 그냥 위키백과 기여자라고? 알 게 뭐야.

특징[편집]

위키백과 사용자들은 워낙 딱딱하기 때문에 시멘트로 된 을 고집하며 운영 체제Windows CEMeNT 98이나 Windows CEMeNT Vista를 주로 사용하며 을 먹지 않고 꼭 진지를 먹는다.

위키백과 사용자들은 위키백과 문서를 편집하는 일을 한다. 그 중 위키백과 중독자들은 하루 종일 폐인처럼 컴퓨터에 앉아 최근 바뀜을 뒤적이고, 임의 문서를 타며, 화장실보다 더 자주 사랑방을 들락날락하다가 시간이 모두 다 가기 때문에 기한이 내일까지인 숙제나 뒤집은 곰국 작성과 같은 중요한 일은 안드로메다로 날아가게 된다. 위키백과 사용자들은 위키백과에 잼은 뿌리지 않고 진지만 뿌리지만 자체로 진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진지의 양은 문서 기여량?에 비례한다.

위키백과 사용자들은 부실한 문서는 내버려두고 자신이 잘 모르는 문서를 저명성 부족으로 들이밀거나, 잼이 함유되어있는 문서는 삭제 토론을 열며, 출처가 없으면 무조건 독자연구라며 틀린 것으로 간주한다.

변종[편집]

위키백과에는 괴물같은 변종이 있는데, 이것이 트롤러와 반달러다. 반달러들은 문서를 잘라먹으며, 트롤러들은 은근히 위키백과의 물을 흐려놓는다. 이들은 백괴사전에서도 발견되나 위키백과의 무른 대책 덕분에 잘 서식하고 있으며 특히 IP 사용자의 경우 하루만에 풀려나기 때문에 무제한 계정 생성과 무제한 물 흐리기를 시전한다. 이에 일부 위키백과 사용자들은 트롤에 대한 자신의 입장이나, 트롤을 거부한다는 의미의 유저박스를 만들어 달았지만 아직 반달에 대한 유저박스는 반달러들의 총의가 모아지지 않았다는 이유로 생성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