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Sad Ghost.jpg
이 문서는 나를 슬프게 만듭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매우 슬픕니다. 나는 슬픈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만약 슬픈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읽지 마십시오. 도 슬퍼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문서를 읽겠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단지 이 문서 때문에 너무 슬픈 나머지 숨도 쉬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제 장례희망은...”

초딩, 노후 준비를 하며

러시아의 결혼식과 장례식 차이점이 뭔지 알아? 장례식에는 한 명이 보드카를 안 마신대.”

장례식은 그 사람의 삶을 보여 주는 거울로, 인생의 클라이막스라 한다. 평소에 그를 전혀 알지 못하였더라도, 장례식만 가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소수 정신 나간 기업들은 가상 장례식을 열어 그 사람의 인성을 체크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의 상식과는 달리, 주인공은 죽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정작 주인공에게는 직접적인 의미가 없으며, 사실상 그냥 껍데기 의식일 뿐이다.

현대에는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 다 한다.

장례식에서 알 수 있는 것[편집 | 원본 편집]

첫째로, 장례식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왔는가로 보아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즉 이 사람이 왕따인지 아닌지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둘째로, 장례식의 규모를 본다. 장례식이 크면 부자고 아니면 가난하다. 그에게 들어온 부조금을 보면, 그가 얼마나 베풀고 살았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장례식이 어떻게 진행되는가에 따라 종교를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장례식에서 돌이나 을 맞거나, 혹은 그를 방지하기 위해 몰래 장례식을 치루거나, 죽어서 참 잘 되었다는 소리를 들으면 그는 인생을 잘못 산 것이다. 물론 장례식이 생일이라 생일빵으로 얻어맞은 것은 예외로 한다.

물론 예외도 있지만 무시하자.

장례식 이후[편집 | 원본 편집]

장례식 이후에는 관 속에서 조용히 잠을 자거나, 뼛가루가 되어 강이나 바다에서 헤엄을 치면 된다. 그와 관계가 좋았던 사람들은 눈물을 멈추지 못하며, 그를 평소에 괴롭혔던 사람은 관계가 좋았던 사람들에게 다구리를 맞는다. 그래서 엄숙함은 개뿔이고 장례식에서 n:n 맞짱을 뜨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사이가 별로 안 좋았던 사람은 쓸데없이 에너지 낭비를 하고 싶지 않아하기 때문에 이 마찰은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한국의 경우 고인드립을 치지 말자며 까임방지권을 얻게 되지만, 이것은 나라마다 다르며 사실 죽든 말든 마음대로 까는 나라들도 있다.

검은색[편집 | 원본 편집]

장례식에서 검은색은 곧 우주를 뜻한다. 인류의 조상은 이미 우주가 검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죽은 후 우주로 돌아간다는 의미에서 장례식에는 항상 검은 옷을 입고 가야 한다. 간혹 밝은 색이나 알록달록한 옷을 입은 무개념들도 있는데, 이것은 우주의 별이나 은하를 상징하는 것이므로 다수가 아닌 소수일 경우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만약 다수가 이렇게 밝은 옷을 입고 간다면, 우주는 결국 대폭발을 맞이할 것이다.

상조 회사[편집 | 원본 편집]

사람들은 자신이 죽은 후 욕을 얻어듣지 않기 위해 상조 회사에 도움을 요청한다. 상조 회사의 회원이 되면 사후에 자신을 미워하는 세력으로부터 장례식 방해를 보호할 수 있다. 장례식 때 상조 회사에서는 검은 옷을 입은 경호원과 깡패들을 보내 장례식 때 불경한 짓을 하면 바로 제재에 들어간다. 최근에는 금전적인 지원을 하여, 더 부유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는 역할까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