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꿀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조해주세요.

적분(영어: Integration)은 물질을 구성하는 원자와 원자 사이의 빈 공간을 채우고 있는 개념이다. 적분은 현실 세계의 존재 그 자체를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이며, 만일 적분이 사라진다면 모든 물질은 적분이 사라져버린 그 빈 공간을 메우기 위해 한 점을 향해 한없이 손발리 오그라들게 된다. 마치 블랙홀처럼.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적분이 어려운 것은 결코 아니기 때문에, 정상적인 중등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라면 남녀노소인문자연 관계없이 적분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적분의 기본 원리[편집 | 원본 편집]

적분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V(x)=\int D(t)dt

여기서 D(t)는 각 원자 사이의 거리를 나타내고 V(x)는 그에 따라 원자 사이의 빈 공간을 메우기 위해 필요한 적분의 양을 나타내는 부피이다. 만약 어떤 이유에서인지 V(x)=0라는 값이 나온다면 이것은 해당 지점이 블랙홀임을 나타낸다. V(x)=0은 블랙홀을 제외하고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것은 이미 스티븐 호킹이 증명한 사실이다.

좀 더 쉬운 설명[편집 | 원본 편집]

적분을 가장 쉽게 이해시키는 예제로는 사람 토막글 이어주기가 있다. 다음을 보라.

  • \int_{foot}^{head} (cell)dcell = You. 이 얼마나 쉬운가?

만약 위의 예제로도 납득이 안 간다면 이건 어떨까?

  • \int_{Jeju}^{Baekdu} (earth)dearth = KoreanPeninsula. 참으로 쉽지 아니한가?

적분의 존재를 증명[편집 | 원본 편집]

적분이 존재함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것을 증명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적분은 매우 짓궂어서 자신을 증명하려 애쓰는 사람의 복부 피하지방에서의 V(x)값을 100배로 늘려버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럽의 저명한 수학 덕후수학자인 아스드프(Asdf, 1990~)는 그에 굴하지 않고 적분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덕후 수열 법칙 증명 이후 한창 조용히 살다가 갑작스럽게 제2차 연구 활동을 개시한 그에게 한 기자가 이유를 묻자 아스드프는 다음과 같이 답했다고 알려진다.

“적분이 존재함으로 인해 컴퓨터가 존재했고, 컴퓨터가 존재함으로 인해 미연시가 존재했다. 그런 적분을 내 어찌 경배하지 않으리오?”

아스드프, 기자 회견장에서

그러자, 전 세계의 학자들은 일제히 들고 일어났고 급기야 다음과 같은 발표까지 나오게 된다.

“그런 이유로 적분을 증명한다는 것은 우리 수학자들에겐 매우 치욕이며 더 나아가 이 세상의 근원을 더럽히는 행위이다. 만약 저 덕후가 증명에 성공한다면 우리 수학계는 전 세계적으로 적분을 교육과정에서 제외할 것이다.”

세계 수학자 연맹 총재

현재 아스드프의 체중은 100 kg이 넘으며, 허리 둘레는 60 inch에 육박한다고.

도보시오[편집 | 원본 편집]

MATHFREAK.svg

이 문서는 수학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왼쪽의 식을 증명하려는데 여백이 부족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여백을 모아 식을 증명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