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Confusion.svg 소행성 Z-9과(와)는 다르다! 소행성 Z-9과(와)는!
지구(파란 것이 육지, 아닌 것이 바다이다)

“대체로 무해함”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지구는 하나, 쪼개면 두 개~”

엑셀

“태양이 눈부시는 지구는 하나! 우리가 지킨다!”

, 뽑기에서 땅불바람물마음 반지를 모두 모은 후

“Battlecrusier Operational”

배틀크루저, 지구 코앞까지 쳐들어온 저그와 싸우기 위해 출격 직전에 하는 말

지구(止求)는 태양계의 3번째 행성이다. 태양 옆에 있어 먼 우주에서는 이 행성의 존재 여부를 알아보기 힘들다. (태양은 상표 등록을 해서 훨씬 유명하기 때문이다.)

환경[편집]

대기[편집]

대기의 대부분이 질소산소라는 독극기체로 이루어져 있다. 회색으로 길게 포장된 도로를 달리는 수많은 자동차들로 인해 심하게 오염되었다.

지리[편집]

대략 70%가 바다이며 나머지 30%는 육지이다. 지구에 살고 있는 생물인 인간은 바다보다 육지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지금도 간척사업을 통해 바다를 없애고 육지를 만들고 있다.

생물[편집]

지구의 재앙

우주에 존재하는 대략 146,454 개의 행성 중에서 생명체가 살고 있는 25,163 개의 행성 중 하나이다. 현재는 를 포함한 지구인이라는 생물이 점령하고 있지만 대한게임국에 정착한 안드로메다인의 후손도 있으며, 듕귁인, 쪽발이 등의 알 수 없는 생물체도 있다.

참고로 지구에 태어난 모든 생명체는 다 고생한다. 그 이유정치 때문이라 카더라.

역사[편집]

화학력 기원전 993년에 만들어진 행성이다. 그러나 생명체가 나타난 것은 기원전 2007년이기 때문에 아직도 위키백과의 인간들은 이 문제를 갖고 마우스와 싸우고 있다. 여기서 마우스는 컴퓨터의 마우스일 수도 있지만, 학계에서는 mouth임을 채택하고 있다고 한다. 생명체에 대한 한 가지 가설은 외계에서 온 캡슐이 생성되던 지구에 박혔다는 주장이다. 이것을 상대성 이론이라고 한다.

시간[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지구의 시간입니다.

이 시간은 1년마다 불을 꺼 전기를 아끼는 시간이기도 하다.

지구 방위군[편집]

지구인들은 지금까지 수많은 외계인들과 싸워왔다. 보통 지구를 지키는 것은 지구의 대기자기장이지만 대기와 자기장이 외계인을 막아내지 못하면 테란이 나가서 맞서싸운다고 한다. 한때 테란이 자만에 빠져 저그를 침략하였지만 오히려 역관광 당하여 제독 듀갈이 자살하고 부제독 스투코프가 저그에 감염되는 사태까지 일어났다. 현재 저그는 지구 코앞까지 쳐들어와서 테란과 지구 대기와 자기장이 힘겹게 막아내고 있다.

지구의 힘[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지구력입니다.

미래[편집]

지구에서 사람이 모두 사라지고 나서 다음과 같은 시간이 지나면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날 것이다.

  • 35,000년 후
    굴뚝에서 끊임없이 매연을 뿜어대던 공업 시대에 폐기된 이, 간신히 에서 정화된다.
    다만 카드뮴은 아직도 75,000년을 더 기다려야 한다. 이산화탄소의 양이 원시시대 무렵 수준이 된다.
  • 25만 년 후
    지구의 자연 방사능에 의해, 플루토늄 폭탄의 농도가 부식된 금속처럼 사라져 간다.
    수십만 년 후 혹은 좀 더 걸릴지도 모르겠지만, 진화미생물플라스틱을 분해할 수 있게 된다.
  • 720만 년 후
    미국 여명기의 대통령 얼굴이 새겨진 라슈모아산은, 운석이나 지진으로 파괴되어 흔적이 조금 남는 정도.
  • 1020만년 후
    청동 동상은 아직도 그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 30억 년 후
    우리가 생각할 수도 없는 생물이 지구 위에서 번창한다.
  • 45억년 후
    50만 톤의 열화 우라늄이 간신히 반감기를 맞이한다.
    태양은 팽창하고, 지구의 온난화가 진행된다. 그러나 앞으로 수억년 동안은 원시 생물체에 가까운 미생물들이 살아간다.
  • 55억 년 후
    태양은 임종에 가까워지고, 지구는 팽창한 태양에 삼켜져 사라진다.
    그리고… 우리가 송출한 TV전파나 라디오 방송전파는, 아직도 우주를 떠돌고 있다.
    그래, 영원히……

멸망[편집]

지구는 2012년이나 백괴책:2038년 1월 19일 03시 14분 07초에 멸망할 것으로 보인다. 어떻게 멸망할지는 알 수 없지만 너관싱글벙글 동화에 따르면 아래의 동영상처럼 멸망할 것으로 추정된다.

아래 동영상은 위 동영상을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 것으로, 오랜 시간이 지나면 지구의 기온이 계속 올라가 결국은 지구 전체가 금성과 같이 될 것이다.

그런데 진짜 멸망은 2012년에 한다고 칸당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