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중국 철도 노선.png 이 문서는 철도 및 철도역 관련 문서입니다.
지방 철도를 잘 모르는 사람이 멋대로 편집하면 철갤러와 그 외 철덕후들이 무궁화호를 이용해 박아버릴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Warning icon.svg 이 문서를 읽기 전에 다음과 같은 것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기도 할 겁니다.
이 글은 코렁탕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으므로 검은 양복의 사나이들이 올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내가 이 맛에 철도를 타는 거지!”

철싸대?, 역명판을 무단으로 뜯어가며

철도(듕귁어: )는 철로(凸路)라는 두 개의 기다란 쇳덩이 위를 기괴하고 혐오스러운 모양의 쇳덩이가 지나가는 교통수단이다.

대한게임국의 철도[편집]

뷁스러운 역사[편집]

대한게임국에선 매번 국회의원이란 동네북 선거 때마다 땅에 파묻으려는 교통 수단으로써, 도시 미관을 파괴시키는 주 요인이다. 특히 대한게임국에서는 타 나라보다 철도가 퇴화됐는데 그 이유는 오송역이란 안드로메다 익스프레스 시발점과 KTX라는 위험병기의 등장 등으로 타 나라에선 철도가 생기고 도로가 생기는데 유일하게 대한게임국은 도로가 생긴 후에 철도가 생기는 나라이기도 하다.

초기의 철도는 증기기관차라는 흰 연기를 뿜어대면서 달리는 쇳덩이 괴물로 시작하여 석유란 검은물이 주 먹이인 디젤기관차 및 디젤동차, 전기가 주 먹이인 전기기관차 및 전동차 등으로 점차 종을 늘려나가고 있다.

대한게임국의 대표 철도차량[편집]

무궁화호[편집]

석유먹는 괴물인 디젤기관차가 끄는 괴물로서 게임국의 철도차량 중 가장 많은 역에 정차하는 차량 중 하나로 그때그때 다른 차량 등급을 가지고 있어 탈 때마다 에 맡겨야 하는 도박성을 가진 오락적인 차량. 요즘은 철도공사가 CDC(싸다싸)란 품종을 뭉화호RDC(알도싸)로 개조 시켜서 일명 싸궁화라는 신 품종이 생겨났다. 게임국의 철도 중 가장 싼 비용으로 탈수 있는 차량.

최근에는 주요 간선 노선의 전철화로 인하여 전기 기관차를 달고 나오지만, 전기 기관차가 심심하면 죽어서 객차에서는 촛불 잔치가 열린다고 한다.

신촌호(뉴타운호,새마을호)[편집]

앞에 선두부분이 조금 잘려져 나간 차량들로서 특급열차 클래스. 가격은 뭉화호보다 약 1.5배 비싸지만 걸리는 시간은 뭉화와 비슷하기 때문에 이래저래 먹는 차량. 기름먹는 새마을호이다. 하지만 2015년부턴 볼수 없다.

KTX(개딱지, 개택시, 콜택시, Korung Tang eXpress)[편집]

대한게임국 공식 롤러코스터. 오송역(ㅇㅅㅇ)에서 주로 탈선을 하기 때문에 오송역 주변에는 사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노선[편집]

광역철도[편집]

서울화학공화국과 그 일대를 지나는 전철 노선은 철도도 있다 카더라. 이들은 대한게임국 철도법에 의해 만들어졌다.

왜국[편집]

특히 철도는 왜국에서 가장 발달했다. 신칸센이란 등푸른 생선대가리들의 집합체들을 운행하고 있으며 왜국 모든 곳에는 이 괴물 쇳덩이가 지나간다. 신간선의 5뷁계(鷄)(系가 아님)는 꽁치 대가리, 등푸른 생선모양을 하고 있다. 게다가 먹는 전기의 양도 전기뱀장어가 생산하는 전기의 량보다 어마어마해서 나온지 10년만에 가장 싸구려 취급을 받게 됐다. 왜국 원숭이들은 이 괴물 쇳덩이가 내는 소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방음벽을 설치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 결과 철도 오타쿠라는 변종 오타쿠가 생겨났다. 그들은 왜국과 대한게임국에서 번성하고 있다.

쌀국[편집]

지구 저 반대편 쌀국에서는 덩치가 집채만한 기차들이 다닌다. 1000조국 특성상 여객열차는 암트랙외엔보기힘들고 길이가2km나 되는 괴물화물기차가 즐비하다.

주로 캘Lee PONY아 같은사막의 한적한 사막에서주로 볼 수 있는 태평양 연합 이라는 철도회사와 비엔에스에프 소속의 화물열차가 대표적이다 .

예전엔 엠드 사에서 만든 SD40-2모델이 주력이었으나 그들은 장군 전기 사에서 만든 최신식 디젤기관차ES44시리즈를 주력으로 쓴다

도보시오[편집]

Binari.jpg

이 문서는 교통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휘어진 철도 노선이 보이시나요? 서로의 공구를 긁어모아 철도를 수리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