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스트라이크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브라이언킴.jpg 밀덕후가 쓴 글
이 글은 밀덕후가 썼습니다. 이 글을 볼 시, 불타는 열정의 중동군 하싼 알 오그레의 장총에 맞아 재수 없게 죽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지존폐인.jpg Achtung.svg경고! 이 게임은 하면 할수록 헤어나오기 어렵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고급시계, , GTA, 팀포2, 마크, 러브 플러스··· 또는 이들에 버금가는 중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항시 세뇌 당하지 않도록 알아서 각자 조심하십시오!


그들이 온다.

3급 성우, 카스온라인 좀비모드에서

“1 pwn 4t c0unt3rstr1k3 l0l 1m l33t”

l33tspeak 에 중독된 미국 카서, 핵쓰면서 팀킬하며

카운터 스트라이크 혹은 카스 라고 불리는 이 '게임을 가장한 세뇌 프로젝트'는 1999년 발매된 하프라이프라는 게임에서 한 미치광이 살인광에 의해 탄생되었다.

지구에 온 외계인 또는 주인공과 동료를 죽이려는 나쁜 해병대원과 싸우는 내용을 주로 하고 있는 이 게임에 만족하지 못한 미치광이 살인마는 "선한 사람을 죽여야 한다."는 것을 모토로 MOD게임을 제작하였으며 그것이 바로 예비 살인자 제조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 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청(소)년 범죄에는 항상 '평소 리니지를 즐기던...'이 따라다녔지만, 미래 살인자 양성 프로젝트를 겪은 카서들은 리니지를 몰아내고 '그는 평소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즐겨...'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최근 서든어택의 급격한 성장과 인지도 상승으로 1인자 자리를 내어 주게 되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근황[편집 | 원본 편집]

테일즈위버 팀은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운영하느라 바쁘다.

예비 살인자 양성 프로젝트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발매한 밸브는 하프라이프2의 출시와 함께 더욱더 사실적인 그래픽을 포함한 카운터 스트라이크:소스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살인자 10만 양병설을 주장하였다.

하지만 실제와 같이 죽을시 픽 픽 쓰러지는 사실적인 모션은 예비 살인자를 지원한 대한민국민들의 폭력성을 만족시키지 못하였으며 화랑도에 '충신이효'가 있다면 대한민국민에게는 '요새누가겜을돈주고사나효' '학생이라돈없어효'를 충실히 지킬 의무가 있기 때문에 카운터 스트라이크와 카스:소스는 사장되는 위기에 처한다.

그리고 현재는 테일즈위버 개발팀에서 카운터 스트라이크 운영을 맡고 있다. 어째 개판이다 했더니.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의 등장[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입니다.

'요새누가겜을돈주고사나효' '학생이라돈없어효'를 충실히 지키는 에펨포 스파이스러운 분들을 위해 과거 스팀 초기시절 서버관리를 아주 참 멋지게 잘 맡았던 넥슨이 온라인 게임으로 살인마를 양성하겠다는 원대한 포부를 밝히며 저작권을 획득,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시기상으로 당연히 카스:소스로 서비스 할 줄 알았지만, 넥슨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뼛속까지 폭력성을 스며들게 하겠다.'며 1.6버전의 온라인화를 시작하였다.

대한민국의 총기를 등장 시키는 등 현지화를 거치고, 1.6버전의 좀비모드까지 들여와 맨손전투 기술까지 익히게 한 카스:온라인은 총기를 구하기 어렵던 우리나라 사정에서 좌절하던 예비살인마들에게 맨손의 위험을 일깨워 주며 급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하지만 돈슨에 의해 카스온라인은 욕을 먹고 있다.

또한 다른 여타 FPS게임에서 전례가 없던 캐시총이란 물건도 등장하였다. 덕분에 넥슨은 초딩들의 코묻은 돈을 긁어모으는 재미에 하루가 멀다하고 계속 캐시총을 생산하고 있으며 포인트총 따위는 안중에도 없어진지 오래다. 또한 캐시총 개당 1만원대를 호가하며 벨런스 파괴가 상당히 심하다. 보급상자라는 거의 도박과 같은 아이템도 등장해 많은 이들이 엄청난 재산적 피해를 보았다. 상황이 이러한데도 게등위는 심의를 받았다며 오히려 합법적인 게임이라고 쌩 지X을 떤다. 여러 괴상한 캐시총들이 나오다 보니 언뜻 RPG같은 판타지 게임으로 전락해 버렸고, 특히 모드는 요즘 한창 인기있는 좀비모드를 중심으로 업데이트가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히려 유저들은 다량의 더 강력한 캐시아이템과 더 막장인 좀비모드를 원하고 있다. 이 여세를 몰아 타 FPS게임에도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본래의 FPS게임의 현태를 잃어버리게 되었다. 현재 배터리 온라인이나 솔져오브포춘 온라인등이 아직까지 개념 FPS온라인 게임으로 추앙받고 있다. 카스온라인의 본래의 모습을 되찾고 도박과 같은 보급상자같은 아이템을 없애려면 유저들의 '캐시 불매운동'이 진지하게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