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프로그래밍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러시아에서는 컴퓨터가 당신을 프로그래밍합니다!”

러시아식 유머

컴퓨터 프로그래밍은 현재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는 행위 그 자체다. 그로 인해 나온 결과 데이터는 코드라고 한다. 프로그램은 데이터와 코드의 혼합물이다. 많은 숙련된 엔지니어는 데이터와 코드가 1 또는 0으로 변환된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사실 이는 가상의 양자 입자로 변환되며 그 입자는 컴퓨터 안에서 돌아다닌다. 너는 그것들이 하드 디스크와 임의의 메모리에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프로그래밍의 목표는 사람과 다른 동물의 부담을 기계가 대신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은 수렁에 빠질 수 없게 된다. 그러나 커널 패닉에 걸리면 사람도 패닉은 걸리게 된다 카더라.

프로세서가 프로그램을 읽거나, 프로그램이 프로세서에게 무엇을 해야 하나 알려주는지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어차피 이들 중 대부분은 다 상상(혹은 가상)이기 때문에 알 게 뭐야. 보통 사람들은 프로세서가 작동한다고 말하지만, 이것 역시 사실이 아니다. 프로세서는 그저 죽치고 앉아서 프로그래머들의 성질이 뻗칠 때까지 의도적으로 프로그래머에게 오류를 던져준다. 대부분의 프로세서는 랜덤한 오류를 내기 위해 전력을 많이 소모한다. 현재 프로세서는 이 짓을 더 자주 할 수 있으며, 100% 이상 증가한 유휴 시간이 나오도록 최적화되었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