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Colombia
República de Colombia
콜롬비아 공화국
Sigmund Freud LIFE.jpg Fortune.jpg
(국기) (문장)
표어: Libertad y Orden(자유와 질서)
국가: 오, 불멸의 영광이여!죽음이여!
내비게이션.jpg
공용어 스페인어, 케추아어
수도 산타 페 데 보고타
큰 도시 메델린
정부 사회주의가 혼합된 대통령제
현재 원수 후안 마누엘 산토스
현재 부원수 앙헬리노 가르손
수호 성인 라파엘 누녜스
설립 1816년 1월 17일
화폐 콜롬비아 페소
종교 가톨릭교, 개신교, 천주교 등
인구 40,900,000명

대 콜롬비아(스페인어: Gran Colombia, 케추아어: Hatun Kulumbya)는 1819년부터 1831년까지 존속했던 현재의 앗싸라비야 콜롬비야의 전신으로, 지금의 수단과 맞먹는 크기의 공화국이었다. 이 무렵 대 콜롬비아는 매우 번영하였고 국민들도 검둥이 노예나 부리며 행복하게 살던 호화 공화국이었으나 정작 무너졌다는...

설립에서 멸망까지[편집 | 원본 편집]

시몬 볼리바르도밍고 카이세도1783년에 태어났고, 호아킨 모스케라가 그로부터 4년 후에 태어났으나 네가 알 바 아니다. 도밍고 카이세도시몬 볼리바르안토니오 나리뇨와 함께 "투쟁의 영혼으로 독립을!"을 외쳤으나 결국 독립은 실패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그들도 쉽게 꺼지지는 않았다. 스페인과 식민지령이 을 뜨다가 1819년 간신히 독립하는 데 성공했다. 이 때, 콜롬비아미녀 왕국에콰돌, 대운하 공화국을 포함한 상태에서 독립했다. 이 나라는 시몬 볼리바르를 초대 대통령으로 하였으나 정작 베네수엘라와 에콰도르에서는 독립을 외쳐댔다. 결국 1829년 시몬 볼리바르는 사임을 신청, 도밍고 카이세도가 대통령을 했다. 그 후 몇 달 간 호아킨 모스케라가 권한대행을 하기도 했으나 네 알 바 아니다.

그러나 카이세도가 대통령으로 일하던 중이던 1831년 시몬 볼리바르가 사망하고 말았다. 이를 계기로 대 콜롬비아는 설립된 지 20년도 안 되어 무너지고 만 것이다. 19세기 초 남아메리카에서 일어난 사상 최악의 을 강행한 것이다.

결국 베네수엘라와 에콰도르는 독립된 나라를 이루었고, 콜롬비아는 신 그라나다 연방의 길로 갔다. 그러나 이 역시 콜롬비아 공화국 설립 이후 파나마는 독립하고 만다.

국기[편집 | 원본 편집]

베네수엘라, 콜롬비아, 에콰도르의 국기는 서로 비슷한데, 대 콜롬비아의 영향력에 의한 것이다.

언어[편집 | 원본 편집]

대부분의 콜롬비아 인들은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으나 일부 지역에서는 방언이 통용된다. 앗싸라비아 콜롬비아 또한 방언의 일종이다.

일상[편집 | 원본 편집]

콜롬비아는 세계적인 마약생산및 소비국으로 그 생산량은 어마어마하다. 남아메리카 전체생산의 절반 가까이를 생산한다고 하며 대부분의 국민들이 마약업에 종사하고 있다. 특이한점은 마약을 만드는 공장에 일하면서 보수를 마약으로 받는다는 것이다. 많은 관광객들이 콜롬비아 관광 도중 마약에 중독되어 큰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는데 마약이 매우 헐값이기 때문에 상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