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잠깐만! 혹시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Normal hitounami.jpg 이 문서는 보통의 인물을 다루고 있습니다.
평범하다 못해 묻힌 인물들이 평범하다고 하지 마!할 정도로 분개하고 있습니다.
Replace this image male-ko.svg


촉새의 최후 edit.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도 지랄같습니다.
지랄 마 야.
평범한 고교생이었던 그의 인생이 망가진 이유는?

“이.. 이건 뭐지! 검색이 되지 않아!”

사용자, EUC-KR을 사용하며

(쿙, 왜말: キョン, 듕귁어: , 라틴어: Muntiacus reevesi)은 왜국의 한 평범했던 고등학생이다. 초딩 여동생이 한 명 있다.

그의 이름[편집 | 원본 편집]

그는 본래 이름이 따로 있었다. 하지만 그의 본래 이름은 전혀 알려지지 않고 모두들 그를 쿈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그런 이유로 그 자신도 자신의 이름을 잊어버리고 을 그냥 이름으로 인정하게 되었다. 다른 이름으로 존 스미스(John Smith)가 있는데, 그것은 그가 잠시 쌀국으로 여행갔을 때 사용한 이름이라는 설이 있다.

별명의 유래[편집 | 원본 편집]

평범한 일상 중에도 이 동물을 보고는 이름을 까먹었다 카더라.

최근에서야 그의 별명이 사슴과에 속하는 동물 이름에서 퍼 왔다는 이야기가 카더라 통신을 타고 들어왔다. 주로 듕귁 동부와 대만 등지에서 살았던 왜국VOsO 반도와 Is 반도로 거처를 옮기며 자손들을 번식해 나갔는데, 인간의 눈에 띄지 않기 위해 삼림 등지에서 버로우를 타고 다녔다. 이들을 동물원에서 키우다가 폐쇄 공포를 느껴 머리가 빡돌았는지 우리를 뛰쳐나가 야생화되었는데, 때마침 지나가던 그는 산 속으로 튀는 그들을 보고는 '아, 저 동물이 뭐였더라'하고 밤낮으로 보름 동안 고민하다가 게슈탈트 붕괴처럼 어느덧 자신의 이름을 잊어버리고 말았던 것이다.

SOS단[편집 | 원본 편집]

왜국의 평범한 고등학생인 그의 일상이 깨지게 된 것은 스즈미야 하루히라는 소녀를 알게 된 뒤이다. 우주인, 미래인, 초능력자, 이세계인을 찾는 스즈미야 하루히는 SOS단이라는 정체 불명의 단체를 만들어 쿈을 끌고 다니며 정말 별의별 짓을 다 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는 그가 SOS단에서 무엇을 했는지 전혀 알려져 있지 않다.

그가 알려지지 않은 이유 – EUC-KR[편집 | 원본 편집]

대한민국윤희코드를 도입하기 전까지 EUC-KR이라는 문자 표기 형식을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EUC-KR은 모든 한글을 표기하지 못하며, 대한민국에서 이 EUC-KR에 포함되지 않는 문자를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이름을 개명해야 했다. 대표적으로 쌀국에서 수입한 컴퓨터 자료 저장 매체인 디스켙[1]디스켓으로, 음료수 광고 모델인 펲시맨펩시맨으로(혹자는 최시맨이라고 하기도 한다) 이름이 강제로 변경됐으며, 똠방각하는 아예 이름이 사라진 채로 살아가게 되어서? 대한민국 정부에 현재까지 소송 중이다.

쿈의 여동생은 어쩌면 윤희코드로도 표기가 불가능한 이름이 아닐까?

이것은 쿈도 예외가 아니라서, 그의 이름은 로마자왜말로 표기가 가능하지만 이라는 문자가 EUC-KR에 없다는 이유로 대한민국 정부의 데이터베이스에는 표기를 할 수 없게 되었고, 한동안 그는 대한민국으로 입국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참고로 그를 SOS단에 입단시킨 스즈미야 하루히는 EUC-KR로 표기가 가능하다) 그가 존 스미스라는 이름을 사용하였을 경우 대한민국에 입국이 가능했지만, 이미 그의 여권마저 쿈이라는 이름을 쓰고 있기 때문에 되돌리기는 늦었다.

이에 대해 국립국어원은 왜말 キョン은 자기들이 만든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굔'으로 표기되고, '굔'은 EUC-KR에 있기 때문에, 한글 표기를 잘못 정한 쿈 본인의 잘못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국립국어원은 펲시맨디스켙에 대해서도 같은 이유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안드로메다의 왕 윤희가 윤희코드를 대한민국으로도 선물하게 되었고, 비로소 이 표기가 가능해짐에 따라서 대한민국에 그의 존재를 알릴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윤희코드의 은총을 입지 못하고 EUC-KR을 사용하는 몇몇 사이트에서는 쿈이라는 이름을 한글로 제대로 표기를 하지 못하고 가타카나 キョン 또는 로마자 Kyon으로 표기를 하고 있다. 그리고 이미 개명을 당한 디스켓펩시맨은 그들의 본래 이름을 잊어버리게 되었다.

이름도 없는 그의 여동생[편집 | 원본 편집]

자신의 이름을 잊어버리고 이라고 불리는 그는 그나마 다행이다. 그의 여동생은 아예 이름이 없으며, 사람들한테 쿈 여동생이라고 불리고 있다. 어쩌면 그녀의 이름은 윤희코드로도 표기가 불가능한 이름이라 사람들이 모르고 있지 않을까. 어떻게 보면 꿰냐로만 표기가능할 지도?참고로 얘도 눈깔괴물이다!! !

히라사와 유이라는 설이 있다.

쿈이 성전환한 모습을 시뮬레이션한 그림. 성을 바꾸니 어느덧 눈깔괴물이 되었다.

성전환?[편집 | 원본 편집]

그는 현재 성전환을 생각 중이고 성전환을 할 때 이름을 쿈코(왜말: キョン子)로 바꿀 예정이라고 한다. 하지만 쿈코로 이름을 바꿔 봐야 EUC-KR에서 표기가 불가능하기는 마찬가지다.

쿈 음치설[편집 | 원본 편집]

쿈은 음치라는 설이 있다.

도보시오[편집 | 원본 편집]

주석[편집 | 원본 편집]

  1. diskette이라는 단어의 한글 표기는 대한민국의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디스켓이 맞지만, 쌀국의 3M에서는 대한민국 컴퓨터 잡지 광고에 디스켙이라고 썼다. 관련 사진
Yuki.jpg 이 문서는 YUKI.N 시스템으로 구동됩니다. 이 시스템을 연구하여 진화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없으면 당신의 아이덴티티는 시간 평면에서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