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키스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New Bouncywikilogo 60px.gif
에뢰 장이 뛰어내리려고 한다! 아래떨어지려하니 조심해라!
타지키스탄
Ermey.jpg Stop hand nuvola black.svg 리 어메이 중사가 이 글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Stop hand nuvola black.svg
"지금 이 글에 있는 중대한 결함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뚱보!? "
이 글은 제대로 되어먹은 게 하나도 없지 않나! 지금부터 300편집을 시작한다. 실시!

타지키스탄은 중앙 아시아에 있는 듣보잡 공화국?이다. 왜 듣보잡 국가인가에 대해서 타직스탄의 역사학자 아ㅽ 땝땍이예프가 오랫동안 연구한 끝에 '이게 다 러시아 때문이다' 라는 결론을 내리기에 이른다. 한때 소련이 이 나라를 목화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으로 탈바꿈 하려 했다지만 알 게 뭐야.

이 국경선은 지도에도 안나온다.

지리[편집 | 원본 편집]

바다는 1mm도 없고 동쪽으로는 쓸데없이 큰 듕귁, 서쪽으로는 우즈베키스탄, 남쪽으로는 친구, 북쪽으로는 이미지 겹치는 키르기스스탄이 있다. 면적도 중앙 아시아에서 가장 작은 나머지, 한때 배알이 꿇린 타지키스탄은 파미르 고원의 소유권을 주장했지만 후진타오 주석이 중화인민해방군을 끌고 쳐들어 오자 순식간에 GG를 치게 된다. 이 일을 빌미로 듕귁은 듕타 조약을 강요하였고 머릿수가 딸리는 타지키스탄은 땅을 잃게 되었다.(타지키스탄에서는 이를 듕제강점기로 기록한다.)

혹자키르기스스탄과 산간 리조트로 이미지가 겹친다고 하지만 키르기스스탄에 비하면 씹을 것도 뜯을 것도 맛볼 것도 즐길 것도 없다. 딱 하나 볼거리가 있다면 타지키스탄 어딘가에 있는 공산주의봉이 있다. 본래 이름은 홈메니훔 스탈린 봉이였지만 스탈린이 이 산을 진짜 봉(鳳)으로 알고 올라가다 우라!를 외치자 급성 뇌일혈으로 뻗었다. 이 일이 있은 후 3일 후 스탈린의 사체가 발견되었고 이때부터 공산주의봉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타지키스탄의 역사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다. 무지몽매한 루스키들이 타지키스탄에서 쓰던 아랍 문자를 킬링(Killing) 문자로 싹 다 바꿔 버렸기 때문에 고전을 읽을 수 있는 자가 거의 없다(...) 어찌됐든 타지키스탄의 역사학자 도스토예프스키가 기록한 바로는 호랑이가 담배피던 시절, 死만 호다가 살기 좋은 아늑한 골짜기에 死만 왕궁을 차려 빠른 기동력으로 티베트를 단숨에 정벌하였다.

제정 러시아의 짜르 '요쌟 바시코르토비치 스탈린'이 대소비에트제국을 건국하고 공산당 궁에서 이 나라 저 나라를 둘러보던 중 타지키스탄을 크게 탐닉하여 타지키스탄을 금지 사항입니다을 한 끝에 타지키스탄의 오클라호마 목화 공단은 공산당으로 변모하기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