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계

태양계태양 주변을 공전하는 천체들의 집단이다.

구성[편집]

태양계에는 13,459개 이상의 행성, 1,957,663개 이상의 위성, 무수히 많은 소행성, 혜성들이 있다. 현재 이름이 있는 행성들은 수성, 금성, 지구 등등 이다. 이 중에 대빵은 노란 이라 불리는 태양이다. 다른 행성들은 태양을 동경하여 접근하려고 하지만, 차마 접근하지 못하고 맴돌기만 하고 있다. 이를 공전이라고 한다. 공전을 하는 물체는 행성 뿐만 아니라 각종 돌멩이들도 있다. 이와 비슷하게 인간들이 사는 지구를 동경한다.

태양계 행성과 요일과의 관계[편집]

각 행성은 지구를 제외하면 요일별로 존재하는데, 이는 행성에서 요일을 따 왔기 때문이다. 지구는 자기 자신을 참고할 수 없기 때문에 목록에서 제외되었다. 즉 월성, 화성, 수성, 목성, 금성, 토성, 일성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말인데, 사실 초기에는 화성, 수성, 목성, 금성, 토성, 일성, 월성 순으로 되어 있었다. 흔히 해가 일이고, 달이 월인 것으로 잘못 알고 있으나 사실 일과 월은 천왕성과 혜왕성이다. 그러나 휴일을 한 주의 끝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의 특성 때문에 현재 월은 앞으로 가 버렸다. 그러나 요일에서 명왕성을 넣는 것을 깜빡하였는지 인정하고 싶지 않았는지 명왕성은 보이지 않게 되었다. 명왕성을 태양계에서 추방하려고 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가 이것이다.

탐사[편집]

지금까지 인류는 다수의 탐사선을 우주로 보냈지만 태양계에는 그다지 신경 쓰지 않았다. 얼마 전 다목적 탐사선인 HOSO탐사선이 발사되어 많은 정보를 제공 하였다. 오른쪽 사진은 탐사선에 장착된 19m 우주 망원경으로 촬영한 것이다. 특이하게도 태양으로부터 4번째에 위치한 행성x선 사진에 나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행성.jpg

이 문서는 천체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지구에 달라붙으려는 소행성이 보이시나요? 서로의 힘을 모아 저 둘을 떼어놓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