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F0093645 4bcf98da3b276.jpg ☭리 글른 듕귁 공싼당과 쏘련레써 쓴 글립네다!
리 글른 듕귁 공싼당과 쏘비레트 련방레 릐해 쓰려진 글립네다. 게다가 뤌남 공싼당과 奀선로동당레서도 썼르니 각별히 주릐하씹! 쏘련레서는 공싼주릐가 려러분를 강료합네다!
Super Mario Red Star.png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턱스 레이서 시작 소리입니다.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생물 분류 읽는 법
턱스
Linux Penguinus Linus
Linux Penguinus Linus
멸종위기등급
Ko-Status iucn3.1 EN.png
멸종위기등급: 위기(endangered)
생물 분류
계: 변압계
문: 남대문
강: 한강
아강: 펭귄아강
학명
Linux Penguinus Linus

턱스(혹은 리눅스 펭귄, 영어: Tux, dksemfhdj: )는 리눅스에 사는 동물이며 학명은 Linux Penguinus Linus 이다. 리눅스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경우 턱스가 딸려 들어오며 이후 리눅스를 설치하면 컴퓨터 속에서 둥지를 틀고 살게 된다. 이 리눅스 펭귄은 희귀종 동물이기 때문에 펭귄을 컴퓨터에서 쫓아내거나 리눅스를 구입하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벌금을 낸다.

서식지[편집]

대부분의 다른 펭귄들은 남극에 살지만 리눅스 펭귄은 리눅스가 생기면서 태어났기 때문에 서식지가 조금 다르다. 리눅스 커널 소스의 Documentation 폴더에 들어가면 logo.gif라는 펭귄이 있는데, 이 펭귄이 턱스다. 그렇기 때문에 리눅스 커널을 컴파일할 때 이 펭귄도 같이 컴파일된다. 그런데 logo.txt에 있는 영어를 해석해 보면 이 펭귄은 비공식적인 캐릭터라고 적혀있다.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이 턱스가 커널 안에 들어가 있을 리 없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 문서 안의 괄호를 잘 읽어보면 '커널을 컴파일하기 전 상태라 아직 불완전한 펭귄이다'라는 글귀도 함께 쓰여있다. 즉 커널 컴파일이 완료되면 이 펭귄은 공식 캐릭터가 되는 것이며, 리눅스를 설치한 의 컴퓨터에 살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 펭귄이 컴퓨터 안에서 너를 지켜보고 있을 리가 없다. 즉 리눅스 펭귄의 서식지는 커널 컴파일이 완료된 리눅스가 깔린 컴퓨터 안이다. 혹은 커널 컴파일을 할 줄 몰라도 리눅스 배포판을 아무거나 받아서 설치하면 턱스의 안식처를 제공할 수 있다.

짝퉁[편집]

터즈[편집]

터즈를 받드는 사람들이 만든 토템 인형

턱스가 너무 유명해지자, 남반구에 사는 성격 드러운 괴물인 테즈메이니아 데블이란 놈이 자기도 컴퓨터안에 넣어달라고 사람들에게 협박을 가하며 턱스를 먹어치웠다. 이에 사람들은 턱스를 먹지 못하도록 막으려고 하였지만 이 동물의 귀여움 때문에 결국 굴복하여 턱스를 잠시 쫓아내고 터즈(Tuz)란 이름을 붙인후 집어넣었다. 그 후 터즈는 리눅스를 황폐화시켰다. 이로 인해 사람들이 턱스를 좀비로 만들어 원래 자리로 돌아오게 하고 터즈를 감금시키도록 만든 셈이 되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아직도 터즈를 좋아하여, 사진처럼 인형을 만들어놓고 처럼 받들고 있다고 한다.

QQ 펭귄[편집]

듕귁인들은 리눅스의 펭귄을 보고 듕귁식으로 펭귄이 들어가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는데, 그 프로그램의 이름은 QQ라고 한다. QQ는 리눅스 펭귄과는 다르게 설치를 안 해도 혼자서 컴퓨터 속에 둥지를 틀고 살며, 쫓아내려고 하면 오히려 주인이 쫓겨나며 컴퓨터 속에서 듕귁식 바디랭귀지를 구사하며 컴퓨터를 더럽힌다. 따라서 QQ펭귄을 리눅스 펭귄과 혼동하면 안 된다. QQ펭귄은 QQ Penguinus Chinese 라는 학명을 갖고 있다.

턱스 스페셜 포스

윈도와의 관계[편집]

턱스의 주무기는 입을 이용한 '물어뜯기'로, 이를 사용해 윈도를 테러시키고 있다. 주로 윈도를 물어뜯는 식으로 공격하나 파리채 들고 MSN 나비 때려잡기, 윈도를 Will It Blend? 믹서기로 갈아 만든 음료에 빨대 꽂아 마시기, 마이크로소프트 건물 밟기의 깽판치기을 시전한다. 그 외에도 온갖 테러혁명을 일으켜 윈도를 기어이 내쫓고 만다.

턱스 레이서[편집]

턱스는 턱스 레이서에서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이 게임의 등장 인물은 턱스와 청어뿐이다. 턱스는 얼음 위와 눈 위를 미끄러지듯 다니며 청어를 마구 주워먹는다. 그리고 그 청어를 일정량 이상 먹으면 수르스트뢰밍 폭탄으로 바뀌는데, 이 폭탄을 추진 연료로 삼아 더 멀리 날아갈 수 있다. 여기에서 턱스는 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그래도 사람들이 턱스가 날아다니는 것을 믿지 않자, 아예 익스트림 턱스 레이서에 "누가 펭귄 못 난대?(Who Says penguin can't fly?)" 스테이지를 추가하였다. 그리고 무심한 듯 시크하게 날지 못한다고 놀리던 사람을 그의 주무기인 '물어뜯기'로 척살시켰다. 턱스에게 이 게임은 식량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곳이다. 고로 리눅스 펭귄을 먹여살리고 싶다면 이 게임을 깔아라. 이 게임의 더 발전된 버전으로 익스트림 턱스 레이서가 있으며 dksemfhdlem 짝퉁 버전으로는 턱스 라이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