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렛 증후군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언어의 부적절성.svg 이 글에는 부적절한 언어가 들어 있습니다!!
한국마약산업진흥원에서 이 문서에 안 좋은 말이 많다고 하여 청소년 이용 불가 판정을 내렸습니다. 이 땅의 청소년 여러분, 좋은 말만 사용하십시오. 하지만 알 게 뭐야.
!
Adultgame.svg
New Bouncywikilogo 60px.gif
이건 미친 짓이야! 난 여기서 나가야겠어!
투렛 증후군
쿠키 중독으로 인해 쿠키 몬스터는 만성적인 투렛 증후군에 걸렸다. 그래서 이렇게 여러번 같은 말을 되풀이한다.

! 凸”

에릭 카트먼, 평상시

“씨발! 凸”

에릭 카트먼, 투렛 증후군에 걸렸을 때

투렛 증후군은 특정한 행동과 말을 하는 등 비정상적인 언어를 구사하는 경련을 일으키는 증후군이다. 절대로 그러한 사람들이 욕을 한다고 혼내서는 안 되며, 치료 방법은 정신과 방문 외에는 없다.

틱 장애[편집 | 원본 편집]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투렛 증후군과 비슷한 틱 장애라는 것이 있다고 한다.

투렛 증후군은 이 틱 장애와 헷갈리는데, 투렛 증후군은 말과 행동을 같이 하며, 틱 장애는 둘 중에 한 가지만 한다는 점이 다르다.

참고로 투렛 증후군이 틱 장애보다 완치율이 적다고 한다.

걸리는 이유[편집 | 원본 편집]

너에게 증상이 나타날 경우[편집 | 원본 편집]

의사에게 가서 진단을 받아라. 투렛 증후군이란 진단이 나오면 약을 준다. 그런데 이 약은 비싸므로 스스로 증상을 조절하는 노력도 해야 한다.

또한 주변 사람들한테 증상에 대해 설명하는 것도 중요하고, 가 잘못해서 그렇게 된 게 아니므로 죄책감 가지지 말고 그냥 약이나 잘 먹으면 된다.

그리고 네가 투렛 증후군에 걸린 상태에서 백괴사전에 접속한다면 초딩·중딩·수능 끝난 고3일 확률이 높으므로 '평생 동안 이러는 걸까'에 대해선 안심해도 된다. 으악 이 세 가지 경우는 거의 다 성인이 되면 완치된다 카더라.

도보시오[편집 | 원본 편집]

Uncy letter u.svg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두뇌 안 지식을 긁어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