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Facebook-ad.jpg
Wildehead.PNG Oscar_Wilde
여기다 독설을 적으면 전 세계의 사람들이 본다는 건가?
어제 · 좋아요 · 댓글 달기
Hammer and sickle.svg RussianReversal
러시아에서는 당신이 얼굴책의 사생활을 봅니다!
매일 · 좋아요 · 댓글 달기
New Bouncywikilogo 60px.gif
판사님 저는 위키백과를 보지 않았습니다.
페이스북

얼굴책를 포함한 각종 생명체들의 얼굴을 모아놓은 이다.

책의 역사[편집 | 원본 편집]

이 책의 저자는 하버드 대학교라는, MIT 다음가는 듣보잡 지잡대에 다녀 언제나 기분이 좋지 않던 누군가의 후손 중 하나이다.

이 책을 만들게 된 계기는 바로 지잡대에 다닌다는 열등감에 사로잡힌 그가, 2004년 22*2일 자신의 기분을 달래기 위해서였다. 그는 자신보다 못 생긴 남자와 자신이 생각하기에 예쁜 여자들을 나열한 리스트를 만들며 자신의 기분을 달랬는데, 그만 책의 마지막에

sudo chmod -R 764 /

따위를 적어 버리는 바람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이 책에 적힌 사람들은 곧 자신이 책의 저자에 의해 평가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책에 새 내용을 추가하려고 했다.

Wony brainwash.png

그러나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전 세계의 모든 남자들은 자신이 제일 잘생겼다고 생각하게 되었으며, 결국 전 세계에 있는 모든 남자의 이름과 얼굴이 얼굴책에 적히게 되었다.

또한, 이렇게 얼굴책에 올라온 사람들 중 대한민국 군대에 있는 군인들은 모든 여자를 예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결국 전 세계에 있는 모든 여자의 이름과 얼굴이 얼굴책에 적히게 되었다.

이렇게 해서 얼굴책에는 전 세계의 모든 인간의 얼굴과 이름이 적히게 된 것이다. 이게 어떻게 모든 생명체로까지 확대되었는지는 알 게 뭐야.

그런데 백괴스럽게도 초딩의 얼굴은 없던데 알 게 뭐야,

책의 내용[편집 | 원본 편집]

이 책에는 기본적으로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의 얼굴과 이름,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백괴스러운 점, 모에선을 맞은 정도, 나이, 출신 행성 등이 적혀 있다. 신기하게도 이 책에서 자신에 관련된 내용을 수정하면 그것은 그 즉시 전 세계의 모든 얼굴책에 반영된다.

얼굴책에서 자신이 자신의 페이지를 펴면 옆에 친구라는 란이 뜨는데, 여기에 적힌 사람 중 여자는 자신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 남자는 자신이 생각하기에 못생긴 사람들이다. 얼굴책이 직접 추천을 해주거나 자신이 추가를 하는 식으로 이 친구 목록을 늘릴 수 있다.

트위터처럼 이 얼굴책을 이용하여 자신의 친구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자신이 한 말에 친구가 엄지를 치켜들 수 있는데, 이것은 "그래, 니가 나보다 잘났다"라는 표현을 가장한, 세계에서 π번째로 심한 욕설이지만 무심한 듯 시크하게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Cool material.jpg

얼굴책과 좋아요[편집 | 원본 편집]

얼굴 책의 한 페이지를 작성하는 특수 작가들이 있다. 이런 작가들이 '페북 스타'라고 불린다. 좋은 페북 스타들도 있지만 아주 북북 토가 나오도록 면상을 페버리고 싶은 놈들도 있다. 대개 후자는 UGRO INTERESTING SYNDROME, 한국어로 관종성 관심유도 증후군에 시달리고 있다. 이들은 마약 중독자이며, 이들이 먹는 마약은 바로 '좋아요'이다. 맨날 '좋아요 N개 되면 저는 어떤어떤 짓거리를 하겠습니다.' 이딴 글이나 싸질러 놓고 다닌다. 그러면 사람들은 이 사람이 마약을 많이 복용하지 못해서 미쳐가고 있다고 생각해서 마약을 무료 공급해 준다. 페북의 좋아요가 대한민국이 허용하는 유일한 마약일 것이다. 근데 제발 부디 마약을 먹고 싶다고 해서 목숨을 걸고 글을 싸지르는 일은 없기를 바란다. 그런데 이들보다 더 약빨기 좋아하는 약쟁이 환자들이 있다. 이러한 환자들을 '커플'이라고 한다. 지들이 연애질 하는걸 그냥 지들끼리 알콩달콩 하면 되지 페북에 올릴거면 나만보기 뭐 이딴걸로 해서 올리던가 아주 전체공개 친구공개 이딴 짓거리 해가지고 지구 전체 사람들에게 우리 이렇게 지내요 이딴걸 공개하려는 모양이다. 이 마약 구걸성 연애 사진과 일화들을 보는 신적인 존재 '솔로파'들은 이들의 광적인 행동에 속이 부글부글 끓으면서도 마약을 계속 공급해 이들의 광기를 잠재우려고 한다.

도보시오[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