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페로니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Sundae.jpg 이 문서는 먹을거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부디 가 눈독을 들이다가 배고파서 죽지 않길 바랍니다.
낚시그림.jpg 이 문서에는 소량의 낚시가 들어 있습니다.
슬기를 발휘하여 낚이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낚시질.jpg
New Bouncywikilogo 60px.gif
4차원의 지식을 알고 싶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페페로니

페페로니(라틴어: Perpæronie, 불어: Peperonio, 이탈리아어: Peperonio, 독일어: Peperony, 영어: Peperony)는 이탈리아의 한 지방인 페페로니아에서 유래한 이탈리아의 전통 과자이다. 옛날 노마 제국이 멸망하여 이탈리아 전역이 피폐해져 있을 때, 성 마구머거스(본명: 아무거나스 안가리고스 마구머거스, Amugunas Angarigos Magumugus, St. Magumugus, 1443년 ~ ?)가 발명하여 백성들을 구휼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피자와 함께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음식이다. 만약 이것이 비슷한 거라고 생각했으면 너는 변태다.

페페로니의 생김새[편집 | 원본 편집]

페페로니는 길이가 약 8~20cm이고 굵기는 약 2~5mm이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아무것도 없이 단순한 막대기 모양이다. 대신에 초콜릿, 레몬 치즈, 딸기 맛 소스 등을 막대기에 찍어 먹는다. 20세기 들어서 이탈리아에 있던 왜놈 유학생인 나카무라 포키(1981년 3월 5일 ~ 2044년 7월 27일)가 페페로니의 과자 부분을 막대기형 대신에 대롱형으로 만들고, 소스를 그 대롱 안으로 찍어 먹는 방법을 고안하였다. 그리하여 현재 나카무라 포키의 페페로니를 누드 페페로니라 하고 있다.

간단한 제조법[편집 | 원본 편집]

밀가루 반죽을 막대기 모양으로 만들고, 이 막대기를 굽기만 하면 된다. 어때요, 참 쉽죠?

페페로니 데이[편집 | 원본 편집]

페페로니 데이는 페페로니의 세계적인 보급을 위한 성 마구머거스가 처형된 11월 11일을 기념하여 생긴 날이다. 그러나 대한민국에 수입되면서 빼빼로 데이라는 염장질의 날로 변질되었다. 우엑. 이 페페로니 데이에는 매우 백괴스러운좀비가 등장하는데, 좀비란의 좀비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에서 자세히 설명되어있다.

짝퉁 논란[편집 | 원본 편집]

나카무라 포키의 친구이자 이탈리아의 한국인 유학생인 신격호(1981년 4월 12일 ~ 2072년 12월 16일)가 2013년 대한민국으로 귀국, 6대 재벌 중 하나인 로때를 세웠다. 그런데 이 로때에서 페페로니를 막대기에 소스를 처음부터 칠하고, 또 이름도 빼빼로로 바꿔서 팔기 시작하였다. 게다가 페페로니 데이와 나카무라 포키의 페페로니를 각각 차용하여 빼빼로 데이, 누드 빼빼로로 바꿔 불렀다. 이 빼빼로가 대한민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치자 짝퉁 논란이 불거졌으나, 로때 측에서는 저작권에 대해서는 아무 문제가 없다는 반응이다. 한편 로때제과의 빼빼로 또한 짝퉁이 생겼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빼빼시, 빼루루 등이 있다.

바깥 링크[편집 | 원본 편집]

솔로부대.jpg 솔로염장의 날(매월 14일) 커플 다섯으로 솔로 열을 만든다.PNG
1월 다이어리데이 2월 밸런타인 데이 3월 화이트 데이 4월 블랙데이
5월 로즈데이 6월 키스데이 7월 실버데이 8월 그린데이
9월 포토데이 10월 와인데이 11월 무비데이 12월 허그데이
솔로염장일 외전
10월 31일은 할로윈 11월 11일은 페페로데이 12월 25일은 크리스마스
이런 날이 다가오면 는 돈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