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Sad Ghost.jpg
이 문서는 나를 슬프게 만듭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매우 슬픕니다. 나는 슬픈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만약 슬픈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읽지 마십시오.
도 슬퍼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문서를 읽겠다면,
이 문서 때문에 너는 너무 슬픈 나머지 숨도 쉬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Rzeczpospolita Polska
폴란드 제츠포스폴리따
뽈스키아
Flag of Poland.png Drum kit illustration.png
(국기) (문장)
표어: 한번 쭈구리는 영원한 쭈구리
국가: 먼나라도 싫고 이웃나라도 싫고
Polska w wuropie.png
공용어 폴란드어
수도 바르샤바(Warszawa)
정부 의원 내각제? 공화국
초대 원수 폴 피닉스
현재 원수 도날드 덕(Donald Tusk)
수호 성인 북(Bęben Polska)
설립 * 왕국:900년
* 공화국:1918년
화폐 즈워티(złoty)
종교 동네북교, 샌드위치교, 카톨릭
인구 38,518,241명
국가 도메인 .pl, .Perl
면적 312,679 ㎢
New Bouncywikilogo 60px.gif
에뢰 장이 뛰어내리려고 한다! 아래로 떨어지려하니 조심해라!
폴란드

폴란드는 고대에 세워진 국가로, 옛날부터 지금까지 쭉 유럽의 동네 북 포지션을 맡고 있다. 폴란드가 침략을 당하지 않은 경우는 극히 드물며 현재도 폴란드는 주변국가들이 심심하면 침략하는 대상이다.

침략의 역사[편집]

러시아[편집]

러시아의 경우에는 재위하고 있던 거의 모든 왕들이 심심하면 폴란드를 침공했다. 왜냐하면 러시아에서는 폴란드가 러시아를 침공하기 때문인데, 그래서 왕이 심심하거나 혹은 나라를 통치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폴란드를 침공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었다. 그리고 1940년에 쏘비에트연방군이 나치독일과 함께 폴란드를 다물하고 독립운동한다고 깝죽대던 폴란드 엘리트 계층과 장성들을 카틴 숲이란 곳에서 다 쏴 주겨버렸다. 그래서 후춧가루 서기장때 소련이 싹싹 빌고 사과했다. 그런데 2010년 4월 11일에 폴란드 대통령을 비롯한 폴란드 정부 고위 계층들이 카틴숲을 참배하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러시아로 오자, 쪽팔렸던 러시아는 비행기를 폭파시켰다.

코사크[편집]

루스키들이 진화한 코사크들도 러시아인의 유전자가 남아 있기에, 러시아에서 하던 재미있는 폴란드 침략 놀이를 즐겨했다. 심심하면 폴란드에 쳐들어가 포로들을 잡고 엉덩이를 걷어차 멀리 날리는 놀이를 했는데, 기록에 의하면 한 루스키가 발로 찬 폴란드인이 멀리 날아가서 에 착륙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 폴란드인은 달에서 진화하여 월면 생물체가 되었다.

독일[편집]

프로이센 시절부터 독일은 폴란드를 침공했었다. 그 후 독일이 독일 통일을 선언하려 했으나 적당한 형식을 찾지 못하였다는 이유로 폴란드를 침공하였다. 그후 독일인들은 매년 통일기념일마다 폴란드로 진격하고, 그 시즌을 전격전이라고 한다.

한편 2차 세계대전때, 힙합틀러가 전차군단을 이끌고 폴란드를 침략하자 폴란드는 을 탄 기사들을 보냈다! 탱크도 조금 보냈는데,크레이지 아케이드에 나오는 미니탱크만한 크기에 칼로 썰어도 싹둑 잘라지는 깍두기전차였다. 그리고 독일의 루프트바페에 대항, 약간의 전투기도 보냈는데, 전투기 기술이 라이트 형제수준이어서 망했다고 카더라. 루프트바페에 의해 요격당한 전투기보다 그냥 떨어져 죽은 전투기가 더 많다고 하니 그 기술 수준을 짐작할 수 있겠다.

오스트리아[편집]

1772년 프로이센과 러시아가 서로 폴란드를 침략하여 분쟁이 생겼기에 옆에 있던 오스트리아까지 끌어들여 침략 한계선을 정하고 체계적으로 침략하였다.

기타 국가[편집]

1215년 폴란드는 코사크들이 먹다 버린 김밥으로 인해 국토 절반이 날아가는 피해를 입었다. 1666년 폴란드는 서울화학공화국의 가스 공격으로 국민들의 30%가 죽었다. 2015년 폴란드는 네덜란드에서 날아온 풍차날개들이 국토 곳곳에 박혀서 많은 국민들이 집을 잃었다. 2031년 폴란드는 듕귁인들이 대거 유입되어 나라가 결딴날 지경에 이르렀다. 2166년 폴란드는 저글링들이곳곳에서 창궐하여 큰 피해를 입었다. 2741년 폴란드는 광우병이 창궐하여 많은 사람들이 정신이 나갔다. 2877년 폴란드는...

[편집]

폴란드에서는 질 좋은 북이 난다. 여러 국가들이 폴란드를 침공하는 이유는 전부 이 북 때문이다. 북이란 폴란드에서만 자생하는 북나무의 열매로 때리면 둥~ 둥~ 하는 소리가 난다. 그래서 폴란드를 침공한 다른 국가들은 폴란드에서 북나무 모종을 뺏어가 자기 나라에 심어보려고 했지만 풍토가 다르기 때문에 번번히 실패했다. 폴란드인들은 이 북을 치면서 노는 것을 좋아했지만 주변 국가에서 이 북을 노린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북나무 종자, 모종의 거래와 재배를 전면 금지했다. 하지만 여전히 일부 농가에서는 비밀스럽게 북나무를 재배하고 있으며 이렇게 재배된 북들은 암시장에서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

자명고[편집]

폴란드에는 자명고라는 좋은 북이 있었다. 이 북은 국가 보물로 지정되어 있었는데, 이 북의 효능은 적들이 폴란드에 쳐들어오면 자동으로 울리는 것이다. 그러나 폴란드는 하도 많이 침공을 당했기에 자명고가 별 의미가 없었고 너무 시끄럽다는 주민들의 항의로 인해 결국 자명고는 낙랑공주에 의해 폐기처분되었다.

위대한 영웅[편집]

현재 폴란드 정부는 2차대전시, 독일군과 함께 독-폴 국경을 힘차게 연 병사(살아 있다면 85세인)을 찾고 있다. 폴란드 정부는 그에게 최고급 묘자리를 제공할 것이라 공공연히 발표해 왔지만, 당사자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알 게 뭐야.

또한 독일군 기갑부대가 전격전을 모토로 진격해 들어올 때, 기마병 1천을 이끌고 전선에 나가 대전차오함마술로 독일군 전차 3000대를 작살낸 윙드훗사르 대장이 있다.

사고[편집]

폴란드에서 대통령을 비롯한 국무 위원 전원이 비행기 사고로 사망했다. 만약에 이명박이 사고로 죽었다면 어떻게 됐을까?

여러가지 이름[편집]

폴란드는 여러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어, 혼동이 자주 일어난다.

이 문서는 겁나게 진지하니 감수하고 읽으실 분들만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십시오.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뷁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가 엉망진창이 되어 제 기능을 못하게 될 것이며,
컴퓨터마저 타버릴 것입니다.
  • 위아래를 구분 못하는 멍청이는 국기만 보고 4:00p.m. India라고 읽는다.
  • HIS유저들은 폴란드에 대해 물어보면 Bombing of Warsaw만 기억한다. 맵 이름도 폴란드 침공이 아닌 바르샤바 폭격이기 때문에, 초딩밀덕후들은 폴란드를 바르샤바에 있는 도시로 착각한다.
  • 폴란드를 홀란드로 잘못 읽는 멍청이는 폴란드를 입헌군주국으로 착각한다.?
  • 동네북 랜드. 만약 불곰이 헬기를 타고 폴란드 상공에서 충격탄을 한발 떨어트리면, 폴란드는 사라지고 폴란드 호수가 남을지도.
  • 수용소 월드. 가장 유명한 폴란드의 볼거리가 아우슈비츠 수용소이다. 이런 멍청한 것들. 고대와 중세시대에는 대체 뭘 했는지 모르겠다.
  • 푸간지님께 대든 것으로 인하여, 어떤 사람들은 폴나대라고도 부르고 있다. 나만 그런건지 모르지만.?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