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라마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Denohbuckle.svg 막장 문서라고!
이 문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막장이라고! 그러니 주의해서 읽으라고! 안 그러면 위키백과가 덮친다고! 그걸 알아야 한다고!
김빠진 맥주를 마시며 미래를 감상하는 프라이

여러분 좋은 소식입니다! TV에서 매우 나쁜 소식을 방송한답니다!

휴버트 판스워스 교수

닥쳐 자갸, 안다고

벤더 벤딩 로드리게스

퓨처라마(영어: Futurama)는 쌀나라란 곳에서 만든 1000년 후의 뉴 뉴욕(옛 뉴욕은 뉴 뉴욕 지하에 생매장되었다)을 배경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이다. 퓨처라마는 제작자가 생떼를 부려서 만든 작품이라 별로 인기를 못 끌고 빨리 끝났는데(사람들이 이해하기 힘든 소재를 집어넣은 것도 이 이유 중에 포함되며, 제일 큰 문제는 한 편당 제작비가 13억 4천만 원이란 어마어마한 때문이라서 짤렸다고 한다), 대한민국에서는 옛날 애니메이션을 반복적으로 틀어 주는 방송인 투니버스에서 방영하다가 너무 지루했던 나머지 집어치웠으나 대한민국에도 퓨처라마 오덕이 몇 명 존재하는 걸로 밝혀져서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처음 방영하던 30세기 폭스측에선 돈이 너무 많이 들어가니 짜증 나서 집어치운 걸로 파악되었으나, 제작진은 이에 광분하여 여러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내었는데,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최면에 사우스 파크를 방영하는 코미디 센트럴이 낚이면서 퓨처라마는 좀비처럼 부활해 현재 7시즌이 방영되고 있다고 한다.

대략적인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1999년 12월 31일 막장 생활을 달리고 있는 멍청한 피자 배달부 필립 J. 프라이가 냉동보존 실험실에서 장난전화로 시킨 피자를 먹다가 그 벌로 냉동캡슐로 들어가 천 년 동안 냉동인간이 되어버린다. 천 년 뒤에 깨어나 보니, 세상은 자기보다 더 막장을 달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프라이는 가족, 친구, 자기가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걸 알고 환호성을 지른다. 그러다가 릴라라는 외눈박이 외계인(으로 알려졌으나, 사실 지하에 사는 돌연변이의 자손이다)을 만난 프라이는 영웅적인 행보를 보이며 자신에게 직업칩을 박으려는 릴라를 냉동캡슐에 집어넣고, 알코올로 움직이며 자기보다 더 막장의 극치를 달리는 로봇인 벤더와 마주치게 된다. 프라이는 벤더와 함께 도망쳐 다니다가, 프라이가 한 일을 복수하러 온 릴라를 자기 편, 즉 막장화 시켜버리게 된다.

직장을 잃은 그들은 일자리를 얻으려고 프라이와 제일 가까운 친척인 휴버트 J. 판스워드 박사를 공갈·협박해, 판스워스 교수가 소유한 운송회사인 "플래닛 익스프레스"에 취직하게 된다. 그리고 그들은 랍스터와, 인턴 나온 부잣집 딸, 그리고 관료주의 회계사와 함께 회사를 꾸려가면서 우주와 인류를 구원(이라 적고 박살이라고 읽는다)하거나, 위험한 행성(예를 들어 위뷁-7행성에 백괴사전글과 그림을 배달)에 화물을 배달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을 겪고 있다.

주요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1. 필립 J. 프라이 - 막장 배달부이자 이 만화의 주인공이다. 주변 사람들을 막장화 시키는 대단한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지금이나 1000년 후나 모자라기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그러나 자기 자신이 왜 놀림을 당하는지 모른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은 행운을 지닌 사람은 없을 것이다. 현재 플래닛 익스프레스의 대주주로, 판스워스 교수가 CEO직을 맡는 걸 바라고 있다. 상 돌머리이기는 하나 지구우주를 몇 차례나 구한 영웅이나, 대다수의 행위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묻혔거나, 혹은 다른 사람이 공적을 다 가져갔다.
  2. 투랑가 릴라 - 프라이가 애정행각을 벌이고 있는 플래닛 익스프레스의 사이클롭스 조종사로, 프라이를 좋아하는 츤데레이다. 타임머신이 나오는 에피소드에서 교수와 프라이, 벤더가 없어지자 플래닛 익스프레스를 엄청나게 키워놓지만, 다중우주라서 일단은 그냥 넘어갈 수 있다. 제일 좋아하는 건 니블러이다.
  3. 벤더 벤딩 로드게리즈 - 프라이의 친구. 담배와, 절도, 을 매우 좋아한다. 제일 좋아하는 건 지갑 훔치기 & 시가피우기. 한번 TV에도 등장한 유명인으로, 인류를 거의 말아먹을 뻔하다가 훈장을 타게 된다. 인간들이 다 쓸려 버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한번 타임머신 탄 에피소드에서 로봇들이 지구를 공격하는 시대에 내려달라고 했다가 삐친 적도 있다. 구성 성분은 30% 철, 40% 아연, 40% 타이탄, 40% 크롬, 40% 철사, 40% 공백, 40% 행운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값은 푸틴140%를 훨씬 웃돈다. 입에 달고 있는 말론 내 금속 엉덩이나 무쇼(bite my shiny metal ass).
  4. 휴버트 J. 판스워스 교수 - 플래닛 익스프레스의 경영자이며, 화성 대학교라는 초 엄친아 양성대교수(판스워드 교수의 최고의 적은 그가 A-를 줬다고 삐친 학생이다)이나, 귀차니즘으로 인해 사람들을 가르친 적은 거의 없다. 직원들을 자기에게 돈과 장기를 갖다 주는 역할로 생각하고 있다. 프라이의 먼 친척으로, 프라이의 막장 유전자를 약간 얻었기 때문에 생각이 매우 막장스러워 상용 가능성이 거의 없는 괴짜 발명품을 만들고 다닌다. 주로 하는 말론 좋은 소식입니다. 여러분이지만, 교수 입장에서만 좋은 소식이지 다 나쁜 소식이나 다름없다. 건망증이 대박인지라, 자신이 말해놓고 자신이 한 말을 부정하는 대단함을 보여주신다.
  5. 니블러 - 으로 우주선 연료를 배출하는 엄청나게 귀여운 애완동물이다. 한 번씩 니블러는 니블러 경으로 각성하게 되고, 전 우주를 구하려고 한다(여기에 덤으로 필립 J. 프라이가 끼어 있다). 어쩌다가 자신의 존재를 들켰지만, 사람들이 귀여운 것을 좋아해서 걍 무시하고 애완동물로 기른다. 한번 애완동물로 살기 싫어서 반기 들었다가, 후회하고 다시 애완동물로 돌아가 있다.
  6. 에이미 왕 - 부잣집 딸. 화성에서 태어난 듕귁인이다. 실수가 잦고 잘 넘어진다. 부잣집 딸로 태어나서 된장녀로 편하게 생활하면 될 것을 돈도 얼마 없는 화물회사에서 인턴질을 하고 있다. 교수가 위험할 때를 대비해서 수혈요원으로 고용되어 있는 듯하다. 교수 밑에서 연구학생으로 남아 있는데, 교수 말론 12년 동안 연구생을 하고 있다고…. 요번 화에서 드디어 응용물리학 박사 학위를 딴다. 그래서 현재 이 만화는 진정한 공돌이 만화로 변해가고 있다. 에이미의 부모님은 전형적인 동양적인 사고를 갖고 있으며, 항상 딸을 볼 때마다 아이 빨리 가져 할머니 좀 되자고 한다.
  7. 존 조이버그 박사 - 플래닛 익스프레스의 돌팔이 의사. 퓨처라마에서 왕따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역을 맡고 있다. 산타는 그를 매우 착한 아이로 보고, 선물을 준다. 박사 학위는 하나도 없는 줄 알았으나 미술사학 박사 학위가 있다. 미술사학 박사 학위는 아무나 다 딸 수 있는 것이라고 조이버그 박사가 잘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또한 조이버그로 인해서 문과바보라는 인상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후에 밝혀지는 사실이지만, 존 조이버그 박사는 치밀한 계획으로 남들을 다 속이고 있는 모습을 보여줘 충격과 공포를 안겨줬다.
  8. 허미스 콘라드 - 플래닛 익스프레스의 관료주의에 찌든 회계사이자 공무원. 투잡을 즐기고 있으며, 일에 미쳤음... 벤더를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한 나쁜 사람으로, 벤더가 귀여워서 걍 Pass했다. 한번 사찰들어오다가 안 짤리려고 자살소동을 벌였다. 그러면서 교수가 하는 말 니 떨어져도 상관없으니까, 간만 멀쩡하게 해줘~! 한번 자기 아들인 드와이트와 큐버트가 손잡고 교수와 허미스를 짜른 적이 있었는데, 완전 거지꼴로 다녔다.
  9. 스크러피 - 플래닛 익스프레스의 관리인으로, 평소에 하는 일은 자기소개와 야한 잡지 읽기이다. 참고로 주인공이다.

기타 보조[편집 | 원본 편집]

  1. 큐버트 J. 판스워드 - 판스워드 교수가 자신의 사마귀에서 복제한 인간으로 판스워드 교수의 아들과 비슷한 존재. 직원들을 깔보다가 엄청난 수모(엄청나게 피를 뺏기고, 또한 머리를 박기도 한다)를 겪는다.
  2. 산타 봇 - 산타는 너가 저지른 죄를 모두 다 알고 있고, 그리고 산타는 그 죄를 추궁하러 크리스마스 저녁에 너를 찾아올 것이다. 될 수 있으면 문단속을 잘해야 하며, 산타를 절대로 보지 말고, 볼 가능성에 대비해서 SAM과 기관총을 꼭 소지해야 한다. 산타가 한 번 사기]를 당해서 폭력을 버리려 했는데, 투랑가 릴라가 뺨을 때려서 다시 악하게 되었다. 해왕성에 본거지를 두고 있으며, 만들어진 지 약 200년이 되어가지만, 아직도 소탕을 못 하고 있다.
  3. 리처드 닉슨 - 예전 쌀국의 대통령으로, 프라이가 자기 병 깼다고 개처럼 프라이를 물어버린 적이 있다. 그 후로 다시 한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해서 당선되게 된다(당선되면서 미쿡의 하얀집을 다 부숴버린다).
  4. 대왕골통 - 만 있는 생명체다. 프라이는 그들을 멍청이로 만들어 버리는 능력을 지녔다. 고로, 대왕골통은 프라이보다 더 멍청하다는 것이 논리적으로 증명되었다.
  5. 최면두꺼비 - 최면두꺼비는 눈깔로 사람에게 최면으...최면 두꺼비 황제님 만세!!
HYPNOTOAD.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