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소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20세기 소년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New Bouncywikilogo 60px.gif
10초안에 굴다리로 튀어라! 안그러면 맞는거다!
21세기 소년

“친구의 정체는 카츠마타다!!”

엔도 켄지, 신 예언의 서를 읽으며

21세기 소년(왜말: 21洒欺捎秊)은 희대의 만화가 우라사와 나오키왜국 국보 747호로 지정된 작품으로, 자칭 공상 과학 모험 서스펜스 만화(恐象跨壑侮險鼠搜烹狩瞞話, 코끼리가 무서워서 고개를 넘어 모욕과 험담에 따라 를 찾아 잡아서 삶는 것처럼 속이는 이야기)이다. 원래는 2권으로 계획하려고 했으나, 대한민국2008년초부터 떠들썩하길래 어느덧 24권으로 늘어나서 보는 이들을 많이 낚았다. 그것보다도 친구의 정체는 그 분이라고 한다.

사건의 발단[편집 | 원본 편집]

이 모든 사건은 2040년 왜국에서 시작되었는데, 주인공인 엔도 켄지가 츠키야마 아키히로를 만나면서 인생이 4차원코끼리 사이를 왔다갔다 하다가 2100년경에 결혼도 못 하고 죽었다. 2008년, 왜국에서 살던 츠키야마 아키히로는 대한민국으로 건너가 이름을 2MB로 개명, 서울특별시의 임시 시장으로 올라가서 수많은 버스기차를 양산하고 청계천을 죽음의 하천으로 재창조했니다!.

켄지의 40대 초반 모습
켄지의 50대 후반 모습
내가 이렇게 늙어버리다니!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켄지[편집 | 원본 편집]

본명 엔도 켄지. 동경소비에트임시정부시 후추구 출신으로, 초딩 때 쥐를 싫어하여 대판민국에서 온 츠키야마 아키히로한테 김밥듕귁 음식을 먹여 내쫓았다. 그 후 츠키야마가 대한민국으로 건너 간 뒤 몇 년 후, 이 만화의 작가인 우리사와 나오키와 사바사바해서 Various Artists를 찾아가 만든 앨범이 밥 레논(영어: Bap Renon, dksemfhdj: qkq fpshs)이라 카더라. 이 얼마나 명곡인가! 덕분에 입소문을 타자 지나가던 강건우가 우왕ㅋ굳ㅋ이라고 했다 카더라.

한때 잠깐 식도에 이상이 있어 왜국자이젠 고로 대신에 대한민국장준혁이라는 의사를 찾아가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 때 강마에도 쓸개 때문에 장준혁한테 진찰받았다는 사실을 새까맣게 모르고 있었다 카더라.

그 이후에 '친구'가 갑작스럽게 대한민국을 떠나 평화가 찾아오자, 사사하라오기우에와 함께 김명민 동상 앞 명박산성에 침투하여 철거 작업과 대한민국과의 협력 사업을 벌였고, 이후 2076년 5월 8일 강마에와 치아키와 함께 아름다운 나라에서 똥덩어리를 최초로 발견하는 업적을 이루어 너와에서 보드카 한 박스를 증정했다.

칸나[편집 | 원본 편집]

20세기 소년 영화판에서 본인 역할을 맡은 타이라 아이리에 대해 상당히 무심한 듯 시크하게 바라보고 있는 칸나의 모습.
왜 켄지와 같은 복장을 하고 있냐고 물으면 !!!即時削除!!!!

켄지의 조카로 본명 엔도 칸나. 말하자면 켄지의 누나 키리코의 딸이라 카더라. 태어난 지 얼마 안 돼서 키리코가 켄지한테 맡기고 간 터라, 켄지는 칸나를 키우기 위해 별 를 해야만 했다. '친구'와 스즈미야 하루히에 맞서는 인물로, 내기 실력은 전국의 타짜들도 울고 갈 정도이다. 대한민국이 평화를 되찾자, 한국인들과의 단합을 이루기 위해 노력중이며, 왜국 종합 감시단을 조직하였다. 최근에는 자신의 이름을 무단으로 도용한 누군가아무개를 구속하려고 유키지와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고 하니, 이를 본 우라사와 나오키츠츠미 유키히코와 함께 돈을 대 줄것 같다고 한다.

치워[편집 | 원본 편집]

이후 이 계획이 딱 들어맞았다고 한다.

켄지의 친구로 본명 오치아이 초지. 어렸을 때 켄지와 그의 일행들이 만든 아지트에서 옷을 치우지 않고 가는 바람에 이런 별명이 붙었다. 어릴 적 그는 '이 세상이 완전체로 뒤덮여서 대운하에서 배나 몰고 다니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허튼 상상이 실제로 ARIA와 츠키야마의 쓸데없는 계획으로 되는 것을 보고 놀라자, 돌연 끄룽 텝 마하나콘 아몬 라따나꼬신 마힌타라 유타야 마하딜록 폽 노파랏 랏차타니 부리롬 우돔랏차니웻 마하사탄 아몬 삐만 아와딴 사팃 사카타띠야 윗사누깜 쁘라싯에 가서 몇 년간 삽질을 하며 끄룽 텝 마하나콘 아몬 라따나꼬신 마힌타라 유타야 마하딜록 폽 노파랏 랏차타니 부리롬 우돔랏차니웻 마하사탄 아몬 삐만 아와딴 사팃 사카타띠야 윗사누깜 쁘라싯에서 코끼리를 보며 어떻게 해서라도 끄룽 텝 마하나콘 아몬 라따나꼬신 마힌타라 유타야 마하딜록 폽 노파랏 랏차타니 부리롬 우돔랏차니웻 마하사탄 아몬 삐만 아와딴 사팃 사카타띠야 윗사누깜 쁘라싯에서 왜국으로 돌아갈 궁리를 하다가, 켄지가 끄룽 텝 마하나콘 아몬 라따나꼬신 마힌타라 유타야 마하딜록 폽 노파랏 랏차타니 부리롬 우돔랏차니웻 마하사탄 아몬 삐만 아와딴 사팃 사카타띠야 윗사누깜 쁘라싯에 있는 것을 알고 연락, 어렵사리 끄룽 텝 마하나콘 아몬 라따나꼬신 마힌타라 유타야 마하딜록 폽 노파랏 랏차타니 부리롬 우돔랏차니웻 마하사탄 아몬 삐만 아와딴 사팃 사카타띠야 윗사누깜 쁘라싯에서 위조 여권을 이용하여 왜국으로 돌아왔다 카더라. 그 후 켄지의 협조로 똥덩어리용 굴삭기를 제작하여 막대한 수입을 벌었고, 외동아들과 식구들을 유구 왕국의 이리오모테섬으로 거처를 옮기기도 했다. 그의 관계자에 따르면 아나키스트래나 뭐래나.

그의 유명한 스킬로는 청소용 걸레봉으로 막대한 대미지를 입히는 것으로, 유사시 카츠라 히나기쿠카츠라 코토노하가 동시에 공격할 경우 이 봉 하나로 다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유키지[편집 | 원본 편집]

켄지의 친구로 본명 세토구치 유키지. 왜국의 타니 료코만큼이나 유도를 잘 한다 카더라. 켄지가 대한민국 재건협력사업으로 명박산성에 진출해 있는 동안, 칸나의 어머니 대타로 있었다. 칸나처럼 자신의 이름을 도용한 익명의 만화가를 구속시키기 위해 우라사와 나오키를 찾고 있는 중이다.

그의 유명한 스킬로는 유도로 할 수 있는 기술은 어느 정도 갖추었으며, 얼마나 무서운지 지나가던 옷치워가 넘어질 뻔했다고 한다.

요시츠네[편집 | 원본 편집]

켄지의 친구로 본명 미나모토. 왜국의 장수였던 '미나모토노 요시츠네'와 연관하여 별명을 그렇게 지었다. 지도자 역할을 하기 싫어하는 타입이라 하지만, 이 작품에서 겐지? 일파의 당수가 되어 이명박보다 더 빠른 추진력으로 나치크로소프트애플을 도산 위기로 몰고 가는 등 정의의 세력을 유지하는 데 큰 기여를 하여 너와에서 $를 주었다 카더라. 뿐만 아니라 칸나와 고이즈미와 함께 왜국 종합 감시단을 결성하여 많은 인원을 거느리고 있다.

고이즈미[편집 | 원본 편집]

영어몰입식교육사교육에 쇼크를 먹은 고이즈미의 모습.
고이즈미!

본명 코이즈미 쿄코. 성이 코이즈미라서 별명이 왜국 총리처럼 되어버린 안습의 인물로, 영어몰입식교육에 세뇌당할 뻔하다가 볼링에 빠지게 되었다 카더라. 평소 위키백과에 신물나 어느 날 안사이쿠로페디아를 통해 백괴사전을 둘러 보는 취미를 가지게 되었고, 이를 통해 칸나와 요시츠네와 연대하는 계기를 만들어, 현재 왜국 종합 감시단의 멤버가 되었다. 참고로 눈깔괴물을 싫어하여, 최근에 칸나와 요시츠네와 함께 몰아내기 운동을 하고 있다.

키리코[편집 | 원본 편집]

켄지의 누나이자 칸나의 어머니로 본명은 엔도 키리코. 후쿠베에와 결혼해서 늦둥이 딸 칸나를 낳았고, 이후 고질라를 복원하기 위해 유전자를 찾으러 태안 주변으로 타르 덩어리를 찾으러 다니다가 2MB미국산 쇠고기를 통한 광우병을 전파하려고 하자, 10여 년간의 연구 끝에 백신을 대량으로 제작해서, 인천광역시개김교 세력을 피해 바티칸 교황, 빌 게이, 스티브 잡스 등한테 갖다 줘서 생긴 제품 브랜드가 V3(Virus yong Vaccine ŭn Vabŭl ch'yŏ mŏgŏra) 라 카더라.

사다조커[편집 | 원본 편집]

켄지의 친구로 본명은 사다 키요시. 박명수보다 더 독하게 생긴 인상 때문에 자칫 잘못 보면 조커로 착각하기 쉬운 인물이다. 하루는 대구광역시로 놀러갔을 때, 그의 얼굴을 본 사람들이 '저사람 이상한 것을 마셨다'하고 발광하자, '와이 쏘오오오오오오 시이이이이이이이이이리어스?? 마이 네에에에에에임 이즈 사아아아다 키이이이이이요시이이이이이이'라고 조커와 비슷한 말투로 떠들면서 대구시 전역에 큰 소란을 일으켰고, 그가 지나간 국채보상운동공원에는 여러 사람이 그가 갖다 놓은 음료수를 먹고 쓰러져 몇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다. 이 때문에 '사다조커'라는 별명을 얻게 된 그는 대통령궁 앞에서 진짜 조커의 모습을 보고 기겁, 즉시 토까버리자 다시는 대구광역시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사람들이 주위에 경고문과 함께 페놀 1리터를 매달나 놓았다고 카더라 통신 호외 7호에서 전해왔다 카더라. 그 후 대한민국에서 나오는 조커나 대구시너는 변태다같은 뉴스를 볼 때면 술을 찾는다고 한다.

사다조커의 모습. 뭘봐?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 마루오

켄지의 친구로 안여돼를 싫어하여 반 오덕후정책을 펼쳐 짭짤한 수입을 벌었지만, 드럼통만 굴리고 다니는 하루 나미오를 발견, 간단한 자료입력으로 돈을 벌 수 있다고 속여 밴드의 드럼을 치도록 만들었다.

  • MC

켄지의 친구로 본명 시몬 마사아키. 니노막시무스카이져소제소냐도르&스파르타잭스페로우와 친분이 있었다. 2002년 대한민국왜국의 월드컵 공동 개최가 끝나고 듕귁인이 버린 바나나 껍질에 미끄러져 생긴 기억상실증으로, 현재 대한민국에서 1박 2일을 찍고 있다 카더라.

  • 후쿠베에

남들에 비해 존재를 없애보이게 하는 스킬을 가졌다. 그 결과 누구한테도 잘 무시당해서 역사에서 종적을 감추었다 카더라.

  • 카미나가 큐타로

자칭 이지만, 신분은 노숙자이다. 예언보다 볼링을 좋아해서 고이즈미를 서울역에 가두기도 했다 카더라.

  • 하루 나미오

항상 엔카나 부르고 다니지만, 필살기가 드럼통 굴리기다. 예전에는 켄지와 아는 사이였지만, 켄지가 없는 동안 할 짓이 없어 주변의 롑흔리나 같은 자들을 쫓아내기 위해 드럼통을 굴려 공격한다고 한다.

  • 만조메 인슈

'친구'의 직속대리부하로 '친구'와 동일인물설이 제기되었으나, 영화판에서는 전혀 다른 듣보잡이 역할을 했다고 하니 흠좀무.

친구[편집 | 원본 편집]

에 준하고 스즈미야 하루히와 맞먹으며 정보 통합 사념체벨로시랩터로 없앨 수 있는 존재. 이 자리를 받은 자가 2MB라 카더라. 그의 능력은 헛경영축지법보다 위대해, 한 번 죽었다가 살아난 자라고 부를 정도로 교황도 마인드컨트롤당했고, 지나가던 외계인들한테도 무언의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카더라.

주로 할 짓이 없어 대한민국으로 가서 버스기차와 747정책, 미쿡산 쇠고기 수입을 강행, 경제 살리겠다면서 살림을 더 어려운 처지로 몰아넣는 위대한 계획을 실시하고 있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업적을 남겼다고 전해지고 있니다.

'절교다!'와 같이 '절교'라는 말을 선언하면 당사자들이 안드로메다로 갈 확률이 99.9999999999999999999%라 카더라. 즉, 살아서 올 생각은 추호도 하지 말아라와 같은 원리로 보면 된다. 은 이 현상을 보고 주변의 물리학자를 찾아가, 다음과 같은 수식을 이끌어내도록 했다.

\sum_{Year_{1969}}^{Year_{2018}}{Friend}_{2MB} = \frac{\tanh \frac{573\pi}{2MB's policies}\pm\sqrt{Kanna_{capacity}}}{\int_0^\infty{Jyeolgyo\times e^{-x^2}\,dx}}+{Koizumi_{competence}}-\int_{Urasawa Naoki}^{Tsutsumi Yukohiko} \frac{Kenji}{Kiriko}

그 후 수많은 귀차니즘을 느꼈는지, 어느 날 어딘가로 훌쩍 떠나버려 대한민국에 평화가 찾아오게 되었다고 한다.

20thboys mark.jpg

친구 마크의 유래[편집 | 원본 편집]

켄지의 친구들 중 옷치워가 1970년에 창안한 것으로, 소년 선데이라는 만화잡지에 나오는 을 보고,

눈동자를 두 겹으로 그려서 만들었다고 한다. 이 마크를 본 '이전 친구'는 츠키야마를 찾아가 '특허청 몰래 이 마크를 쓰게 해주옵소서'하니, 그 후 둘은 정체를 가릴 때 이 모양의 가면을 쓰고 다닌다고 한다. 지금도 '친구'의 가면에는 이 마크가 들어 있니다!

밥 레논[편집 | 원본 편집]

이거나 처먹어라~

켄지가 우라사와 나오키의 협력을 받아 만든 노래로 한구거왜말 버전이 존재한다. 필살기는 구-따라라 스-다라라로, 켄지가 무력행사하는 짭새들이나 이쥐명박 친위대나 용역들한테 연속 콤보 신공으로 쓰면, 녀석들을 제압하고 와 중생들을 헛경영보다 빨리 소환시킬 수 있다 카더라. 이 노래의 여파로 대한민국에서 촛불시위에 무려 747142857142857142857*r 명이나 합류했다 카더라. 여기에서 r은 우라사와 나오키가 이 작품에 썼던 스크린톤 개수를 뜻한다.

이 노래가 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같은 곡은 하나도 없고 변이형이 22MB가지나 된다고 켄지가 단언한다. 만화책 11권이 출간될 무렵에는 우라사와 나오키 본인이 작사, 작곡, 노래를 해서 왜국에 처음으로 알려졌고, 이후 영화화 되고 나서는 락 따위는 관심 없는 카라사와 토시아키가 이어서 불렀다 카더라. 대한민국에서는 이 가사가 어떤 무개념자의 짓으로 잘못 번역되어 '좋아하는'을 'E좋아하는'으로 바꾸는 29만원같은 짓을 보였다.

이 문서의 쪼가리는 '밥 레논 가사'이니라.

둔둔 자가자가 둔둔 자가자가 둔둔 자가자가 둔둔 자가자가
해가 저물고 어디서인지 카레 냄새가 난다
얼마만큼 걸으면 집에 다다를 수 있을까
내가 E좋아하는 그 가게의 크로켓은
언제나 먹던 그 맛으로 기다리고 있을까나
둔자가 둔자가
1. 지구 위에 밤이 온다 나는 지금 집으로 바삐 걷는다
둔자 둔자가 둔자 둔자가
내년 이야기를 미리 하면 도깨비가 비웃는다지
웃고 싶은 만큼 웃으라고 하면 돼
나는 말하고 또 하련다 5년 후 10년 후의 이야기를
50년 후에도 이렇게 너와 함께 있으려하고
2. 지구 위에 밤이 온다 나는 지금 집으로 바삐 걷는다
둔둔 다가당 둔둔 다가당
비가 쏟아져도 폭풍이 쳐도 창이 쏟아져도
모두 집으로 돌아가자 가로막지 마라
아무도 가로막을 권리는 없어
장장 장장장 자장- 다가당둥-
3. 지구 위에 밤이 온다 나는 지금 집으로 바삐 걷는다
온 세상에 밤이 온다 온 세상이 집으로 돌아간다
이런 하루하루가 너의 곁에서
영원히 영원히 이어져 가기를
구-따라라 스-다라라
당 당 당 당 당 다랑-
ズンヂャカヂャカ ズンヂャカヂャカ ズンヂャカヂャカ ズンヂャカヂャカ
日が暮れてどこからが カレーの匂いがしてる
どれだけ歩いたら 家にたどりつけるかな
僕のお気に入りの 肉屋のコロッケは
いつも通りの味で 待っててくれるかな
ズンチャ ズカチャカ
1. 地球の上に夜が来る 僕は今 家路を急ぐ
ズンチャ ズカチャカ ズンチャ ズカチャカ
来年のことを言うと 鬼が笑うっていうなら
笑いたいだけ 笑わせとけばいい
僕は言い続けるよ 5年先 10年先のことを
50年後も君とこうして いるだろうと
2. 地球の上に夜が来る 僕は今 家路を急ぐ
ジャンズンダカダン ジャンズンダカダン
雨が降っても 嵐が来ても 槍が降ろうとも
みんな 家に帰ろう 邪魔させない
誰にも止める 権利なんかない
ジャーン チャッカズン
3. 地球の上に夜が来る 僕は今 家路を急ぐ
世界中に夜が来る 世界中が家路を急ぐ
そんな毎日が 君のまわりで
ずっとずっと 続きますように
グータララ スーダララ
ダン ダン ダン ダン ダン ジャラーン

켄지의 반기[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21세기 명박입니다.

켄지는 결국 우라사와 나오키를 찾아가서, 어떻게 하면 {{{2}}}}‎에 대응할까 고민하다가 그에게' '친구'가 세계 대통령 = {{{2}}}}‎대한민국 대통령'라는 아이디어를 주었고, 이 내용으로 만든 게 21세기 명박이라 카더라. 이 만화는 왜말한국어로 번역되어 며느리 몰래 인기를 얻었다 카더라.

영화[편집 | 원본 편집]

왜국 영화판에서. 왼쪽부터 MC몽, 유키지, 마루오, 자이젠켄지, 타케우치후쿠베에, 요시츠네, 옷치워 순이다.

왜국에서 한 세기 앞당겨서 20세기 소년이라는 이름으로 2008년부터 총 3화에 걸쳐 제작된다 카더라. 사상 듣도 보도 못한 돈을 쏟아부어 왜국침몰의 3배나 되는 제작비용으로 사람들한테 돈까스우동을 사주었다는 일화도 있지만. 어쨌든 감독은 츠츠미 유키히코, 등장인물로는 카라사와 토시아키(자이젠켄지), 토요카와 에츠시(타도코로옷치워), 토키와 타카코(유키지), 카가와 테루유키(요시츠네), 이시즈카 히데히코(마루오), 우카지 타카시(MC몽), 사사키 쿠라노스케(타케우치후쿠베에), 타케나카 나오토(듣보잡), 오이카와 미츠히로(쿠니히라! 거리는 락커), 마츠모토 타마키(어릴 적의 유키지), 타이라 아이리(칸나), 키나미 하루카(고이즈미), 유스케 산타마리아(사다키요), 누군가('친구')

작품의 표절[편집 | 원본 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21세기 소년 표절사건입니다.

모 집사 만화에서 '친구'의 짝퉁을 만들고 있으며, 심지어 이 만화의 등장인물 중 누군가는 켄지의 친구인 유키지의 이름을 베꼈고, 이 작품의 중대한 결말인 예전 '친구'의 정체를 드러내서 충격을 주고 있다 카더라. 때문에 우라사와 나오키는 이 세상에서 걸리적거리는 저작권을 이용하여 이들한테 돈을 받아내기 위해 켄지와 칸나와 유키지와 고이즈미와 요시츠네와 옷치워와 기타 등등을 보내서 정보를 캐내고 있다 카더라. 이는 카더라 통신이 전한 바이므로 정확한 사실이니라.

도보시오[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