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게임의 전설적 황제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전지 덩치 크기에 대해서는 전지의 크기 문서를 참고하란 말이다.
      잠깐만! 혹시 AAAAAAAAA!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Confusion.svg AOA과(와)는 다르다! AOA과(와)는!
이집트벽화에나온이집트디제이.jpg 오락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런 기계나 이런 게임들은 오락실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의 지갑이 지폐로만 가득차 있다면 신속하게 빨리 오락실 주인을 소환하거나 동전 교환기를 이용해 동전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감히 PC방이랑 비교했다가 는 큰 코 다친다고!
Younghee.jpg 이 문서는 보통의 인물을 다루고 있습니다.
평범하다 못해 묻힌 인물들이 평범하다고 하지 마!할 정도로 분개하고 있습니다.
Yamada pict.jpg

AAA
TC2highscore.png

AAA의 사소한 업적 중 하나
출생  ????년 ?월 ?일
출생지 대한게임국
사망  ????년 ?월 ?일
사망지 전주
사망원인 비빔밥이 목에 걸려 호흡 곤란으로
국적 대한게임국
성별 모름
직업 아케이드 스코어러
별명 에이에이에이, 아아아, ㅁㅁㅁ, あああ 등
웹사이트 aaa의 홈페이지

AAA는 세계 아케이드 게임 시장을 평정한 세계 최고의 아케이드 게임 전문 스코어러의 이름이다.

생애[편집]

AAA는 대한게임국에서 태어나 자랐다. 대한게임국의 수많은 게이머들 중에서도 영재교육으로 키워진 천재였기 때문에 3살 때 슈퍼마리오를 전부 깨고 4살 때는 록맨 시리즈를 전부 깨버려서 할 일이 없어졌다. 그래서 AAA는 방황하며 오락실을 전전하며 모든 오락기의 랭킹란에 자신의 이름인 AAA를 새겨넣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AAA는 83세를 일기로 세계 제패를 끝낸 후 대한게임국으로 돌아와 전주에 있던 한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며 비빔밥을 먹던 중 사래가 들려 병원으로 이송된 지 32일만에 숨졌으나 그의 원혼이 아직도 전 세계의 오락실을 떠돌며 자신의 이름을 새기고 있다는 전설은 유명하다.

이 이야기는 KBC방송국에서 일하던 AAA의 강력한 건의로 인해 전설의 고향 73화 '이니셜 AAA'에서 방영되었다.

하지만, 이와 같은 활약에도 불구하고 단 한 번도 전일기록을 차지하지를 못했다카더라

라이벌[편집]

CAP[편집]

AAA가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세계에 있는 모든 오락기들의 랭킹을 바꾸는 그 사이, AAA의 독주에 놀란 왜국의 게임회사 캡콤은 CAP라는 게이머를 고용하여 AAA의 기록을 깨고 오라고 명한다. CAP 역시 대한게임국 출신의 엘리트 게이머였기에 AAA의 기록을 가볍게 깨며 AAA를 추적하여 그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AAA 대신 CAP를 새기고 돌아오곤 했다. 그러나 CAP는 AAA와는 다르게 캡콤사에서 제작한 게임에만 강했기 때문에 CAP가 1위를 기록한 게임들이 그다지 많지 않다는 것이 최대의 단점이었다.

AAAA[편집]

전설의 게이머 AAA의 동생인 AAAA도 잃어버린 형을 찾기 위해 세계를 돌아다니며 오락실을 전전했다. 하지만 AAAA는 리듬 게임이 특기였기 때문에 일반 아케이드 게임은 잘 못했다. 또한 일반 아케이드 게임은 이름을 3글자만 새길 수 있어서 AAAA는 자신의 이름을 완전히 쓸 수가 없었다. 그래서 AAAA는 아케이드 보다는 리듬게임 등을 하며 1위에 자신의 이름을 새겼다.

ああああ[편집]

AAA의 라이벌이라기보다는 AAA의 제자에 가까운 자로 매일 AAA를 쫓아다니며 AAA를 귀찮게 굴어 결국 그 아래에서 게임을 배우고 하산했다. 이름에서 알듯이 쪽바리다. 가정용 게임 중에서도 RPG게임이 전문이었던 게이머로 수많은 게임 속 세상들을 구출한 전설의 용사로 추앙받고 있다. 또한, 과거 태고의 핵무기(과거 이름 あああ)에서도 입지를 굳혔으나...! 요즘들어서는 마츠리(まつり), 와다이코(わだいこ), 와다동(わだどん), 와다캇(わだかつ)등에 밀렸다 카더라.

MSCF[편집]

EZ2DJ의 골수 유저. 그가 게임을 하는 것을 본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으로 보아, 연습은 집에서 하는 것 같다. 모든 곡의 하이스코어를 7109121점으로 통일하려는 게 그의 목표라고 한다.

EZDJ[편집]

아케이드 리듬게임의 한 종류인 EZ2DJ라는 게임만 엄청나게 파는 유저이다. 이 분은 1999년 EZ2DJ 1ST가 나온 후로 전국의 오락실은 물론이고 초등학교 근처 문구점을 포함하여 전국의 EZ2DJ가 있는 장소마다 모조리 순회하면서 자신의 기록을 새겼다. 어떤 기기에는 1000개 이상을 박아놓기도 했다. 다른 게임과 다르게 이 게임만은 특이하게 AAA나 AAAA도 손을 대지 않으며, 7th v3.0 Violet부터는 EZ2DJ라는 이름으로 활약하고 있다.

SNK[편집]

에스엔케이의 게임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무시무시한 유저이다. 메탈슬러그킹 오브 파이터 무사정신등의 게임을 주로 공략하며 AAA에 비할 바는 못되지만 아직까지도 꾸준히 기록을 남기고 있다 전해진다. 향간에 따르는 소문으로는 AAA와 SNK가 동일인물이라 한다. 가끔 기록창에 AAA를 입력하면 SNK라는 이름으로 자동으로 바뀌곤 하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사실[편집]

AAA 본인을 포함해서 모든 라이벌들에게 가장 중요한 사항이 있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단 한 번도 전일기록을 차지한 적이 없다카더라, 그러니까 평생동안 2위만 줄창 했다고 한다.

이를 봐서는, 홍진호 이전에도 콩라인은 존재하였음을 알 수 있다. 아니, 홍진호도 이 분 앞에선 한 수 접고 들어가야 할 정도다. 그래도 AAA보다 홍진호가 나은 점이 하나 있는데, 홍진호는 그나마 스타크래프트의 콩라인이지만 AAA는 모든 아케이드 게임에서 콩라인 신세였다.

도보시오[편집]

Undictionary
백괴낱말사전에서 AAA의 뜻을 찾을 수 있습니다.